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소셜커머스 맥스쿠폰에서 소셜커머스도 내맘대로 선택하고 원하는 것도 반값으로 즐기자

by 핑구야 날자 2011. 8. 24.
반응형

2005년 야후의 쇼퍼스피어(Shoposphere)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처음 소개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비자가 모이면 큰 힘을 발휘하게 해주는 박리다매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기반의 소셜쇼핑입니다. 여러분이 흔히 알고 있는 공동구매가 스마트폰의 활성화로 SNS를 통해 확대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SNS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과 같은 서비스를 말합니다. 판매자가 제품을 약 50%~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일정인원을 요구하고 소비자들이 SNS, 이메일등등을 활용해 할인 소식을 알리면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셜커머스 선두업체인 티켓몬드터, 쿠팡등등이 투자금을 유치하는등 소셜쇼핑시장은 연간 거래액이 1조원을 예상하는 거대시장으로 성장하면서 소비자가 굳이 홍보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증가하는 소셜커머스 

현재 그루폰, 리빙소셜등 외산 소셜커머스의 진입으로 더욱 치열해진 소셜커머스 시장은 맥스쿠폰의 소셜몰 판매랭킹 정보에 의하면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 쇼킹온등등이 하루가 다르게 엎치락뒤치락 순위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리핑소셜이 티켓몬스터를 인수하고 매일 새로운 소셜커머스가 생기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도 하면서 소셜커머스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의 종류도 헤아리는것 자체가 무의미할 정도입니다. 요즘에는 소셜커머스들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소셜커머스

초창기에는 구매하고 유효기간을 넘기거나 서비스 불만족으로 환불을 하고 싶어도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아 홍역을 치루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쿠팡등 몇몇 소셜커머스업체들이 환불정책을 발표하면서 환불 및 교환이 가능해져 소비자의 만족도도 높아졌습니다. 또한 원하는 서비스를 당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없어 즉시성이 떨어지는 소셜커머스의 단점을 티켓몬스터가 티몬나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국에서 제공하며 이젠 쇼핑의 패러다임도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맥스쿠폰의 등장

소셜커머스가 원하는 제품을 모두 서비스해주면 참 좋은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고 여기저기 소셜커머스를 돌아다니면서 찾는 것도 그렇고 막상 찾아도 판매완료가 되는 경우도 있어 짜증이 날 때도 있었어요. 이렇다보니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도 또 하나의 시장을 이루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올쿠폰, 벅스쿠폰, 티켓초이스등등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중에 올쿠폰을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맥스쿠폰의 서비스를 사용해 봤습니다.


맥스쿠폰의 서비스의 경쟁력


1. 편리하고 다양한 검색

서비스별, 지역별, 업체별 카테고리를 서비스별로 연계시켜서 원하는 서비스군을 선택하고 자신이 서비스를 받고 싶은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단골 소셜커머스가 있다면 업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상품명을 입력하셔서 바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ㅋㅋ


구매율, 할인율, 인기클릭, 높은가격, 낮은가격순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는 방식도 기본형,바둑판형,리스트형,지도형들 다양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검색을 하고 싶은 분에게도 가격대, 할인율, 지역별로도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답니다.


2. 서비스 상품의 양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곳에서 받기 위해서는 역시 쇼핑몰 입점수가 중요하겠죠. 현재 무려 714개나 되는 소셜커머스가 맥스쿠폰에서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또한 맥스쿠폰 메인화면 우측에 입점서비스를 이용해 신생이든 기존 업체든 맥스쿠폰에 입점을 할 수 있습니다. 입점비 및 월사용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입접업체는 더 늘어날겁니다. 서비스는 크게 맛집/카페, 뷰티/건강, 영화/공연, 의류/패션, 여행/숙박, 레저/스포츠, 주점/BAR, 도서/교육, 기타로 없는것 빼고 다 있습니다.


3. 매진되도 구매할 수 있는 맥스쿠폰

맥스쿠폰에서는 맥스쿠폰 회원들이 각종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입한 쿠폰을 쿠폰 직거래를 통해서 구매할 수가 있답니다. 소셜커머스에서 할인해서 구매한 쿠폰을 좀 더 할인을 해서 구매하게 되어 구매자는 이득이고 여건상 사용할 수 없어 현금으로 전환을 할 수 있어 판매자도 이득이죠. 물론 인기있는 상품의 경우는 조금 더 가격을 줄 수도 있지만 원하는 상품이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그래도 저렴하니까요.


계산이 빠르신분이라면 맥스쿠폰에서 용돈도 벌 수 있겠는데 하실겁니다. ㅋㅋ

4. 구매쿠폰관리
   
소셜커머스를 통해 쿠폰을 구매하고 정신없이 일하다보면 깜빡하여 유효기간을 넘기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럴때 쿠폰을 구매하자마자 바로 맥스쿠폰의 구매쿠폰관리 기능을 통해 구매내용을 등록하시면 휴효기간 3일전에 맥스쿠폰에서 SMS로 알려준답니다. 훼미리마트 모바일 쿠폰을 구매해서 등록해 놓아 걱정이 없답니다.

