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주차의 달인 어플 주차실력 인정 받을때 까지 자동차 몰고 나가지마!!

by 핑구야 날자 2011. 9. 18.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주차의 달인 어플로 주차실력 인정 받을때 까지 자동차 몰고 나가지마!! 좋다 그럼 해보지 뭐~~ 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운전대 잡고 태어난 사람이 있나요~~ 꼴랑 자동차 한번 빌려주면서 어찌나 잔소리를 해대는지 귀에 딱지가 앉을 지경이라고 아내들은 말을 합니다. 그러나 남편들의 입장도 생각을 해주세요. 남자의 로망 중에 하 나가 자동차 아닙니까? 자동차 몰고 나갔다가 주차 못해서 옆구리 긁기라도 한다면 이거 난감하죠. 내가 뭐라고 했어 넌 안된다고 했지~~ 또하나 혹시 사고라도 날까봐 걱정되는 부분도 있답니다. 물론 자동차 옆구리와 아내의 안전중에 어느게 먼저 일지는 모르지만요. 설마 아내의 안전보다 자동차의 옆구리가 중요하겠어요.

 


주차의 달인 어플 설치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 개발자의 말에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과연 그럴까? 그렇겠죠.ㅋㅋ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주차의 달인』을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고 나면 어플이름은 Dr. Parking로 됩니다. 참고하시구요.




이론보다 실전 주차의 달인

이론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감각이지요. 주차의 달인은 바로 초보운전자나 주차에 미숙한 운전자들을 위해 실제와 유사한 상황을 8단계로 만들어 주차를 하는 일종의 게임입니다. 먼저 메인 화면에서 Start는 주차연습을 하는 기능이고 Sound는 소리를 막거나 내는 기능인데 심장이 콩알만 하신분은 No Sound로 바구시면 좋겠죠. 그리고 아이폰의 GameCenter의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셔서 HighScore에 기록에 도전하는 것도 좋겠죠.


그럼 단계별로 화면을 보기전에 작동법을 간단히 설명을 드릴께요. PARK HERE이라고 씌여있는 곳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총 5번의 기회가 주어지는데 하단의 빨간색 자동차가 5개가 보이죠. 실수할때마다 한대씩 없어진답니다. 하단에 브레이크와 엑셀을 눌러 속도 조정을 하시구요. R은 후진, N은 중립, D는 전진입니다. 그리고 핸들을 손을 대고 돌리시면 중앙에 있는 자동차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답니다. 상단의 TIME에 따라 주차점수가 계산이 되어 랭크가 됩니다. 정차할때는 브레이크를 운전대 안에 표시된 속도계가 0Km가 될때까지 확실히 밞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총 8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1단계 , 4단계, 8단계를 보여드릴께요. 쉽지 않죠. 남편분들 아내보고 뭐라고 할 처지가 아닐겁니다. 각 단계별로도 다양한 주차 연습이 가능하도록 상황이 다양하답니다.


최근에는 폭스바겐 세런에 자동차 장비공급업체 발레오의 파크포유시스템이 장착이 되어 아이폰으로 주차를 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세런을 몰 정도는 아직 않되는게 아쉽지만 주차의 달인 어플로 기분한번 내봤어요.ㅋㅋ

출처=미국 씨넷(CNET)


주차의 달인 이럴때 좋아요.

주차에 자신이 없는 초보운전자들에게 주차의 감을 익히게 하여 주차의 원리를 쉽게 익힐 수 있게 합니다. 남편이 아내에게 설명을 할때도 역시 실전과 같이 브레이크와 엑셀 그리고 운전대를 사용하여 쉽게 설명을 할 수 있답니다. 직장인 점심내기로도 재미있겠죠. 게임을 시작하면 카운트와 함께 시동소리가 실전을 느끼게 할 만큼 리얼하답니다. 그리고 주차하다가 부딪히면 머리가 쭈뼛해진다니까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