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분자유전학을 이용한 암유전자검사 후에 알게 된 현대라이프ZERO! 보험이 이정도는 돼야~

by 핑구야 날자 2013. 3. 19.
반응형

분자유전학을 이용한 암유전자검사 후에 알게 된 현대라이프ZERO. 꼼꼼히 확인해 본 결과 보험이 이 정도는 돼야 고민하지 않고 가입을 하지 않겠나 싶더라구요. 작년에 분자유전학을 통해 알게 된 암유전자 검사란 영상의학, 조직학적 검사에서 암이 진단되기 전의 단계에서 암변화를 감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암의 조기진단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서 저도 검사를 받았죠. 분자유전학을 이용한 암유전자검사를 통해 체크한 암은 대장암,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위암, 간암, 난소암, 방광암, 신장암, 신경교종, 뇌종양, 혈액암, 림프종,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갑상선암, 식도암 등 18종입니다. 결과는 위암과 대장암이 발생위험군에 있다고 나왔어요. 제가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 검사결과와 분자유전학을 이용한 암유전자검사 결과를 소개한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확인하기)



걱정만 하면서 보낸 시간


암에 대한 가족력 때문에 늘 걱정을 안고 살았답니다. 걱정할 시간에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게 현명한 행동임에도 말이죠. 혹시나 그 놈의 혹시나 때문에 말이죠. 배가 조금 아프면 혹시~~ 그러면서 보낸 시간이 2년이었답니다.



결국 아버님이 돌아가신 2년 후에 형제들과 함께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받았죠. 검사결과 대장에서 용종이 발견되고 떼내는 수술을 했었답니다. 조금만 늦었어도 큰일 날 뻔 했죠. 제가 그 동안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했던 내용은 모두 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확인하기) 그리고 작년 5월에 분자유전학을 이용한 암유전자 검사를 받게 된 거랍니다.



서두르게 만드는 보험제도의 변화


2013년 4월부터는 100세 만기가 사라지고 15년만기로 자동갱신이 되고 보장은 축소가 된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괜히 조급해지는 거 있죠. 물론 실비보험과 암보험을 가입한 상태라서 안심이기는 하지만 제도 변경 내용이 내내 걸립니다.

  

구분 2009년 10월이전 현재(2009년 10월) 2013년 4월부터
입원보장 100%보장 90%보장 80% ~ 90% 보장
보험기간 80세만기(자동갱신) 100세만기(자동갱신) 15년만기(재가입, 15년간만 자동 갱신)
갱신주기 5년 ~ 3년 3년 1년
통원공제금 5천원 ~ 1만원공제 병원규모별 1~2만원 공제 통원의료비 20%공제(병원에 따라 1~2만원 공제)


그래서 보험을 추가로 가입을 하고 싶은데 또 가입하자니 추가 보험료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리고 보험제도가 바뀌면 우리는 가입한 보험으로 산다고 해도 아이들은 성인이 되면 더 많은 보험료와 축소된 보장을 받게 될 텐데 고민입니다.


TVCF에서 나를 솔깃하게 한 보험


TVCF에서 나를 솔깃하게 한 보험은 현대라이프ZERO입니다. 현대라이프ZERO에서 가장 마음에 든 문구가 저렴한 비용, 가격 인상이 없어 초기 보험료를 끝까지 유지하는 경제적인 비갱신 보험이라는 내용입니다. 추가로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딱이더라구요. 그리고 현대라이프ZERO의 추가 특징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핵심보장 4개 상품, 가장 중요한 시기의 보장, 주계약만 있는 심플한 보험입니다. 요즘 보험 트랜드인 단순화, 맞춤형, 단기에 맞게 현대라이프ZERO가 잘 만들었더라구요.



그래서 현대라이프ZERO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깔끔하고 심플한게 ZERO라는 느낌이 확 와닿더라구요. 요즘에는 뭐든 심플해야지 복잡하면 싫더라구요. 세탁기도 많던 버튼이 몇개로 바뀌었잖아요. 현대라이프ZERO는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계열사라서 더 신뢰가 가기도 했어요.


현대라이프 ZERO 웹사이트 가보기


현대라이프ZERO 상품별 특징은 


우리는 제대로 된 보험을 가입하려고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보면서 알아봅니다. 하지만 약관과 각종 설명이 너무 복잡해서 결국은 추천을 받아 가입하게 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현대라이프ZERO가 많이 해소해 주었어요. 정기보험, 암보험, 성인병보험, 어린이보험으로 나뉘는 현대라이프ZERO의 보험상품의 특징은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내가 필요로 하는 스타일이더라구요.


* 정기보험

종신보험과 비교하면 보장이 긴 만큼 보험료도 비싸죠. 보험을 보장이니 어쩔 수 없는 거 아니냐며 무심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자녀양육기, 가족형성기등 꼭 필요한 시기만 집중적으로 보장을 받고 대신 가격거품 빼는 게 더 유리할 수도 있죠. ZERO라는 이미지가 딱 맞는 것 같아요.


* 암보험

암은 국내 사망원인 중 1위이며 국민 중 3명중에 1명이 암에 걸리고 있어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가 암이니 당연히 있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경제활동이 집중되는 30~50대에서 높은 사망비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장기간을 한참 일하고 있을 나이에만 집중 보장하는 대신 가격이 싸서 추가로 가입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아 현대라이프ZERO 암보험 일단 찜 해놓았어요.


