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명품 기술기업 다이슨의 싸이클론기술을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를 통해 체험 기회를

by 핑구야 날자 2014. 3. 21.
반응형

명품 기술기업 다이슨의 싸이클론기술을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에서 체험 기회를 갖을 수 있게 되었어요. 4월에 있을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에 참여하기 전에 명품 기술기업 또는 공학기업이라고 불리는 다이슨은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았어요. 물론 다이슨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알고 있는 다이슨의 제품이외에 또 어떤 제품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면 이벤트 참여할때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ㅋㅋ 다이슨의 제품을 보면 날개없는 선풍기,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등등 놀랄만한 기술이 참 많아요. 다이슨은 영국에서 비틀즈이후 가장 성공적인 영국제품으로 찬사를 받은 명품 공학기업입니다.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소식과 함께 전해 봅니다.



제임스 다이슨은 누구인가?


제임스 다이슨은 영국의 산업 디자이너로 다이슨의 창업자입니다. 다이슨은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를 발명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1947년생으로 영국에서 태어난 다이슨은 엔지니어링 회사인 로코크에 취직하여 고속 상륙선 씨 트럭(Sea Truck)을 개발했습니다. 다이슨은 정원용 수렙 볼배로우를 발명해 1977년 빌딩 디자인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3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다이슨을 설립니다. 2002년 제임스 다이슨 재단을 통해 엔지니어링관련 후학들을 지원하고 2007년에 왕실에서 기사작위를 받기도 했습니다.


기술기업 다이슨


기술기업 다이슨은 우리가 알고 있는 진공청소기이외에 날개없는 선풍기, 핸드 드라이어, 디지털 모터등등을 설계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슨과 진공청소기를 늘 연결해서 생각하는 것은 세계 최초로 싸이클론 테크놀로지를 도입한 가정용 청소기를 발명하면서 다이슨이 시작되었기 때문이죠. 다이슨은 무려 5,127개의 시제품을 통해 흡입력을 잃지 않는 청소기를 만들게 되죠.



다이슨의 철학이 참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는 『성공은 99%의 실패로 이루어진다』라는 기업의 마인드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오늘날의 명품 기술기업 다이슨이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06년에 선보인 에어블레이드 핸드 드라이어를 새롭게 선보이고, 3년후인 2009년에는 날개없는 선풍기 다이슨 에어 멀티플라이어를 출시하면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날개없는 선풍기 당시에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죠. 아는사람만 아는 고가의 다이슨이지만 유럽판매 1위를 유지 않고 있고 2위와는 판매량이 9배나 날 정도로 격차가 크게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이슨의 핵심 싸이클론 테크놀로지


일반청소기는 모터를 통해 청소기안으로 먼지와 오물을 빨아들이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그러나보니 먼지봉투에 있는 공기구명이 먼지로 막혀 청소기 흡입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 다이슨 진공청소기는 먼지봉투가 없어요. 먼지가 깔때기 모양의 실린더를 통해 흡입되면서 실린더 끝에 있는 먼지통 바닥에 모이죠. 싸이클론 테크놀로지 기술 덕분에 공기에서 먼지를 뽑아내게 되는 거죠.



다이슨의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


일시 : 2014 년 4월 4일(금) ~ 4월 6일(일) 3일간 09:00 ~ 20:00

장소 :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광장 


명품 기술기업 다이슨의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자이언트 싸이클로 이벤트는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 6m 높이로 거대한 『자이언트 싸이클론 부스』를 설치하고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볼만할 겁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유럽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명품 기술기업 다이슨의 독자적인 싸이클론 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먼지봉투가 없다보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집에서 사용하던 진공청소기와 너무 비교되는 거 있죠.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에 참여해서 직접 사용해보려구요.


▲ 다이슨 디지털 슬림™ 다이슨 DC62 모터헤드 컴플리트 스틱+헨디형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를 통해서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은 명품 기술기업 다이슨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다이슨 디지털 슬림™ 다이슨 DC62 모터헤드 컴플리트 스틱+헨디형와 DC48 터빈헤드 컴플리트 그리고 더욱 업그레이드 된 에어 멀티 플라이어를 체험할 수 있어요.


▲ DC48 터빈헤드 컴플리트


개인적으로 에어 멀티플라이어가 은근 관심이 갑니다. 날개가 없는 선풍기라 그렇지만 디자이너블한 모습이 참 마음에 들거든요. 동영상을 보니까 너무 신기하고 흥미로워요.



세계적인 기업 다이슨이 진행하는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라 행사내용도 알차고 흥미로울 것 같아요. 교통편도 1호선이나 4호선을 타고 가면 되는데 1호선을 타고 가는게 편할 것 같아요. ㅋㅋ 끝나고 CGV에서 영화를 보던지 아이파크몰에서 쇼핑을 해도 좋겠죠.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사용후기

진공청소기 흡입력이 약해질때 점검사항 및 마음에 드는 일렉트로룩스 진공청소기

진공청소기 소음측정으로 울트라사일런서 진공청소기와 사용중인 진공정소기 소음도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