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여행] 해외여행을 위해 아직도 환전을 하시나요. 신용카드 결재는 현지통화기준으로

by 핑구야 날자 2010. 7. 27.
반응형

큰놈이 교환학생자격으로 중국에 간지 이틀이 되어가네요. 어제 저녁에 인솔교사가 핸드폰 메세지로 첫날 일정을 잘 보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다소 안심이 되더라구요. 첫날 잘 보냈다고 하니 기특하고 대견하기도 합니다.



해외여행시 환전은 애물  

여행을 출발할때 300위안을 환전해서 보냈는데 일전에 뉴스에서 외국동전의 환전에 대한 보도가 기억이 납니다. 2010년 상반기 출국자 557만명인데 1인당 1천원씩 쓰다 남은 외국 동전을 가지고 귀국했다면 가정한다면 어떨까요. 계산해보면 어림잡아 상반기 동안 55억원어치 넘는 외화가 환전을 못한채 버려지는 돈이 된다는 말이됩니다. 물론 나중에 또 여행을 가는사람이 있다면 조금은 줄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너무 많은 돈이 아닐수 없습니다. 또 유로화를 은행창구에서 환전하면 거의 반정도가 환전수수료로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비자(VISA)카드로 사용한다면 수수료 절약  

물론 신용카드로 결재할 수 없는 경우도 있겠지만 환전으로 생기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어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할 때는 현지 통화 기준으로 결제하는 게 유리합니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만약 해외에서 현지 통화 대신 원화로 결제할 경우 현지 통화로 결제할 때보다 환전이 한 번 더 일어나게 돼 수수료 부담이 늘어난다"며 현지 통화로 결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도쿄,가루이자와,쿠로베협곡 4박5일  

지난번에 리솜스파캐슬에 다녀왔지만 역시 한국인에게는 온천만큼 좋은게 없는 것 같아요. 온천하면 섬나라 일본을 뺄 수가 없지요. 지난 결혼10주년때 다녀왔는데 또 가고 싶더라구요. 또 간다고 마음먹기만 벌써 몇년째니..그나마 큰놈이 중국을 가는바람에 조금 더 늦춰질것 같아요.ㅜㅜ 그래도 꿈은 버리지 말아야죠. 도쿄,가루이자와,쿠로베협곡 4박5일동안 휴양 및 온천여행을 다녀온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도쿄는 지난번에도 지나가기만 하고 관광을 못했거든요. 가루이자와는 한여름 최고기온이 25℃라고 하니 더위를 많이 타는 아내에게는 더 없이 좋은 여행지일것 같아요. 쿠로베협곡은 일본 최대의 협곡으로 단애절벽의 아름다움과 협곡을 따라 크고 작은 46개의 터널과 27개의 다리를 관광용 토록코열차를 이용하여 절경을 감상하는 코스랍니다.(사진:하나투어참조)


일본여행시 필요한 비자카드 쿠폰  

비싸게 쇼핑하지말고 나리타공항에서 비자카드 쿠폰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쇼핑을 할수 있습니다. 비자카드의 해외여행 스페셜 브로셔다운로드 받으셔서(바로가기)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용방법은 브로셔를 제시하고 비자카드로 결재하시면 됩니다. 국내에 쿠폰사용과 같습니다. 지난번 신라면세점처럼 면세에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잖아요.(바로가기) 이번에는 일본에서 비자카드로 최고 1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물이나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알고 준비해 가신다면 보다 저렴하고 재미있는 쇼핑이 될겁니다. 모르시면 손해보는 기분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