 


5.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쇼핑정보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쇼핑정보를 통해 원하는 제품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SMS, 메일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맥스쿠폰에서 쇼핑하는 재미

관심소셜몰

맥스쿠폰은 쇼핑이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쇼핑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맥스쿠폰에서 몇가지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로 사용했던 소셜커머스를 관리할 수 있는 관심소셜몰을 먼저 추천합니다.


맥스쿠폰에서 쇼핑을 하시다가 관심소셜몰 등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먼저 티켓몬스터와 그루폰을 사용해와서 잽싸게 등록을 했습니다. 티공 소셜커머스도 있는데 없더라구요. 빨리 알려줘야겠어요. ㅋㅋ


쿠폰직거래와 관심쿠폰

다음은 쿠폰직거래입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으니 마지막으로 관심쿠폰을 추천합니다. 원하는 제품을 쿠폰에 담아두면 편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쌀을 구매하곤 했는데 이번에 맥스쿠폰을 통해서 관심쿠폰으로 등록하고 구매하려고 했더니만 이미 마감이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에공~~

 


이용후기

맥스쿠폰 사용자들이 맥스쿠폰의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소셜커머스와 그들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난 소감을 적는 기능이 이용후기입니다.  아직도 낚시형 소셜커머스 제품이 있어 막상 사진보고 들어가면 다른 제품의 할인가격인 경우도 있었어요. 이런것을 맥스쿠폰 이용후기에 올려 순위에서 결과로 보여지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회원들에게도 올바른 정보를 통해 쇼핑에 도움을 줄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각 업체들이 소비자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고 보다 양질의 서비스 하지 않을까요.


맥스쿠폰 이용해봤더니

맥스쿠폰을 구경하면서 당장 필요한 쌀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마감이 되어버렸더라구요. 그래서 속이 좀 타더라구요. 아쉬운 마음에 맥스쿠폰의 오늘의 쿠폰을 훓어보니까 훼미리마크 모바일쿠폰을 50% 할인해서 판매하는게 눈에 띄었어요.


꿩대신 닭이라고 쌀은 내일 다시 조회해보기로 하고 구매을 했답니다. 2000원짜리를 1000원에 구매했으니 음료수 살돈으로 라면과 음료수를 살 수 있게 되었어요. ㅋㅋ


맥스쿠폰의 관심 카테고리와 상품

처서도 지나서 아침저녁으로 선선합니다. 물론 늦더위가 남기는 했지만 퇴근후나 주말에 연극을 보려고 합니다. 지난달에 정동극장에서 춘향연가를 보고 벌써 한달이 넘었네요. 그래서 맥스쿠폰의 다양한 카테고리중에 영화/공연 카테고리를 관심있게 보고 있어요. 슬픈내용보다는 밝고 웃음을 주는 연극을 골라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낯익은 연극이 있네요.『잇츠유』 참 재미있게 본 연극이었답니다.(리뷰 보러가기) 여러분에게 강추합니다.


러브홀릭 로맨틱 코메디 잇츠유는 제가 관람할 당시만해도 3만관객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는지 모르겠어요. 스토리 진행이 짜임새가 넘치고 로맨틱 코메디라 생각지도 않은 부분에서 웃음을 주고 관객에게 선물도 주는등 관객과 함께 호흡을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자칫 실패로 인해 절망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지윤과 최고봉을 통해 삶의 용기와 사랑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연극이었습니다. 취직에 시험준비에 힘들어 하는 남친이나 여친이 있다면 이만한 연극도 없을 겁니다.(잇츠유 상품구매하기)

맥스쿠폰의 신나는 이벤트

1. 2011년 8월30일까지 맥스쿠폰의 회원이 되시면 5,000원권 백보람의 뽀토닷컴 디지털 사진인화 구폰을 줍니다. 뽀코닷컴을 통해 인화를 해봤는데 서비스가 좋았어요.(벤트 바로가기)


2. 맥스쿠폰을 사용해보시고 이용후기를 8월30일까지 작성하셔도 5,000원권 백보람의 뽀토닷컴 디지털 사진인화 구폰을 줍니다.(벤트 바로가기)


훼미리마트 모바일쿠폰을 구매해서 저도 이용후기 이벤트에 응모했어요.


3. 맥스쿠폰 배너를 블로그에 8월30일까지 등록하시면 현금 만원을 지급해드립니다. 응모자중 추첨을 통해 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해볼만합니다. 일일방문자수가 1천명 이상이 도어야 하는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한달이상을 베너를 달아주셔야 하는 조건도 잊지마시구요. 아참!! 일일방문자가 1만명이 넘은 분들은 맥스쿠폰과 광고제휴를 맺을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벤트 바로가기)


저도 이벤트에 참여했답니다.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당근 해야죠. ㅋㅋ 여러분도 놓치지 말고 응모해 보세요.

맥스쿠폰 홈페이지 : http://www.maxcoupon.co.kr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맥스쿠폰을 만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