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어버이날선물추천, 스승의날선물, 생일선물로 추천하고 싶은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4. 4. 24.
반응형

어버이날선물추천, 스승의날선물 추천하고 싶은 남원 정일품공방 명품 생활공예품 후기입니다.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을 어버이날선물추천이나 생일선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남원목기로 옻칠을 했기 때문이죠. 옻칠을 해서 천년이 가도 변하지 않는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시라는 의미로 어버이날선물추천할만하죠. 더구나 옻칠을 해서 방습과 방수 그리고 보전효과가 뛰어나 다른 그릇과 비교해서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그래서 남원 정일품공방의 생활공예품을 감히 명품이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남원목기는 조선왕조 500년 동안 궁궐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기로 사용된 우수한 한국의 문화유산이기도 하구요.



선물은 고르는게 어려워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지만 스승의날이 있는 달이기도 하죠. 솔직히 선물은 용돈이 최고지만 ㅋㅋ 한번쯤은 마음을 담은 선물로 괜찮지 않을까요. 그런데 막상 선물을 고르려면 뭘 살지 참 고민스럽죠. 넥타이, 향수, 와인~~ 아니면 명품가방~~ 발바닥에 불이 나도록 돌아다녀도 마음에 드는 선물은 좀처럼 눈에 띄지 않을때가 많죠.




그래서 선물을 받을 때는 얼마나 나를 생각하며 힘들게 준비했을까 하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이 절로 들게 됩니다. 그리고 받는 분이 좋아하면 정말 보람있구요.


무형문화재 옻칠장인의 손길은


정일품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무형문화재 제13호 옻칠장인 안곤선생의 생활공예품은 어떨까요. 남원목기로 만든 생활공예품이라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어버이날선물추천, 생일선물 추천하고 싶은 남원 정일품공방의 생활공예품을 구경해봤어요. 특별히 추천하는 이유는 지난번에 국회의원회관에서 문화명품 국회틀별전 및 심포지엄에 참여한 것을 알고 있었거든요.



부부수저세트, 채화다용도컵세트등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어버이날선물, 생일선물은 물론 기업단체선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기업에서 단체로 선물하면 단가가 내려가겠죠. 개인적으로는 채화가 없는게 더 끌리더라구요.



물론 좀 더 다양한 생활공예품도 있어요. 가격이 부담되는 분도 있을텐데요. 귀한분들에게 걸 맞는 선물을 해야 할때가 있잖아요. 특히 옻칠을 했기 때문에 방습, 방수 그리고 보전효과가 뛰어나답니다. 그래서 음식을 담아서 사용하면 움식의 맛을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천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아


무형문화재 제13호 옻칠장 안곤선생의 부부반상기세트와 다용도컵A세트를 구매했어요. 처음에는 우리가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막상 받고 보니 고민스럽더라구요. 부부반상기세트가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고급스러워서 말이죠.



다용도컵A세트는 가격도 부담없지만 옻칠을 해서 윤기가 좌르르~~



컵뚜껑이 함께 있는데 가볍고 손에 닿은 컵의 느낌이 매끄러워 기분이 좋아요.



라인이 살아있죠.ㅋㅋ 옻칠로 방습, 방수, 제습이 뛰어나 실용성과 멋을 함께 선물할 수 있어 괜찮죠.



따뜻한 차한잔을 하면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면 좋겠죠. 목기컵이라고 믿어지지 않을만큼 강도가 좋아요. 떨어뜨려도 다른 컵에 비해 안전하구요.



남원 정일품공방의 다용도컵의 하단에는 무형문화재 제13호 옻칠장인 안곤선생의 낙관이 찍혀있어요.



다용도컵의 뚜껑표면이 참 매끄럽죠.~~



다용도컵의 뚜껑 안쪽도 역시 마찬가지로 맨들맨들~~ 만질때마다 촉감이 부드러워 좋아요.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 다용도컵은 어버이날선물추천, 스승의날선물, 생일선물로 추천할만하죠.



이번에는 부부반상기세트입니다. 선물박스에 무형문화재 제 13호 옻칠장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면서 왠지 품위가 있어 보이네요.ㅋㅋ 



정일품공방의 안내문에는 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명장의 명품이라고 씌여 있어요. 옻칠을 하면 천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다고 해요.



정일품공방은 30여년의 역사가 있었군요. 2006년에 무형문화재 제13호 옻칠장으로 지정이 되었구요. 직함도 참 많네요. 정부 조달문화상품협의회이사, 남원공예품 경진대회 심사위원, 전주 전통공예 전국대전 추대작가이기도 하네요.



한지로 곱게 포장된 부부반상기세트입니다. 부부 금슬이 더 좋아지겠죠.ㅋㅋ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 반상기세트는 밥그릇, 국그릇, 수저와 젖가락 한세트입니다.



어버이날선물추천, 스승의날선물, 생일선물로 추천하고 싶은 남원 정일품공방의 반상기세트에도 안곤선생의 낙관이 보이네요.



지금도 사찰에서 옻칠을 한 그릇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요즘에는 힐링을 많이 생각하기도 해서 옻칠을 한 반상기세트는 선물로 제격이죠.



품격있는 선물로 받는 분에게도 그 마음이 그대로 전달되겠죠. 남원목기는 한국적인 것을 좋아하고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이왕이면 한옥에서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며 살고 싶은 생각을 더 들게 하는 거 있죠.



5월이면 어버이날선물을 비롯해 준비할게 많아집니다. 이번에는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도 고려해보면 어떨까 싶어요. 물론 스승의날선물, 생일선물로도 추천하고 싶은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이랍니다. 옻칠을 해서 천년이 가도 변치 않는다고 하니 마음을 전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돌답례품 선물로 받은 메소드 기프트세트!! 프리미엄 디자인과 친환경브랜드라 사용해보니 다르네요.

아내에게 받고 싶은 선물 1위? 남편 선물을 투미 미국직수입 매장 컨시어지에서 백화점보다 싸게 사는방법

스포츠 시계 타이맥스 부담없는 기능성 시계 중 T2N647, T2N649가 마음에 들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