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 폴드나 아이폰 플립 등 폴더블폰 출시에 대해 계속 아궁이에 불만 지피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플이 관련 특허도 진작 출원했지만 올해도 내년도 아이폰 폴드나 아이폰 플립 출시는 어려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해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와 갤럭시 플립 최신 모델이 출시될 즈음에는 여지없이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소환되면서 소문만 무성하고 출시에 대한 기대감만 높아지고 있습니다.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된다고 하지만 스마트폰 폼 팩터를 교체하는 것이 트렌드에 맞는 것인지는 모릅니다. 물론 지금은 스마트폰 폼 팩터보다는 인공지능 탑재가 더 관건이죠. 삼성전자보다 늦게 새로 출시될 아이폰16프로 맥스에 탑재하는 상황이니 폴더블폰이 중요한 게 아닐 수 있겠죠.
6세대 갤럭시Z 폴드와 갤럭시Z플립 출시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6세대 갤럭시Z 폴드와 갤럭시Z플립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여전히 폴더블폰에 대한 출시 소식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갤럭시S24 시리즈에 적용된 인공지능과 인터넷이 없이 사용 가능한 동시통역을 찹재하여 인기를 모으고 있어 조만간 출시될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에 적용될 것입니다.
애플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폴더블폰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인공지능이 더 중요하고 최근 아이폰16에 탑재한다는 소식을 듣고 있는 상황으로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애플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제공되던 기능 중 꾸준히 요구했던 통화 중 녹음 기능 등 일부 기능을 아이폰16에 탑재한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의 입징에서는 폴더플폰 출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의 갤럭시S24 울트라에 적용된 인공지능 보다 더 우수한 인공지능 기능 탑재에 신경 써야겠죠.
아이폰 폴드폰 출시는 2017년 출시 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접히는 폴더블 맥북 출시를 위해 개발 중에 있다는 최근 소식과 함께 아이폰 폴드를 2017년에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지고 있습니다.
굴뚝에 연기가 안다는 것은 뭔가 불을 지피고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은 이전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은 수익성이 좋은 모바일 시장에서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향후 몇 년 안에 폴더블 아이폰 출시에 대한 소문을 현실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최근 애플 소식에 정통한 매체들로부터 애플이 2027년에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가능성을 또다시 제기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 폴드가 2027년에 출시된다면 대박이겠죠. 물론 그때가 되면 갤럭시Z 폴드9과 갤럭시Z 플립9 출시와 마주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삼성과 달리 화면주름을 완벽하게 개선해서 출시할 가능성에 더 주목하고 싶습니다. 애플은 이러한 완벽한 폴더블폰을 준비하기 위해서 오랜시간을 준비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속단하기 이릅니다.
애플이 접히는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하는 동안 삼성은 9세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며 화웨이등 중국폰들도 폴더블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폴더블 스마트폰 분야에서 화웨이와 삼성이 엎치락 뒤치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웨이는 3분기에 세계 최초의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 애플은 속도와 완성도를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 부담감을 2년 넘게 갖게 될 것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사전예약일 울트라 출시 기대!! 갤럭시Z 플립6와 함께 스냅드래곤8 Gen 3 단일칩 전략 고수?
두께 2.3mm 줄어든 갤럭시Z 폴드6 화면 크기와 카메라 성능 변화? 배터리 용량과 기대되는 스펙?(feat.삼성 최신폰)
갤럭시Z 플립6 배터리 용량 증가 이유는 커버 디스플레이 3.9인치로 0.5인치 늘어나는 이유 때문일까?(feat.삼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