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 아기자기한 육해공 자연생태박물관

by 핑구야 날자 2010. 5. 6.
반응형

당일여행으로 박물관만 구경하기에는 다소 밋밋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 시내에도 여러 박물관이 있기는 하지만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게 시외로 나가 맑은 공기와 함께 박물관 나들이를 하신다면 재미있는 테마가 될 것입니다.


들꽃수목원이 있는 자연생태박물관을 소개할까합니다. 자연생태박물관은 무료 입장이지만 들꽃수목원의 입장료가 성인의 경우 6,000원이며 청소년은 5,000원입니다. 초등학생은 4,000원입니다. 박물관을 목적으로 가신다면 동절기에는 보다 저렴한 입장료를 받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정문에 큰 나비 두마리가 반갑게 맞이합니다.


1층에 어류 및 관상어종을 볼 수 있습니다. 시클리드,엔젤피쉬,디스커스 등등 조그만게 얼마나 귀엽던지 아이들이 보면 너무 좋아할겁니다. 조목조목 설명도 잘 되어 있어 학습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대한민국의 곤충과 외국의 곤충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종류가 생각보다는 많지 않지만 그렇다고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확대경을 통해 자세히 관찰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곤충의 몸 구조등등을 아이들에게 잘 설명을 해 주신다면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식물표본과 동물표본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광물, 암석, 화석 그리고 토양에 대해 볼 수 있는데 규화목을 보고 무척 신기해 하였습니다. 규화목은 지층에 묻힌 나무줄기에  외부로부터 물에 녹은 이산화규소가 스며들어 단백석으로 변화된 화석상태가 된것입니다. 규화목에는 목재이 미세한 구조가 보존되어 있어, 고대식물의 분류나 계통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자연생태박물관 밖에 튜유립이 너무 예쁘게 피어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즐거운 박물관구경과 들꽃수목원 나들이를 하신다면 살아있는 자연생태공부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보람찬 여행이 될 것입니다.


찾아가시는 길 - 양평 들꽃수목원 내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