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NASA우주사진 공개보다 tvN우주생방송 본방사수가 정답 -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 최고의 풍경 TOP5

by 핑구야 날자 2014. 3. 6.
반응형

NASA우주사진 공개보다 tvN우주생방송 본방사수가 정답입니다. tvN우주생방송에서 보게 될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 최고의 풍경 TOP5,우주에서 포착한 최고의 자연 현상은 기대만땅입니다. NASA우주사진 공개로 더욱 관심을 고조되고 있어요. tvN우주생방송을 통해서 생생한 우주영상을 보게 된다니 정말 흥분되는 일입니다. 인류 최초의 우주생방송이니 당연한가요. 지구의 400km 상공 위, 초속 7.9km로 이동하는 1000억 달러의 스튜디오가 준비되었다고 해요. 인류 최대의 우주선, 국제우주정거장과 NASA 우주비행 관제센터를 넘나들며 진행되는 서프라이즈한 우주영상(LIVE FROM SPACE)을 tvN에서 우주생방송으로 보게 됩니다.


▲ 국제우주정거장


국제우주정거장(ISS)


인류가 살고 있는 곳 중에 가장 위험한 곳이 국제우주정거장(ISS)입니다. 또한 인류가 만든 최대의 우주선이기도 하죠.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만든 기간이 무려 10년이 걸렸다고 하니 대단하죠. 국제우주정거장(ISS)은 1천억 달러로 지구상에서 가장 비싼 건물이기도 합니다.



국제우주정거장(ISS)은 보잉747기보다 25배나 빠른 속도로 지구 주변을 회전합니다. 지금까지 지구를 85,000회 회전을 했다고 해요. 거리로는 20억 마일이니 상상이 가지 않네요. 태양을 10번 왕복한 것과 같은 거리라는데~~도무지 감이~~


국제우주정거장(ISS)의 크기는 미식축구장만한 크기로 지구에서 무게를 측정한다면 수백만 pound의 무게라고 합니다.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가는데는 6시간도 안걸리는데 예전에는 3일이 걸렸다고 해요. 50만 갤런의 연료를 태우고 3천7백만 마력의 힘을 내는 로켓 덕분에 시간이 단축되었죠.&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무르는 우주인들은 대개 6개월동안 체류하게 되는데 신체적으로 근육과 뼈 손실, 시력 저하등이 온다고 해요. 지구로 귀환하면 며칠동안은 걷지 못하기도 한다니 일반인은 비용도 비용이지만 정말 엄두도 못내겠죠.


우주생방송 본방송 일정


전세계 170개국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과 영국 Channel4에서 방송되는 우주생방송 본방송 일정입니다.



미국기준 : 3월14일 20시 ~ 22시

한국기준 : 3월15일 오전 9시 tvN(3월9일부터 미국 Daylight saving적용)

장소 : ISS(국제우주정거장)과 휴스턴에 있는 NASA 우주비행관제 센터


tvN 우주생방송 일정과 의미


3월18일까지 우주생방송 본방송 녹화분(AS-Live)이 방송할 수 있게 되는데요. tvN에서 3월15일 오전 8시40분에 방송을 하게 되는 겁니다. 대박이죠. 우주생방송을 보게 되다니~~ 우주생방송의 라이선스는 NGCI(영국제외)가 모든 권한을 갖습니다. 모든 권한은 방송, 모바일, OTT, 웹, 극장등입니다. tvN은 국내 온에어 전매체 All Right 및 온라인, 모바일 방송권을 얻었기 때문에 우리가 볼 수 있게 된 겁니다.



NASA 우주생방송 출연진


- ISS: 우주인 릭 마스트라치오(Rick Mastracchio), 코이치 와카타 (Koichi Wakata/일본)

- NASA 미션 컨트롤: 우주인 Mike Massimino (허블망원경을 수리한 것으로 유명)

- 호스트: Soledad O’brien (호스트 겸 CO-Executive Producer로 참여)



tvN에서 보게 될 우주생방송 대강

tvN에서 보게 될 우주생방송은 tvN에서 보게 될 인류 최초의 우주생방송은 5가지 정도로 요약이 되는데요. 참고해서 보시면 3월15일 오전 8시40분에 tvN의 우주생방송을 보시는데 훨씬 짜릿짜릿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저도 기대가 됩니다.


