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스마트폰 어플 블코 앱 - 실시간 이슈를 신속히 파악하는 당신은 이슈메이커

by 핑구야 날자 2010. 6. 25.
반응형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분이나 늘 화제의 중심에 서 있어야 직성이 풀리는 분들의 공통된 고민은 직장이나 모임에서 주목을 받고 싶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소극적인 분

첫 인사를 뭐로 할까? 무슨 이야기로 말을 걸까? 지들끼리 말을 하는데 내가 끼어들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지 않나요. 내가 말하는 화젯거리가 사람들에게 어필했으면 좋을텐데 하면서 속으로 끙끙때고 있지 않나요.

화제의 중심에 서고 싶다.


늘 새로운 이슈를 가지고 직장이나 모임에서 분위기를 리드하시는 분이라면 화젯거리에 대해 고민하지 않나요. 신문을 뒤적이기도 하고 뉴스를 통해 보거나 인터넷을 통해 핫이슈를 준비하시고 계시나요. 대부분이 쉽게 아는 이슈를 먼저 선빵으로 날리는게 이슈메이커의 필살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뭍어가는 분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는 투철한 철학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도 내심은 분위기의 중심에 서고 싶은 욕망은 있을겁니다. 용기를 내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블로그코리아 블코앱으로 한방에

여러분을 이슈메이커가 되게 도와주는 것은 비단 블코앱뿐만이 아닐겁니다. 나름대로 노하우가 있을 수 있죠.
블코앱은 보다 쉽고 디테일하게 원하는 이슈나, 관심있는 테마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또 트위터를 통해
공유하여 인맥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의 방법과 비교해서 간을 보시고 입맛에 맞으시면 사용해보세요.


블코앱의 특징

1. 실시간 인기태그에 맞는 블로그 포스트와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HOT스토리
     실시간 인기태그에 맞는 블로그 포스트와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HOT스토리. IT/시사/연예/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키워드에 해당하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편안한 모바일 글목록 페이지를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같은 테마별 관심 글을 모아 볼 수 있는 이슈채널 및 채널구독 서비스
     블로거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블코채널과 블로그코리아 편집채널을 통해, 특정 이슈를 심층적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관심있는 이슈채널은 각 채널 하단의 구독버튼을 이용하여, 구독채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트위터 발송기능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 두면 관심있는 블로그포스트를 트위터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만
     있으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블로고스피어의 실시간 뉴스를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태그 검색기능
    특정 검색어에 맞는 블로그 포스팅을 찾고 싶다면 검색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등록된 글 중 특정 검색 태그에 맞는 인기글을 보여줍니다

블코앱 다운로드 방법


1.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블코앱을 다운받아 주세요.(아이튠즈의 앱스토어 바로가기)
2. 검색기능을 이용하실 때에는 ‘블로그코리아’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좀더 자세히 초보자 입장으로 설명을 드리면,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 아이튠즈를 실행시킵니다. -> 아이튠즈의 앱스토어 바로가기 -> 화면의 FreeApp Click ->
로그인이 않되어 있으면 로그인을 합니다. -> 아래그림의 죄측 사이드바의 장비란에 자신의 아이폰이름을 Click ->


-> 아래화면의 우측하단의 동기화를 누르시면 자신의 아이폰에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블코 앱의 디자인



블로그코리아의 블랙과 레드의 강렬한 디자인은 인상적이라고 평상시 생각을 하고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블코의 문양있잖아요. 
문양과 결합한 아이콘을 만들었으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후기



HOT스토리,이슈채널,구독채널,검색,환경설정의 기본 아이템이 하단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HOT스토리와 이슈채널의 경우는 우측상단을  아이콘을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HOT 이슈를 리뷰할 수 있고 또한
선택을 통해 블로거들의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인기 태그목록을 통해 블로거들이 알리고 싶어하는 태그로 이슈를 접할 수 있어 역시 편리했습니다.
6.25 60주년을 기념해서 이슈가 되는 태그를 찾아보니 핑구야 날자의 절친 티런님의 포스팅이 있네요.


평소에 관심이 있는 분야의 핵심 키워드를 히스토리 검색기능을 등록하여 빠른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같은 관심을 가진 팔로어들에게나 지인에게 트위터를 통해 알릴 수 있어 인맥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

블코앱의 아래 시작화면에서 기본 화면으로 연동되기 전까지 『연결중입니다』라는 메세지가 있었으면 합니다.
3G, WiFi의 수신속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성질 급하는 분들에게는 첫 인상을 느리다라고 싶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똑같은 대기시간이지만 『연결중입니다』등의 메세지로 체감대기시간을 줄여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하단의 티런님의 포스팅을 구독하려고 블코웹에서 제공하는 구독채널버튼을 찾아봐도 없더라구요.
설명서에는 분명 있었는데 아이폰 하단에 있던 메뉴들이 나타나지 않아 개선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루루미션블로그배너

결국은 포스팅에 따라 사용자의 증가 및 애독자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도 많은 포스팅이
올라오는데 블로거들에게 적정한 대접을 해주어서 보다 많은 신입 블로거들과 양질의 포스팅을 유지하는게 승패의
관건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