* 성인병보험

보통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 성인병은 특약으로 밖에 가입이 안돼서 울며 겨자 먹기로 성인병을 보장 받기 위해 비싼 보험 가입했어야 했어요. 그런데 현대라이프ZERO는 성인병만 독립된 보험으로 만들어서 마음에 쏙 들어요. 가격도 너무 싸고 좋아서 현대라이프ZERO의 성인병 보험도 욕심이 생기지만...ㅜㅜ 이미 가입을 한 보험이 있어 막내동생에게 현대라이프ZERO의 성인병 보험을 추천했답니다.


* 어린이보험

우리는 아이가 둘인데 이미 가입한 보험으로 덕을 보고 있어요. 아이를 키우다 보니 생각지도 않은 일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병원비도 많이 들기 때문에 주변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을 하게 됩니다. 태아보험을 많이 가입하지만 좀 부족하거든요. 현대라이프ZERO의 어린이보험은 가격도 1만원미만으로 엄청 저렴하기 때문에 강추합니다.



매력적인 가입절차


현대라이프ZERO의 보험중 암보험과 어린이보험을 막내동생에게 추천을 하면서 가입절차가 너무 편해서 놀랬어요. 더구나 현대카드의 M포인트로 초회납부하는 혜택도 있더라구요. 역시 현대카드 계열사답죠. 현대라이프ZERO의 상담을 통해 고민하고 있던 암보험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매력적인 현대라이프ZERO의 가입절차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상담시간이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라는 겁니다. 퇴근이후 상담을 받는게 편한 저로서는 땡큐죠.ㅋㅋ


- 24시간365일 가입 가능 : 1년 365일 24시간 언제라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채팅가능해서 빠르게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 상담 시간이 09-22시며 전화로도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을 하다보면 제일 힘든게 보험용어에요. 물어보기도 거시기하고ㅜㅜ 그런데 화면의 오른쪽에 '이용가이드'가 따라 다녀서 단계별로 모르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정말 편하더라구요. 나머지는 현대라이프ZERO의 홈페이지가 깔끔하고 편리하게 되어 있어 별 어려움이 없었어요.


가입을 위해 암보험을 알아보니


암보험 가입을 하나 더 하고 싶어도 추가비용 때문에 망설였어요. 그런데 현대라이프ZERO의 저렴한 비용, 가격 인상이 없는 비갱신 보험이라는 문구때문에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현대라이프 ZERO홈페이지에서 암보험을 선택했어요.



현대라이프ZERO의 암보험 210/220의 상품에 대한 특징을 보면 만기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장에 집중을 하고 고액암의 범위도 대폭 확대가 되었어요. 그렇다보니 남자 35세의 경우는 월 9,750원으로 보험료가 생각이하로 저렴하더라구요. 속된 말로 껌값이네요. ㅋㅋ



나는 보험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설계하기를 눌렀어요. 일단 보험상품을 암보험으로 선택을 하고 피보험자와 계약자에 성명을 입력하고 현대라이프ZERO의 암보험료 산정을 위해 생년월일을 입력했습니다.


ZERO 보험 설계해보기


이렇게 심플하다니~~ 보장기간을 10년으로 할것인지 20년으로 할것인지 선택을 하면 되네요. 헐~~ 10년인 경우는 1만5천원, 2만원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보장기간을 20년으로 해서 설계를 했어요.



보장기간이 늘어났으니 당연히 월보험료도 오르고 보장금액도 오르겠죠.ㅋㅋ 월보험료도 다양하고 보장금액으로도 설계가 가능해서 현재 내가 계획하고 있는 3만원 내외의 비용선에서 선택을 할 수 있었어요. 



보장내용을 자세히 확인을 해보았어요. 특정암은 큰 돈이 드는 고액암이네요. 그리고 나머지 일반적인 암도 보장이 됩니다. 



예전과 달리 암발생시 국가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의 본인부담율이 5%라서 부담이 많이 줄었거든요. 그래서 암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분들중에 월보험료가 부담스러워 주저하신 분이라면 현대라이프ZERO의 암보험은 괜찮은 조건인것 같아요. 물론 더 보장을 많이 받고 싶으면 월보험료를 올리시면 되지만..ㅋㅋ 그래도 암보험 보장이 1회만 가능하다는게 좀 찜찜해서 채팅으로 물어봤어요. 늦은 시간이지만... 



상담결과 최초 1회 보장금액을 받아도 암이라는게 전이가 쉽잖아요. 그때 또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군요. 고민 해결이 이렇게 쉽다니...전화로 하거나 보험직원을 직접 만나 상담을 하면 거절도 쉽지 않고 계속 전화가 와서 불편한데 채팅으로 상담하니 너무 홀가분했어요. 저는 암보험만 추가로 가입을 하지만 보험가입을 생각만 하고 가입을 안하신 분이라면 아래와 같이 저렴한 비용으로 조합을 해서 현대라이프ZERO에 가입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최근 젊은 나이로 요절한 가수 울라라세션의 임유택을 생각하면 지금도 마음이 아픕니다. 그리고 심근경색으로 사망한 거북이의 터틀맨 임성훈을 생각하면 남의 일이 아니더라구요. 식사습관도 바꾸고 운동도 하면서 예방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보험 한두개 가입을 하면 든든하죠. 암보험에 가입하면 암에 걸리지 않든다는 속설 때문인지 왠지 든든해지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혹시 부담스런 보험료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다면 현대라이프ZERO를 검토해보세요. 보험이 이정도는 돼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올겁니다.(www.zero.co.kr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