1)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 

국제우주정거장에서 90분간 지구를 한 바퀴 돌며 실시간으로 지구를 바라본 영상을 보게 됩니다. 특히 우주에서 바라 본 지구 최고의 풍경 TOP5를 보는 즐거움을 놓치지 마세요. 나일강, 만리장성, 네덜란드 운하, 뭄바이, 런던의 최고 풍경을 우주에서 바라본 모습이 장관이겠죠.


그리고 제가 꼭 보고 싶은 우주영상은 우주에서 포착한 최고의 자연 현상으로 지구의 일출과 일몰, 도심의 불빛과 오로라, 천둥 번개와 별똥별등입니다. 최신 스마트폰 G프로2로 찍은 오로라를 보고 너무 매료 되었거든요.


2) 그래비티 - 진실 혹은 거짓!

작년에 본 우주영화 그래비티를 본 신비로움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과연 그래비티의 장면이 진짜인지 아니면 CG로 처리한 부분인지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비티 영화 속에서 우주인들의 우주 유영 장면과 실제 우주 유영 비교해서 본다면 더욱 실감이 날 겁니다.


3) 우주인이 보여주는 국제우주정거장 가이드 투어

요즘 프린터 중에 뜨고 있는 3D프린터를 전시회에서 본 적이 있는데요. tvN우주생방송에서 3D 프린터로 음식을 만드는 우주의 주방 & 우주음식과 우주에서의 쓰레기 처리등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지구인도 그런게 있지만 과연 우주인들도 미신이나 행운의 징표가 있는지도 알 수 있어요. 흥미롭죠.


그리고 우리세대에서는 보통사람이 경험할 수 없겠지만 미래에는 우주에서의 신체 변화와 우주인의 건강 관리법등이 핫이슈가 되지 않겠어요. tvN의 우주생방송에서 확인해보세요. 자녀들과 함께 본 다면 정말 유익한 교육이 될 겁니다.

4) 우주 실험

우주인으로 살면 얼마나 또 어떻게 살 수 있을지 궁금해지죠. 그래서 끊임없이 연구를 하고 있다는 거 알고 있잖아요.과연 인간 말고 우주에 나와있는 생쥐의 냉동 정자, 개미등을 통해 일부 확인을 해보면 좋겠죠. 또한 우주에서 소중한 물의 재활용 과정을 볼 수 있어요. 소변 -> 물 -> 커피로 재활용 된다니 흠칫하는 방송이 되겠네요.ㅋㅋ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우주 실험이니 놓치지 말자구요.


5) 우주 재난 

우주로 간다는 것은 설레이기도 하지만 걱정이 되는 것은 우주에서 재앙이 닥치거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과연 우주인으로 어떻게 대처하는지 궁금해지지 않나요. 만약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불이 난다면 어떻게 되는지 물이 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악의 경우 폭발한다면~~ 생각만 해도 끔직하죠.


이렇게 우주인에게 응급 상황이 발생한다면 영화 그래비티에서 처럼 단독비행할 수 있는 비행체로 어느 정도 버틸 수 있는지 확인해 보고 싶어집니다.

tvN우주생방송 본방사수 : 3월15일 토요일 오전 8시40분

옵지프로2(g pro2)의 놀라운 카메라 기능을 보는 오로라 4K(UHD)동영상!! 지프로2 빨리 갖고 싶어져

인간 음속돌파 동영상 주인공 펠릭스의 낙하속도 마하 1.24 현장을 보고 믿을 수 없어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 후기 - 응사와 1994년의 추억을 사랑했던 사람들, 쓰레기 정우 노래 잘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