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 워터파크 서비스 비교, 준비물 및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1. 8. 5.
반응형

당일여행으로 서울근교에 드라이브를 하면서 갈 수 있는 워터파크의 서비스 비교, 준비물 및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리솜스파캐슬, 비발비 오션월드, 휘닉스 블루 캐니언입니다. 작년에는 리솜스파캐슬 무료이용권이 생겨서 다녀오고 비발디 오션월드도 가족수대로는 아니지만 무료이용권이 있어 정말 신나게 즐기고 왔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워터파크에 한번 가려면 기십만원이 깨지기 때문에 부담이 조금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워터파크에서 하루종일 즐길 수 있어 지치면 잠시 썬베드에서 수면을 하고 즐기면 됩니다. 굳이 썬베드를 대여하지 않아도 무료 썬베드가 있으니 이용하시기 나름입니다. 먼저 워터파크 준비물을 볼까요.

휘닉스 파크 워터파크 블루 캐니언


워터파크 준비물

썬크림, T셔츠(맨살로 입장하면 썬크림이 남아나지 않을 겁니다.), 수영복(반바지도 괜찮아요.), 수영모(블루캐니언은 신경쓰지 않더라구요), 비치타월(수면시 이용), 선글라스, 가방(핸드폰,카메라,썬크림, 비치타월등을 담는 용도), 튜브(유아인경우), 요깃거리(워터파크에 들어가면 먹는 비용이 장난아니거든요. 든든히 먹고 거시던지 능력껏 넣어 들어가시는 것도....), 학생증(오션월드는 학생할인이 있어 중고생은 학생증이 필요합니다.)



비발디 파크 워터파크 오션월드


워터파크별 간략 소감

리솜스파캐슬은 타 워터파크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고 게르마늄 온천수가 있어 좋아요. 워터풀은 휘닉스 블루 캐니언보다 좋습니다. 비발디 오션월드는 스릴넘치는 놀이기구가 많아 스릴을 즐기시는 분에게는 리솜스파캐슬이나 휘닉스 블루 캐니언보다 선호하실 겁니다. 이번에 휘닉스 블루 캐니언을 다녀왔는데 비발디 오션월드보다 재미가 없고 리솜스파캐슬보다는 놀이기구가 재미있지만 워터풀의 파도가 세지 않아서 조금 실망이 되더라구요. 그러나 비발디 오션월드와 비교가 되어 그렇지 재미는 있었습니다. 단지 사람이 많아서 비수기를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해요.

리솜 스파캐슬


워터파크별 위치

리솜스파캐슬은 충청남도 예산에 있고 비발디 오션월드은 강원도 홍천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휘닉스 블루 캐니언은 강원도 평창에 있답니다. 이번에 휘닉스 블루 캐니언에 다녀올때는 운이 좋아서 서울에서 3시간정도 걸렸답니다.


워터파크별 가격

소아는 초등학생까지 입니다. 성수기 기준으로 살펴보면 이용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이 엄청나죠. 그러나 할인가격으로 워터파크를 즐질 수 있습니다. 각 워터파크별로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있고 사전예약을 통해서나 2명 내지 4명이상인 경우는 더 할인이 됩니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것은 신용카드 할인보다 더 할인이 되거나 법인카드보다 더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각 워터파크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워터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명쪼끼는 필수입니다. 휘닉스 블루 캐니언을 가실때는 수영모가 필수가 아니라서 굳이 대여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있다면 가져가시는게 좋구요. 수영복이 없다면 남자의 경우는 수영복 비스무리한 반바지도 괜찮습니다. 비치타올은 오수를 즐길때나 필요할까 그닥 필요성을 못느끼겠더라구요. 썬베드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성들에게는 필요할 수도 있을 겁니다. 쎈베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온천에서 쉬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필요가 없었어요.

워터파크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각 워터파크별 관광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리솜스파캐슬은 신용카드 할인으로 즐기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비발디 오션월드는 중고등학생, 대학생은 35,000원~37,000원(토)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생일자 이벤트에 해당되면 37,000원 아니면 4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많다는게 조금 거시기해요. ㅋㅋ  휘닉스 블루 캐니언도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지만 서울에서 출발을 하지 않아 의미가 없습니다. 블루 캐니언은 성수기에는 카드할인만 있어요. 리솜,오션,블루캐니언 모두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갱신된 이벤트가 없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 카페의 중고나라에서 오션월드는 재방문 할인권을 4000원 내외로 거래가 되고 있으니 잘 찾아보시구요. 성수기를 비해서 가시는 것도 고려해보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