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중국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초등학생,중학생을 위한 방학캠프 중 차이나글로벌캠프는?

by 핑구야 날자 2012. 5. 11.
반응형

중국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초등학생,중학생을 위한 방학캠프 중 차이나글로벌캠프는 어떻까요. 일단 지역적으로 가깝다보니 비용이 1/2으로 확 줄어 부담이 덜 한게 솔직히 눈에 확 들어 왔어요. 중국의 경제가 커지면서 앞으로도 중국에 대한 관심을 점점 더 커 질 듯합니다. 막내도 초등학교 3년동안 중국어를 배웠거든요. 큰 대회는 아니지만 은상을 받는 결과도 있었답니다. 그리고 방학캠프는 아니지만 큰 아이는 2년전 중국으로 교환학생으로 5일간 다녀왔었답니다.(바로가기) 그래서 비용도 조금 고려해볼만도 하고 그동안 살펴 본 캠프보다는 좀 더 자세히 보게 되었답니다. 중국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하지는 않지만 중국의 발전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 우리도 진작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구요. 초등학생,중학생 학부모중에 아이들이 중국어나 중국유학에 관심을 두고 있다면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차이나글로벌 캠프 특징


차이나글로벌캠프는 매일경제방학캠프 중에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매일경제리더스캠프라고도 부르더라구요. 차이나글로벌 캠프 특징은 중국어수업, 영어ESL, 명문대생 멘토링으로 크게 세가지입니다. 차이나글로벌캠프인데 중국어수업과 영어ESL이 무슨 특징이라고 말을 하는지 처음에는 의아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중국어 수업 방식에 특징이 있더라구요. 중국 명문학교 내에서의 중국어 몰입환경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중국어를 배울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이들 통해 중국조기유학도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문화체험을 통해서 중국문화를 이해하고 언어를 이해하는 과정도 포함 되어 있답니다.

북경제39중학


영어ESL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 집중영어수업을 받으면서 영어,중국어 양방향 이머젼을 하게 되며 소수그룹수업으로 단디영어완성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중국어에 더 몰입을 하는게 어떤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영어도 중국어도 잘하는 아이들에게는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요.



북경대나 청화대에 재학중인 한국 유학생이 멘토가 되어 준답니다. 학생5명당 1명이 멘토링을 하게 되죠. 그래서 중국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초등학생,중학생들이 북경대, 청화대에 재학중인 한국 유학생 형 누나에게 진료설계 및 비전확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중국명문대 진학을 확실한 비전으로 갖는 초등학생,중학생들에게는 확실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어 제일 맘에 드는 과정이더라구요.



차이나글로벌 캠프 일정


차이나글로벌 캠프 일정은 7월30일부터 8월18일까지 총 3주로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1주차만 확인해보니 일정이 빡세네요.ㅋㅋ 나머지 일정은 직접 확인해보세요.(바로가기)


모집요강을 보니 한국에서 방학동안 기숙학원에 보내는 비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았어요.물론 일주일정도 짧기는 합니다. 중국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초등학생,중학생을 위한 방학캠프차이나글로벌캠프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문의를 해보시거나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도움을 받아보세요.(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