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이사견적비교] 이사역경매가 이사짐 센터, 이사비용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나?

by 핑구야 날자 2012. 10. 13.
반응형

이사견적비교을 위해 이사역경매가 이사짐 센터, 이사비용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봤어요. 근명간 이사를 하기 때문에 주변에 물어보다가 역경매방식으로 알아보았답니다. 생각보다 편리하고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유용하더라구요. 이사를 하려면 대부분 주변 최근 이사를 한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에서 포장이사, 이사짐, 이사센터, 이사견적비교, 이사비용 등등을 조회해서 알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비용계획을 세우다보면 어느정도 이사비용이 소요되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그런데 이사짐센터에 전화해보면 방문견적을 해야 한다고 말을 하죠. 번거롭게 되죠. 그래서 이사역경매 사이트를 이용해보았어요. 정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서요. 24Mall, 2424,OK2424등등 네이버에서 찾아보니 많더라구요.



이사역경매 과연 도움이 될까?


마음에 드시는 이사역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전 이사역경매 사이트 중에 네이버에서 올라온 이사역경매 중 한 업체를 사용해 보았답니다. 일단 회원가입이 필요없어 좋았어요. 대신 핸드폰번호와 비밀번호로 회원등록이 자동으로 됩니다. 이사짐센터를 알아보는 것 보다는 먼저 이사비용이 궁금했기 때문에 견적을 뽑아 보았어요.




출발주소와 도착주소를 입력합니다. 물론 평형과 주택종류도 입력합니다. 그리고 정해진 이사일자를  입력하세요. X표는 날짜를 설정할 수 없더라구요. 분홍색도 잘 모르겠어요. 길일인가? 서비스 우선인지 가격우선인지를 선택합니다. 에어컨 탈부착등 이사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삿짐에 톤앞에 박스를 선택하면 집안에 물건들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꼼꼼히 입력하시면 견적도 정확하겠죠.



6톤이 나왔는데 우리집은 책이 좀 많아요. 5단 책장이 7개거든요. 이사짐 센터에서 제일 싫어한다죠. 책이 워낙 무거워서 말이죠. 일단 최저가를 보니 최고가는 750,000원이고 최저가는 600,000원입니다. 그런데 아파트 저층이 아니라면 사다리차를 빌려야 하거든요. 그리고 에어컨 탈부착도 한다면 가격이 추가되더라구요. 현금으로 내면 견적가대로 내면 되고 카드로 결제하면 부가세를 내라고 합니다. 이사역경매를 사용해보니 업체를 선별하는데는 도움이 되는데 가격을 결정하는데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이사비용은 방문견적으로


이사견적비교를 위해 이사역경매를 이용하기 위해 이사역경매사이트를 이용할 때 주의 할 점이 몇 가지 있더라구요. 이사역경매사이트에서 견적작업을 하면 경매 참여업체에서 전화가 옵니다. 일단 전화 준다고 하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후에 방문견적을 받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어느 업체와 통화 했는지 혼동하게 된답니다. 방문견적 의뢰하지도 않았는데 의뢰한 것처럼 해서 낚아채는 업체도 있으니 결정한 업체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톤이 넘으면 무조건 7.5톤으로 처리하는 것도 알게 되었었어요. 무게가 아니라 부피로 처리하는데 아마도 1톤 차량이 없어 6톤이라도 2.5톤 차량을 수배해서 7.5톤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가격을 두세군데 방문견적을 받아보면 가격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이사역경매 사이트에 이삿짐을 아무리 정확하게 입력해도 결국 방문견적을 받지 않고는 정확한 견적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대상업체만을 선별하는 정도로만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