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보험정리중 통합보험추천으로 둘러보다가 눈에 띤 가족보장,평생보장,통합보장이 무슨소리?

by 핑구야 날자 2011. 4. 20.
반응형

보험정리를 하던 중에 통합보험추천을 받아 동부화재통합보험의 신상 컨버전스통합보험을 검토를 하는데 허걱~ 가족보장,평생보장,통합보장이라니? 뭥미~ 레알~ 지금까지 알고 있던 보험과는 전혀 다른 컨셉에 놀랐어요. 저만 모르고 있었나요. 생명보험, 실비보험, 운전자보험을 가입한 상태라 늘 관리가 어려워서 제대로 가입은 한건지 고민될때가 많았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은 지인을 통해서  처음 가입을 하게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다보니 어련히 알아서 해주었겠거니 생각을 하게 됩니다. 또하나 보험이 뭐 필요하겠어 하는 마음이 대부분이라 가입을 미루게 되지만 막상 주변에 아픈사람이 있거나 사고로 병원신세를 지면 상황은 180도로 바뀌게 된답니다.

179.jpg
179.jpg by smithereen11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보험에 관심이 없던 아내가 보험 홀릭으로


보험에 그다지 관심을 보이지 않던 아내가 예전에 교통사고로 입원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옆 병상에 있던 아주머니들에게 실비보험으로 요심금수술해서 보험료를 많이 받았다고 들어서 그런지 실비보험과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주더라구요. 뭐하러 가입을 했냐고 하다가 이왕 가입한거 그냥 뭍어두고 있답니다. 그전에는 지인의 부탁으로 생명보험을 가입한게 전부였거든요.





보험혜택 제대로 본 경험


2009년도에 막내가 자전거를 타다가(바로가기) 넘어져 입원한적이 있었답니다. 그때 동부화재의 베스트자녀사랑보험의 혜택을 보았답니다. 9900원을 매달 납부하던 보험이 이렇게 효자노릇을 할 줄이야... 그이후로 이하선염으로 또 입원을(바로가기) 했었을때도 역시 실비보험 혜택을 받았답니다. 그래서 최소한 실비보험정도는 가입을 해두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러나가 아내의 보험홀릭에 온 가족이 가입한 보험수가 8개이상이 되는 것 같아요.



이제는 통합보험시대?


그렇게해서 암보험, 생명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실비보험등등을 종류별로 가입을 하게 되는게 일반적인 것 같아요.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내친김에 보험가입한걸 이렇게 저렇게 보면서 정리하고 알아보다가 동부화재통합보험의 신상 컨버전스통합보험을 알게 되었답니다. 요놈이 아주 신통하더라구요.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보장을 한다는 겁니다. 장기보험(상해 + 질병 + 건강 + 운전중손해 + 배상책임) +  자동차보험 + 일반보험을 하나로 묶어서 통합보장을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최대 6명의 가족을 가족 구성원별로 위험관리를 하는 가족보장, 마지막으로 가입자의 상황에 따라 보장내용을 추가하거나 자유로운 조정을 통해서 평생보장을 받게 한답니다.

 



비싼 진료비 한방에 나락으로


일생을 살면서 많은 위험에 노출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보험은 누구말대로 보험일뿐입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알수 없어 미리 준비하는 겁니다. 전혀 보험혜택을 받을 것 같지 않은 우리가족도 벌써 수차례 혜택을 받았으니 말이죠. 넋 놓고 미루다가 정작 필요할때 비싼 치료비에 순식간에 가정경제가 무너질 수도 있답니다. 질병이 발생하고 보험을 가입하거나 진단명이 나온 상태에서 보험을 가입하면 제대로 혜택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보험은 건강할때 가입하는게 맞습니다.

flickr_IMG_8909
flickr_IMG_8909 by redslmdr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컨버전스통합보험 얼마나 보장하나?



동부화재의 컨버전스통합보험을 예로 들어 보면 일상에서 위 그림과 같이 많은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음을 인지하는 것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험가입을 또 미루게 되죠. 컨버전스통합보험은 통합보장, 평생보장, 가족보장을 하는 그야말로 통합보험의 종결자더라구요.


우리가족이 가입한 많은 보험이 보험종류에 따라 혜택의 차이는 다소 있을 수 있겠지만 동부화재의 컨버전스통합보험 하나면 OK랍니다.


동부화재의 컨버전스통합보험은 프로미건강지킴이 서비스, 장례제휴서비스까지 제공을 해서 놀랬어요. 요즘 장례서비스로 사기당하는 분도 많은데 말이죠. 보험을 가입한 분이 결혼을 하게 되면 배우자, 자녀, 부모님까지 세대를 평생보장, 통합보장, 가족보장을 해주는 통합보험이 대세인듯 합니다. 앞으로 보험을 가입하실때는 통합보험을 기억해두세요. 지세한 보장내용은 직접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바로가기)

동부화재 컨버전스 Go! Go! 100만! 이벤트

보험가입을 혹시 생각하고 계신다면 덜컥 가입하지 마시고 먼저 동부화재 이벤트에 응모하셔서 상품을 챙기는게 현명합니다. 100만원 상당의 건강 검진비 5명,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50명을 주는 대박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컨버전스 소개 댓글왕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매월 50명씻 100명에게 준답니다. 저도 응모해보려구요. 두번째도 응모할건데 피자 기프트콘을 주네요. 5월31일까지 진행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응모하러가기)


기존에 9900원 납입을 했던 우리아이들의 동부화재 베스트자녀사랑보험하고 여타 보험을 가지고 따져볼려구요. 기존에 따로국밥으로 가입한 보험을 이제 정리도 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려구요. 하나로 통합하는게 대세인것 같아요.일단 Smart 컨버전스통합보험부터 알아보면서 현명한 선택을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