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네비게이션 같은 다음지도 스마트폰 어플 활용해보니 너무 편리했습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0. 7. 18.
반응형

일전에 아이폰은 득템후 변화된 일상에 대해서 포스팅(바로가기)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어플에 필 꽂히면 정줄을
놓을까봐 조심스헙게 조금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여러분도 아시는 다음지도입니다.
다음지도는 2개가 있는데요.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어플과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어플이 있습니다.
아래화면에서 지도라고 되어 있는 어플은 기본으로 설치된 어플이고 오늘 설명드릴 어플은 Daum지도 어플입니다.


지난번에 월컴투마이월드(바로가기) 관람후 명동 한복판에서 다음지도로 찾으려다가 아내에게 개쪽당하고
지난주에야 시간이 되어 만지작거리며 지인의 도움을 받아 사용법을 배웠습니다. 스마트폰 추천을 받을때
어느것을 구매하게되든 제일 먼저 하고 싶었던게 다음지도 였습니다. 제가 좀 길치거든요.ㅜㅜ



주의사항


- 우선 실행하는데 약간의 Interval이 발생할 수 도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지켜보세요.
- 이전에 조회하신 내용이 남아 있거나 화면에 찾던 흔적으로 인해 새로운 길찾기를 할때 혼동스러울 수 있습니다.
- GPS를 이용하실 경우는 밧데리양이 50%이상 남아 있어야 활용하는데 불편이 없을 겁니다. 

원하는 길찾기



1.길찾기를 누릅니다.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 실제로 이것저것 조회하다보면  장소가 남아 있는 상태가 신규로 조회할 때는
   사용법이 익숙치 않아서 혼란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아래화면이 나타나면 초기화를 하세요
   초기화 하려면 출발/도착란을 누르고나면 지도라는 버튼이 X로 변경이 됩니다.
   이때 X를 누르시면 빈칸으로 깨끗히 지워집니다.


2.출발에서 출발지를 선택하는 방법은 4가지입니다.
   -  출발 입력란에서 현재위치를 입력하서나 『ㅎ』을 입력하고 리스트에서 현재위치를 선택합니다.
   -  출발 입력란의  오른쪽에 있는 지도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를 누르거나 하단의 현위치 버튼을 누릅니다
       파란색 현위치 표시를 길게 누르면 현재위치를 출발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출발 입력란에 원하는 장소명을 입력합니다.
   -  장소검색을 통해서 찾은 장소도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출발지로 지정합니다.(단, 현재위치은 없음)


3.도착지점 지정하기 : 출발지를 지정하는 것과 방법은 같습니다.

현위치에서 GPS를 통해 도착지 찾아가기


원하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모두 선택하였다면 출발지와 도착지간에 빨간색라인이 표시가 됩니다.
예를 들어 홍익대에서 상암월드컵경기장까지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했습니다. 빨간라인이 보이시죠
손가락으로 화면을 늘려주면 화면이 확대가 되면서 디테일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이 조금 확대한 사진입니다.


만약 현위치를 출발지로 하셨다면 아이폰 화면 하단의 현위치를 눌러 위치를 잡습니다.
그리고 한번도 현위치를 누르면 현위치 표시아이콘에서 전조등 같은게 나타납니다.
아래사진은 현위치에서 누르지 않은 상태로 전조등을 잘보이게 하기 위해서 만든 사진이니 혼동하지 마세요.
원래는 아래사진에서 현위치가 지선버스라고 표시된곳이라면 전조등이 나타날겁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이 움직임에 따라 GPS를 통해 같이 움직이게 됩니다. 빨간색 선을 따라 가시면 화면에 자신의
위치를 알리는 아이콘이 같이 움직일 겁니다. 동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참고로 성질이 급하신분이나 밧데라가 충분하기 않다면 우측 상단의 모든경로보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으로 기능을 이용하시면 지하철등 교통수단 이용방법도 제시합니다. 예상 택시비도 제공됩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좌측상단에 모든 경로보기 기능이 나타나니 지하철을 선호하지 않는분은 참조하세요.

로드뷰로 원하는 장소를 미리 확인


원하는 장소를 찾고 화면에 표시돈 로브뷰아이콘을 누르시면 원하는 장소의 사진을 볼 수 있고 인근을 둘러 볼 수도
있습니다. 화면의 방향표시를 이리저리 눌러보시고 돌려보시면 재미있는 경험을 하시게 될겁니다.
위에서 길찾기를 하다가 홍대를 로드뷰 기능으로 핫펴보았습니다. 어라 홍대안으로 들어왔네요. 놀랍죠.
홍대부속초등학교 건물도 보이네요.


아래 동영상은 로브뷰로 강서 미즈메디병원 주변을 내맘대로 둘러본 영상입니다. 참 좋은 세상이지요.

로드뷰로 조회시 관련된 블로그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강서미즈메디병원 보건복지부~~라는제 글도 있네요.


다음에서 자동차 위에 입체카메라를 실고 촬영한 것들입니다. 아래에 보면 도로정보 수집차량이라고 보이시죠.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겠습니까? 현재는 무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고마운 일이죠.


환경설정



화면의 하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모양의 아이콘을 사용하시면 길을 찾는 여러가기 환경 값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네비게이션의TEPS기능 처럼 실시간 교통량의 기능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하실겁니다.
실시간 교통량부분을 오른쪽으로 밀면 『O』이 1『1』로 보이면 됩니다. 
모든 설정방식이 똑같은 방식입니다. 『O』이면 중지 『1』이면 사용으로 적용이 됩니다.


검색경로 초기화 및 장소검색을 공유


지도 화면에서 경로표시 이외의 위치를 길게 누르시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며 메뉴에서 검색결과 지우기를 합니다.
아이폰의 하단에 있는 장소검색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정확히 찾았다면 이메일로 상대방에게 보낼수도 있고
자주간다면 즐겨찾기로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들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경로보기를  누르시면 택시비,최단경로,최적경로등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버스승차등도 제공이 됩니다.


사용후기


이리저리 장소를 설정해보고 사용해보니 결국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고 현위치를 두번 누르고
길을 찾는 것입니다. 키조작이 익숙치 않아 할때마다 혼동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밧데리가 늘 문제임으로
배터리 양이 충분하지 않을때는 감안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럴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현재위치에서 가고자 하는 곳을 찾고 싶을때
- 현재위치가 아닌 곳에서 출발하여 원하는 장소를 찾고 싶을때
- 원하는 장소 주변을 보고 싶을때
- 가고자 하는 길의 실시간 교통량을 알고 싶을때
- 약속장소의 정보를 지인들에게 메일로 보내고 싶을때

네비게이션에 장소가 조회되지 않는다면 다음지도를 활용하라 


차량에 네비게이션은 있는데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거나 원하는 장소가 나오지 않을때는 다음지도를
통해 장소를 찾으시면 주소가 나옵니다. 물론 다음에도 나오지 않는다면 도리가 없겠지만 제 경험으로는
왠만하면 나오더라구요. 따라서 다음지도에서 장소를 찾아 주소를 네비게이션에서 주소찾기기능을 통해
찾아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루루미션블로그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