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닥터잭 글로벌 디펜스게임이 애니팡2 , 캔디크러쉬사가와 비교해 색다른 방식이 박진감 넘쳐

by 핑구야 날자 2014. 8. 2.
반응형

닥터잭 글로벌 디펜스게임이 애니팡2 , 캔디크러쉬사가와 비교해 색다른 방식이 박진감 넘쳐 긴장감이 높아요.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은 애니팡2 , 캔디크러쉬사가처럼 게임이 단순하면서도 상단에 세균들과의 전쟁과 연동되어 엄청 긴장하게 만들어요. 출퇴근길에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닥터잭같은 퍼즐게임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아요. 카카오 인기게임 애니팡2나 캔디크러쉬사가 인기를 끄는 것도 기본 베이스가 탁터잭과 비슷한 게임방식이기 때문인것 같아요. 아기자기한 귀여운 캐릭터들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접근성이 높은 것도 특징입니다. 약간 아쉬움도 있기는 하지만 그거야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보강하겠죠.



닥터잭 설치


퍼즐게임 닥터잭은 안드로이드 무료게임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닥터젝을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46.53MB입니다. (닥터잭 설치하기)




퍼즐게임 닥터잭 공략


퍼즐게임의 매력은 단순한 게임방식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부분이 강점이죠. 닥터잭은 애니팡2 , 캔디크러쉬사가같은 퍼즐게임처럼 PvP시스템을 운영합니다. 그런데 닥터잭은 글로벌대전이라 외국인 게이머와도 대결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국가별 순위를 보는 재미도 좋아요. 상위클래스에 태극기가 날리면 애국심이 절로 ㅋㅋㅋ



모바일게임을 하면 먼저 보는 것 중에 하나가 캐릭터입니다. ㅋㅋ 닥터잭의 캐릭터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어요. 귀여운데 세균입니다.ㅋㅋ 아무느낌이 없은 벽돌모양의 퍼즐이 아니라 귀여운 세균캐릭터라 라이브틱한 느낌이 나서 색다릅니다.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을 시작하기전에 미리 기억해 둘 것은 일일 보상, 출석체크, 페이스북 공유, 친구 초대, 업적 보상 등 캐시 아이템을 잘 활용해서 보상을 받는게 유리합니다.



페이스북의 페친들에게도 소개하고 보상도 받고~~ ㅋㅋ 



퍼즐게임 세균전의 스토리는 S대 의대입학시험에서 잭은 합격을 해서 마을의 환자를 돌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잭의 친구인 조커는 불합격되고 말았어요. 재수를 하지 않고 그대로 연락두절이 되었죠. 조커은 자존심이 강했던 친구인가봐요.



그런데 3년전 세균으로 세상을 떠들석하게 만든 일당이 등장하는 반전이 일어났죠. 세균들의 특성이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할 수 없더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었습니다. 다행이 잭에 의해 마무리가 되는 듯 했습니다.



그런데 세균에 감염된 환자들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과거의 일당들이 더 강력한 세균전을 시작하게 된거죠. 악당의 배후에는 홀연히 사라진 조커가 있겠죠.



닥터잭은 결국 의대에 떨어진 조커의 세균전에서 마을을 지켜내고 환자를 치료하는 과정을 그린 퍼즐게임이러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닥터잭은 스토리모드와 대전모드로 나뉘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스토리모드는 딩동읍, 비버리힐즈, 정신병원, 귀신의집, 죽음의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대전모드는 토너먼트, PVP, 살균전으로 이루어져 다앙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데 처음부터 모든 스토리와 대전에 참여할 수 없고 단계별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스토리모드는 비교적 쉽게 도전을 할 수 있는데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획득한 CP를 통해 세균전사들을 전략적으로 강화하여 보다 강력한 치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강화를 하지 않으면 게임을 하는데 힘이 부칠겁니다.ㅋㅋ 물론 적당한 현질로 도움을 받아도 되지않요. ㅋㅋ또한 각 스테이지마다 약병을 모으고 업적을 완료해 보상도 받습니다.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은 대전게임을 즐기기 위해 비교적 쉬운 스토리모드를 통해서 실력을 쌓는다고 보면 될 것도 같아요. 예를 들면 스토리모드에서 10스테이지를 지나면 대전의 살균전이나 PvP의 튜토리얼이 끝나게 되죠.



