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사용시 스크린샷(화면복사)이 안될 때 해결 방법 몇 가지? 가장 빠른 해결방법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4. 4. 2.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 사용할 때는 스크힌샷(화면복사)이 안 되는 것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중요한 콘텐츠나 기억해야 할 정보라면 스크린샷(화면복사)을 사용해 저장해 사용하죠. 개인적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물리적인 고장보다는 오래 사용한 구형폰이나 메모리가 부족해진 상태의 폰에서 스크린샷(화면복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지속되면 확률이 더 많구요. 잘 사용하지 않은 앱 등이 쌓이면서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 사용할 때 스크린샷이 안될 때 해결방법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크린샷이 안될 때 해결방법 몇 가지

 

스크린샷 버튼은 스마트폰마다 다릅니다.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거나  볼륨버튼 두 개를 동시에 누르거나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버튼에 스크린샷 기능을 추가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스크린샷이 되는 버튼에 대한 설명은 각자 사용하던 스마트폰 기준으로 살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원 및 볼륨 다운 버튼 사용을 동시에 눌러 화면을 복사하면 갤러리의 Screenshots에 저장됩니다.

 

 

만약 스크린샷 버튼을 눌렀는데 화면 복사가 안된다면 스마트폰을 끄고 켜 보세요, 스마트폰 재시작으로 재부팅이 되면 스크린샷이 안 되는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재부팅을 했는데도 스크린샷이 안된다면 시스템 업데이트를 해 보세요.: 스마트폰의 시스템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크린샷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지만 해 보는 것도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간혹 스크린샷이 작동하지 않는 앱문제로 스크린샷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방법대로 안되면 설정 > 앱 및 알림 > 모든 앱을 통해 스크린샷을 찍고자 하는 앱의 설정을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저장 공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 스크린샷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을 확보하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불필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클라우드로 이동시키거나 삭제 후 휴지통에서도 비워주세요. 휴지통은 갤러리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재부팅해야 합니다.

 

 

제시한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공장 초기화 후 스크린샷을 시도해야 합니다. 공장초기화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됨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초기화 > 공장 데이터 재설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스마트폰 제조사의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애프터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제일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겠죠.

 

유심칩만 꽂으면 되는 자급제 스마트폰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모델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 달라진 점!! 뷰케이스로 인테리어 클린뷰로 직접 청소 인공지능은 기본

 

최신 모델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 달라진 점!! 뷰케이스로 인테리어 클린뷰로 직접 청소

LG전자의 최신 에어컨 모델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은 기존 에어컨의 개념을 뒤집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최신 에어컨을 구매할 대 평형별 사이즈만 고려했던 예전과

jongamk.tistory.com

갤럭시워치7 시그니처 디자인 포기 갤럭시 기어 스타일로? 원형과 사각의 장점과 단점 알아야(feat. 삼성)

 

갤럭시워치7 시그니처 디자인 포기 갤럭시 기어 스타일로? 원형과 사각의 장점과 단점 알아야(fea

삼성의 최신 스마트워치 모델의 디자인을 과거 갤럭시기어와 같은 스타일로 바꿀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술렁거리고 있습니다. 애플을 의식해서 그런가? 때 아닌 갤럭시워치 시그니처 디자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공간 확보 가능 및 스택형 배터리로 용량 및 충전 속도 기대?(feat.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공간 확보 가능 및 스택형 배터리로 용량 및 충전

애플의 최신 모델 아이폰16 프로 맥스 및 전체 라인업에 대한 카메라 성능 및 디자인과 배터리 수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5가 중국에서 화웨이 스마트폰에 비해 매출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