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GroupSMS 아이폰 그룹 메세지, 단체 메세지, 문자 메세지 전송은 GroupSMS

by 핑구야 날자 2010. 8. 6.
반응형

스마트폰 추천한 갤럭시S 같으면 고민하지 않아도 될 일을 아이폰은 고민하게 만드는게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여러사람에게 동시에 문자 메세지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단체 메세지라고도 하고 그룹 메세지라고도 합니다. 동호회, 동창회등 각종 모임에 일괄로 소식을 전할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이폰을 처음 접하게 되면 이러한 기능들이 되지 않아 열이 뻗치게 되죠. 지인들을 그룹으로 묶는 것도 않되어 Show메모리어플로 했습니다.


GroupSMS 설치  

아이튠즈(iTunes)에서 GroupSMS를 입력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아이튠즈로 연동하여 어플받기 참조) 총 6개의 어플이 있는데 무료어플을 사용했구요. 여러분 스타일에 맞는걸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GroupSMS 특징  

- GroupSMS은 무료어플입니다.
- 문자메세지 여러사람(20명이상 가능)에게 한번에 보내기
- 전화번호 그룹 생성이 가능합니다.
- 그룹별 문자메세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 기존의 전화번호를 그룹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GroupSMS 단점  

가끔 화면이 닫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아마도 버그인 듯 합니다. 그러나 드물게 발생해서 괜찮습니다.여러사람에게 메세지 전송은 가능한데 기존의 Group단위로 메세지 전송이 않되어 별도로 만들어야 합니다.

GroupSMS 메뉴별 사용법  


Address Book

말그대로 주소관리입니다. Show메모리어플로 자신의 전화번호를 그룹관리하셨다면 그대로 보일겁니다.



그룹생성은 위그림에서 우측상단의 +를 누르시면 New Group이 나타나며 원하는 그룹을 만드시면 됩니다. 생성된 그룹을 선택하면 역시 우측상단의 +를 누르시고 전화번호List에서 추가할 대상을 누르고 Done하시면 됩니다.
Send SMS

문자 메세지를 여러사람에게 동시에 같은 문장을 단체 메세지(그룹 메세지)로 보내보죠. 우선 그룹을 선택하시고 원하는 사람들을 선택하고 죄측상단의 Groups를 누릅니다. 다른 그룹에서 추가하실 분이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선택을 하시고 그렇지 않으면Done을 누르고 메세지를 전송하시면 됩니다. 만약 2개의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으면 택일하라고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SMS Groups

특정한 날 특정한 경우에 그룹으로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다면 임시그룹을 만드세요. GroupSMS 단점으로 그룹별 메세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SMS Groups기능을 통해 그룹을 만들면 가능합니다. 임시로 만든것이기 때문에 삭제를 해도 원 주소록에서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룹을 만드셨으면 초기화면에서 Send SMS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의 좌측 그림처럼 하단에 SMS Groups 메뉴가 나타납니다. SMS Groups 선택하시면 우측그림이 나타나고 아래의 Send SMS를 누르고 메세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GroupSMS 정보 삭제방법  

그룹단위, 개인단위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원하는 그룹명이나 개인연락처를 문질러(Swipe) 주시면 됩니다. 그럼 좌측에 삭제버튼이 나타납니다.


루루미션블로그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