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4(SHV-E300L) 핵심기능을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먼저 사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3. 4. 18.
반응형

갤럭시S4(SHV-E300L)핵심기능을  옵티머스G 프로(LG-240FL)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먼저 사용해보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최근 갤럭시S4가 출시되면서 갤럭시4의 핵심기능인 눈동자 인식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답니다. 갤럭시S4의 눈동자 인식기술은 LG전자가 2009년 8월에 『휴대 단말기 및 그 제어 방법』(한국 출원번호 2009-0074802)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죠. LG전자의 눈동자 인식기술 특허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시선이 화면을 향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하는 기술 등에 관한 것입니다. 눈동자 인식기술로 화면스코롤을 하는 눈동자 인식 스코롤기능은 적용예정이구요. 눈동자 인식을 통해 화면이 꺼지지 않는 눈동자 인식기술은 옵티머스G 프로에 적용중 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방법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에 있는 스마트폰업데이트 앱으로 하는 방법과 LG전자의 LG모바일 다운로드센터를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업그레이드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은 50%이상의 충전상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옵티머스G 프로의 메뉴버튼을 눌러 앱탭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방법은 업데이트확인을 누르면 되는데 설명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내를 참고하시면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LG모바일 다운로드센터를 통해서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하면 됩니다. LG모바일 다운로드센터에서 옵티머스G 프로의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바로가기)



이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시간은 통신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26분내외가 소요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앱의 최적화로 1분내외로 시간이 추가로 든답니다.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주의사항


LG전자의 LG모바일 다운로드센터의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주의사항입니다.

1.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여 주십시오.

2. 전화, 메시지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3. SD 카드를 분리하여 주십시오.

4. 진행 중 휴대폰 리셋이 일어납니다.

5. 폰 업그레이드 중 전원을 끄거나 USB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6. 진행 중 문제발생시 반드시 안내에 따라 처리 후 재시도를 Click하여 주십시오.

그밖에 유의사항은 WiFi상태에서 옵티머스G 프로에 있는 스마트폰업데이트 앱으로 이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는 WiFi로만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하세요.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WiFi가 끊어지더라구요.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사항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개선된 신기능 5개와 기존기능2개로 총 7개의 기능을 새롭게 만날 수 있습니다.


1. 신기능

 ① 스마트 비디오 : 비디오 재생 중 화면을 쳐다 보지 않으면 자동으로 일시정지

 ② 비디오 포즈 & 리줌 : 동영상 촬영 중 일시정지 및 이어서 촬영

 ③ 듀얼 카메라 : 전/후면 한 사진에 동시 촬영

 ④ 컬러 이모티콘 : 800여개의 컬러 이모티콘 입력 가능

 ⑤ Unused App : 사용하지 않는 App 삭제 제안해 주는 기능

2. 기존 기능

 ① Q 리모트 기능 확장 : Q 리모트의 자판으로 채팅을 하듯이 편하게 입력

 ② 홈 LED 기능 확장 : 사용자별로 홈 LED 색상 설정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사용후기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후 새롭게 등장한 신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S4가 선보일 예정인 눈동자 인식기술은 이미 LG전자가 4년전에 특허를 취득한 기술로 스마트비디오기능이 새롭게 선보였어요. 동영상을 보시면 볼때는 동영상이 작동하다가 방향을 틀면 정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스마트비디오 기능사용을 위해서는 옵티머스G 프로의 설정에서 스마트비디오기능을 활성화해야 사용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후에는 비활성화로 되어 있거든요.



스마트비디오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래 사진처럼 원안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두번째 비디오포즈와 리줌은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면 불필요한 부분을 Skip하고 싶을때 가 있잖아요. 이럴때 리줌을 포즈상태로 만들고 다시 촬영을 할때는 리줌을 하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촬영하다가 촬영버튼을 누르면 촬영대기가(포즈)가 되고 다시한번 누르면 촬영계속(리줌)이 됩니다. 저장은 촬영버튼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세번째 듀얼카메라는 기존에 옵티머스G 프로의 동영상촬영기능 중에 하나인 듀얼레코딩기능이 사진촬영에도 적용이 되었죠. 설정은 카메라기능에서 아래와 같이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면 동영상의 듀얼레코딩기능처럼 촬영하는 사람의 모습도 함께 담을 수 있죠.

 


듀얼카메라로 찍는 사람이 담은 화면 사이즈도 크기조정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컬러이모콘이 무려 800여개나 제공되었어요. 메세지를 보내든 카톡을 하던 밴드를 하던지 다양한 컬러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표현해 보시면 글자를 많이 입력하지 않아도 되겠죠.ㅋㅋ



다섯번째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기간별로 알려주어 옵티머스G 프로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확인방법은 설정기능에서 앱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됨 상태에서 옵티머스G 프로 홈버튼 옆에 메뉴버튼를 눌러 사용하지 않는 앱을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좀 아쉽다면 그룹별로도 가능하지 않다는 겁니다. 나중에 업그레이드 되겠죠. ㅋㅋ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기존에 있던 Q리모트기능과 홈 LED기능을 확장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Q리모트는 업체와 관계없이 적외선포트를 이용하는 400여종의 전자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TV지만 에어컨, 프로젝터, 오디오, 셋톱박스, DVD블루레이 등등 너무 많아서 소개하기 어려워요. 



이번에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매직리모트기능이 추가되어 TV와 연결이 되면 자판으로 채팅을 하듯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UI가 바뀌었어요. 단, 리모컨기능은 가능하지만 채팅하듯 사용할 수 있는 TV는 2012년부터 출시된 LG전자 스마트TV만 가능한 기능입니다.(변경후 사진 출러: 드자이너 김군의 블로그)



마지막으로 홈LED기능은 기본으로 메세지, 충전, 캘린더...등등 다양한 상태를 LED컬러등으로 표시를 해주었죠. 이번에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주소록에 있는 명단을 LED 컬러등으로 다양하게 구분을 할 수 있어요. 와이프는 분홍색, 전화를 나중에 받아도 되는 사람은 빨간색LED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ㅋㅋ



이번 옵티머스G 프로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 출시예정인 갤럭시S4의 핵심기능인 눈동자 인식기술을 먼저 사용을 해보면서 LG전자의 옵티머스가 정말 많이 앞서가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옵티머스 관련 엑세사리 업체들도 물량을 많이 늘리고 있답니다. 물론 아직은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요.ㅋㅋ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7가지의 신기능과 확장기능은 정말 유용한 기능들로 인기가 많아질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