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링크프라이스로 인터넷신문처럼 포스팅에 광고 연결하기(프리미엄링크, 아이템링크)

by 핑구야 날자 2012. 6. 15.
반응형

링크프라이스로 인터넷신문처럼 포스팅에 광고 연결하는 프리미엄링크, 아이템링크를 소개해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구입한 제품을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바이럴블로그를 통해서 득템한 제품을 리뷰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이런 방식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에 색안경을 끼고 보는 분들도 있지만요.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나 체험을 블로그를 통해 알리고 소비자는 구매시 참고를 하게 됩니다. 결국 글을 쓰는 사람의 스타일에 따라서 장점만 포스팅할 수도 있고 장점과 단점을 포스팅할 수도 있고 자신이 구매하게 된 매력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수도 있죠. TV광고도 마찬가지죠. 중요한 것은 단점을 장점으로 없는 기능을 있는 기능으로 표현한다면 문제가 되겠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다룰때는 특히 조심해야 겠죠.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하는 포스팅은 개인의 취미로 할 수도 있지만 일반 매체와 같이 운영하는 비용이 적지만 들게 되죠. 시간투자, 각종기기사용, 전지세, 인터넷비용등등말이죠. 이러한 비용들을 즐거움으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지만 가끔은 부담스럽지 않은 범위에서 광고와 연결해서 수익을 얻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저도 가끔 이용하는 편인데 생각지도 않은 수익이 생기면 기분이 좋더라구요.




링크프라이스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형태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프리미엄링크와 아이템링크입니다. 프리미엄링크는 특별한 단어에 마우스 포인트가 올라가면 광고가 나타나고 방문자가 선택하여 구매를 하게 되면 약정된 수수로를 받게 되는 방식이죠. 썬님이 운영하는 포스팅을 참조해보면 아래외 같습니다.(바로가기)




운영을 해서 제대로 수익을 올리려면 포스팅을 할때 조금은 스킬이 필요합니다. 일반 포스팅에 연결하면 효과가 크지 않고 관련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핸드폰 케이스에 대한 글로만 구성된 포스팅에서 프리미엄링크를 적용해야 합니다. 핸드폰 케이스와 관련이 없는 제목과 글중에 핸드폰 케이스라는 단어는 방문자의 선택을 받기가 어렵죠. 그리고 관련글이 많아야 더욱 효과적이게 됩니다. 핸드폰케이스가 필요한 방문자의 조회를 통해서 블로그에 유입이 되기 때문이죠. 다음에는 아이템 링크가 있어요. 텍스트형태의 광고 링크로 블로그 사이드바, 블로그 내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이즈조절도 가능하죠. 다양한 형태가 있으니 둘러보시고 적용해보세요.(바로가기)



CPC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위치가 참 중요한데 상단이 제일 유입이 많죠. 에드센스가 위치해 있어서 하단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어요.(바로가기)



링크프라이스의 프리미엄링크가 광고주사이트로 연결되는데 좀 더 디테일하게 해당 단어의 제품을 판매하는 검색어 매칭링크방식을 추천하고 싶습니다.(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를 통해 방문자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하고 다양한 머천트를 연결하고 수익을 얻는다면 재미있겠죠. 이런 재미가 중간에 블로그를 하다가 지치지 않도록 해주기도 한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