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여성등산화 중 아웃도어 전문업체 머렐의 초경량 등산화 에이비안은 얼마나 가벼운가? 혹시 등산화하면 군화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 계신가요.ㅋㅋ 아웃도어 전문업체 머렐의 초경량 등산화의 무게를 말하면 놀라실겁니다. 가벼운 등산화라 해도 등산화는 첫 느낌이 무겁다라는 생각이 먼저들기 마련이니까요. 물론 전문 산악인이야 잘 아실테지만 일반 초보 등산가들이나 봄을 맞아서 가벼운 등산화를 찾는 분들에게는 그렇다 이말이죠. 아웃도어 전문업체 머렐의 초경량 등산화의 무게는 겨우 250g입니다. 감이 잘 안오신다구요. 아이폰4가 137g정도 되니까 아이폰4 두개 보다도 가볍다고 보면 되겠군요. 머렐에서 이번에 출시된 에이비안은 여성에게 특화된 등산화가 초경량 등산화의 주인공이랍니다.
동영상으로 실제 무게를 확인해보니 이렇게 가벼우면 등산할 때 발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 에이비안의 특징을 살펴보니 기우에 지나지 않은 것 같아요.
여성에게 특화된 등산화 에이비안은 Vivram창을 사용하는데 비브람창은 탁월한 내구성과 특수원료를 첨가하여 적당한 강도와 마찰력을 가지도록 제조된 고무창입니다. 비브람은 1937년 이탈리아의 Citale Bramini가 세운 브랜드입니다.
OrthoLite인솔은 착화 1년후에 쿠셔닝리 95%를 유지되는 오픈 셀 구조의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오픈 셀 구조다보니 공기의 흐름이 쉬고 물기도 쉽게 증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라서 발냄새도 자연스럽게 방출시키게 되어 보다 쾌적한 상태로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머렐은 SERDIA BY CLARINO를 사용합니다.
Serdia기술을 사용한 인솔은 빛에 노출시 활성화되어 탈ㅌ취기능을 통해 신발의 냄새를 제거합니다. 놀랍죠. 발냄새로 걱정인 분은 시름은 놓겠어요.
여성에게 특화된 등산화 에이비안은 뛰어난 방수, 투습, 방풍기능을 발휘하는 고어텍스를 사용합니다. 험난한 등산과정에서 더 효과를 누릴 수 있죠.
일반적으로 여성의 골격형태인 Q앵글은 폭이 넓고 보행시에 발바닥에 부기가 더해집니다. 이런 상태로 장기간 등산을 하면 골격에 불균형이 되기도 하죠, 그런데 여성에게 특화된 등산화 에이비안은 EVE Fil Frame을 개발해서 중심을 잡아주는 패턴을 통해서 불균형을 완화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방이 덜 아프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에이비안의 무게는 아이폰4 2개를 합한 무게보다 작답니다. 등산길에 오른다면 좀 더 사뿐하게 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더구나 컬러풀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주목도 받고 말이죠.
아웃도어 전문업체 머렐의 초경량 등산화에는 남성용 등산화도 물론 있답니다. 그중에 마음에 드는 등산화 두개만 골라봤어요. 카메레온 스타일이 유난히 제 맘에 들더라구요.
완연한 봄입니다. 등산을 위해 여친에게 또는 아내에게 아웃도어 전문업체 머렐의 초경량 등산화 에이비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원래 신발은 선물하는게 아니라는 말은 하지마시구요. 등산화가 있기는 하지만 조금 무리해서 사준다면 카멜레온2 스톰 고어텍스XCR, 카멜레온2 스톰 고어텍스 중에 고르겠습니다. 혹시 아내와 여친 둘 다 있으신 분들은 고민 많이 되시겠어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