그래서 스토리모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이나믹한 퍼즐게임을 개인랭킹전인 살균전과 글로벌 비펜스로 외국인 게이머와 대결도 가능한 PvP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의 대전모드의 살균전과 PvP에서 완승을 하려면 캐릭터의 강화가 관건이 됩니다. 그래서 스토리모드를 통해 열라 CP를 획득하여 전사를 강화하게 될 수 밖에 없어요. ㅋㅋ



하늘색 태양을 미리 터치해 놓으면 같은 모양의 세균을 못찾을때는 편해요. 위급할때 우측에 눈모양을 터치하면 어떤 세균을 자리이동시키면 되는지 알려주거든요.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의 화면을 보면 위에서도 말했듯이 화면의 윗부분은 퍼즐이 소환되어 전투를 벌이고 바로 아래에서는 퍼즐이 위치하게 됩니다. 우측은 각종 아이템이 있어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초반에는 스킬이 없으니 스테이지를 열라 공략하는 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솔직히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을 하면서 상단의 세균전과 하단의 퍼즐이 눈에 안들어와요. 일단 신경 쓸 여력이 안되요. ㅋㅋ 하단의 퍼즐을 연속3개이상을 맞추느라 ㅋㅋ 그런데 조금 더 해보니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문제는 화면이 전체적으로 눈에 들어오니 상단에 세균전 때문에 쪼이는 맛이 장난아니더라구요. 중독증세는 닥터잭의 화면이 눈에 전부 들어오면서 시작되니 조심하세요.ㅋ



어느 게임과 마찬가지로 닥터잭도 초반에는 그리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어요. 차라리 초반은 익숙해지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갈수록 난이도는 올라가요. 그래야 깨는 맛도 있지 매번 밍숭맹숭하다면 재미없잖아요.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은 각 스테이지별로 팁을 잘 활용하는게 중요해요. 물론 누누히 말한대로 캐릭터강화가 중요하구요. 그밖에 살균모드는 정해진 시간안에 세균을 없애는양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어 은근 뽐뿌하게 만들죠. 살균모드의 팁은 능력치 레벨업과 캐릭터강화가 고득점을 올리는 지름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에서 외국인 게이머와 PvP를 즐길 수 있는게 글로벌해서 좋았어요. 오히려 한국인보다는 외국인들과의 대전이 많은 편이었어요.


닥터잭의 특징과 아쉬움


퍼즐게임 닥터잭을 하다보면 스테이지를 교체할때 락킹이 걸려 게임종료를 한 후에 이어서 즐기는 경우가 있어요. 스마트폰이 문제인지는 몰라도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이부분이 아쉬움으로 남아요. 그리고 화면을 익히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렇데 긴 시간은 아닙니다. 따지고 보면 초반에 게임을 바로 익혀지는 게임은 흔하지 않죠.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은 외국인 게이머와 대전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싸우고 아래에서도 싸운는 멀티게임이라 박진감과 쪼는 맛이 일품입니다. 단순한 게임베이스에 케릭터 강화와 전략을 통해 이전 퍼즐게임과는 차별성이 확실했어요.



글로벌 디펜스게임 닥터잭은 튜토리얼을 통해 플레이를 해보면 감이 금방 옵니다. 단순함으로 시작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수록 스릴과 박진감으로 새로운 방식의 퍼즐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도 될 것 같아요.


닥터잭 설치하기

SNG게임 바이킹워즈!! 디펜스게임 공략은 역시 침략하는 맛

모바일전략RPG 불멸의전사 노가다게임장소를 통과!! 아이템 셋팅으로 강력해지는 모바일액션RPG

소셜게임 드래곤시티 교배와 번식으로 공략하는 재미~~ SNG게임 드래곤시티 1억 다운로드 대박

본 포스팅은 GAME TWOP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체험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