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칫솔 추천으로 사용한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영유아유치관리에 좋은 칫솔과 입냄새 예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2. 7. 10.
반응형

칫솔 추천으로 사용한 노르웨이칫솔 조르단, 영유아유치관리에 좋은 칫솔 선택과 입냄새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을 우리가족 칫솔로 사용하고 있어요.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의 특징은 품질과 디자인이랍니다. 연령대별로 다양한 디자인의 노르웨이칫솔을 보면 어린이들은 좀 더 쉽게 양치질을 하러 욕실로 가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전동칫솔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일반칫솔도 겸해서 사용을 하거든요. 국산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체험단이 되어서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기능적인 면을 보기전에 눈에서 부터 좋다라는 느낌을 받는 것은 디자인때문이랍니다. 욕실 분위기가 좀 바뀌었답니다. 175년의 역사가 그냥 있는게 아니겠죠.  조르단 칫솔은 리서치센터, 치과대학, 치과의사,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의 긴밀한 협력과 소비자 대면 조사(Home user test) 등 구강 위생에 관련된 노하우가 조르단의 제품으로 태어난다고 합니다. 보통 칫솔은 다 같은 거 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실제로는 업체마다 특징이 있고 기술이 있더라구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권고하는 입냄새 예방법

<



 정기적인 구강검사(6개월마다)

▪ 칫솔질, 치실사용, 혀닦기, 양치용액 사용

▪ 육류 및 고지방 음식 섭취 자제

▪ 과일 및 야채 섭취 권장

▪ 구취 유발음식물의 섭취 자제(마늘, 파, 양파, 고사리, 달걀, 무, 겨자류 등)

▪ 금연, 금주

▪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영유아유치관리를 위한 노르웨이칫솔 조르단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은 연령대별로 칫솔모와 칫솔대가 다르답니다. 특히 유아의 경우는 유치와 영구치에 따라서 칫솔모의 모양도 다르다는 것을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을 보고 알았어요. 아기 양치는 자칫 놓치기 쉽거든요. 그래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알아보니 그렇게 비싸지도 않더라구요. 아마도 조르단이 전세계 110여 개국에 판매와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결과가 아닌가 싶더라구요. 칫솔을 막상 받아보니 종류가 엄첨 많았어요. 눈에 넘저 들어온 것은 어린이 칫솔이었답니다. 


 

우리는 유아가 없지만 한번 살펴보았어요. 조카가 너무 좋아 할 것 같아요. 0세부터 2세까지 사용하는 조르단 유아 칫솔은 손잡이가 큰게 특징이네요. 물론 칫솔모가 작구요. 양치질을 하다가 목구멍에 닿지 않도록 하기 위함인 듯 보입니다.



3세부터 5세까지 사용하는 조르단 칫솔로 역시 컬러풀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아이들의 손을 부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손잡이에 구멍이 나있어 걸어두는 데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반면 6세부터 9세까지 사용하는 조르단 유아칫솔은 손잡이가 제법 성인용처럼 되어있네요. 칫솔모도 이중으로 되어 있구요.



분홍색이라 여아용으로 쓰면 좋을 것 같고 아래는 남아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한 노르웨이칫솔 조르단입니다.




성인을 위한 노르웨이칫솔 조르단


우리가족이 사용하게된 성인용 칫솔을 보니 종류도 참 다양하더라구요. 치아의 상태나 개인의 양치성향에 따라 고르면 좋은 듯 합니다. 



6종류나 되더라구요. 모두 소개하기는 그렇고 우리가족이 사용하는 조르단 칫솔을 위주로 소개할께요. 첫째는 잇몸이 약한 편이라 칫솔모가 부드러운 클린 비트윈 조르단을 사용하기로 했답니다. 손잡이에 빗살무늬가 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막내도 역시 부드러운 칫솔모의 검 프로젝터 조르단을 선택했구요, 칫솔 손잡이 끝을 이용해서 혓바닥을 닦아도 될 것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이랍니다.



막내가 양치질을 해보더니 손잡이가 휜다고 말을 하는 겁니다. 어금니쪽을 닦을때 좀 더 편하게 닦으라고 만든 것 같아요.



이번에는 제가 고른 후레쉬 이펙트 조르단 칫솔은 칫솔모가 아이들 것 보다는 좀 더 기능성이 있는 걸 골랐어요. 담배는 피지 않지만 혓바닥을 닦을 수 있도록 칫솔헤드에 아연과 민트향이 함유된 혀크리너가 있답니다. 아연은 입냄새의 주원인인 박테리아를 중화시켜주고, 민트향은 입 속 상쾌함을 오래 유지시켜 주거든요. 



후레쉬 이펙트 조르단 칫솔로 양치질을 해보지 일단 어금지 안쪽까지 개운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혓바닥을 혀크리너로 닦았는데 칫솔모로 닦는 것 보다 훨씬 개운했어요. 민트향은 잘 느껴지지 않았답니다. 칫솔모 중앙의 러버모는 잇몸 마사지를 해주어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고른게 제일 기능이 많은 것 같네요. ㅋㅋ 주황색 손잡이는 기존에 사용하던 타회사의 칫솔입니다. 비교해봐도 디자인면에서나 기능면에서도 차이가 좀 나죠. 비교가 가격대비로 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참고로만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내의 칫솔은 역시 손잡이에 꽃무늬가 있는 인디비주얼 조르단 칫솔을 고르더라구요. Norwegian Design Council에서 Award for Design Excellence를 수상한 칫솔이기도 하죠. 슬림한 헤드와 핸들은 구석구석 어금니까지 깔끔한 양치를 할 수 있답니다.



노르웨이칫솔 조르단는 0세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어 가족칫솔로 이젠 우리집도 조르단으로 건강한 치아를 위해 열심히 양치질하는 가족이 될 겁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