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티빙스틱을 이용해 TV로 인기있는 일본드라마(일드) 무료로 보는 방법, 크롬캐스트와 뭐가 다른가?

by 핑구야 날자 2014. 8. 12.
반응형

티빙스틱을 이용해 TV로 인기있는 일본드라마(일드) 무료로 보는 방법을 아시나요. 일본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티빙스틱은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죠. 티빙스틱은 헬로비전에서 판매가 되는데요. 사용하기도 편하고 크기도 작아서 TV에 연결해 놓고 일본드라마가 보고 싶을때는 언제든지 큰 화면으로 보면 됩니다.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보던 일드마니아에는 홀릭아이템이죠. 티빙스틱은 일본드라마만 볼 수 있을까요. 아니랍니다. ㅋㅋ 티빙스틱은 영화, 방송VOD, 실시간TV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빨강 스틱이랍니다. 그럼 티빙스틱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얼마나 편한 서비스를 제동하는지 살펴볼까요.



빨강색의 티빙스틱은?


티빙스틱은 무선 데이터 전송 기능을 지원하고 HDMI 단자를 갖춘 스틱형 제품입니다. 사용방법은 티빙스틱을 TV에 있는 HDMI 단자에 꽂은 뒤 인터넷 프로토콜(IP) 연결을 합니다. 연결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어플 티빙스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면 티빙스틱을 통해 전송받은 영상 콘텐츠를 TV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되는 거죠.




다시말해 티빙스틱은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대형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무선TV수신기(HDMI Dongle)입니다. TV에 있는 HDMI에 티빙스틱을 꽂기만 하면 영화, 방송VOD는 물론 티빙을 통해 지상파는 물온 다양한 종편방송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어요. 물론 지상파는 그냥 보면 되지만 티빙스틱을 이용하면 종편을 볼 수 없는 집에서는 계속 티빙스틱을 이용해서 보면 되기 때문에 편하죠. 스마트폰에 저장한 영상은 물론 스마트폰 화면까지 바로 볼 수 있는 미러링서비스도 되니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티빙스틱은 HDMI는 물론 FullHD, 미라캐스트, DNLA,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저렴한 가격인데도 다양한 호환성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티빙스틱 개봉기


티빙스틱은 어떻게 생겼는지 위에서 잠깐 봤지만 좀 더 자세히 볼까요. 가격은 59,900원입니다. 포장박스도 참 귀엽네요.



빨강색의 티빙스틱이 강열해서 다보여주는 빨강스틱이라는 발이 와 닿네요.ㅋㅋ



신상품을 열어보는 재미는 언제나 설레이게 만듭니다.



티빙스틱 후면에는 빨강끈이 달려있네요. 안방에도 TV가 있지만 작은 방에도 TV가 있으니 가지고 나니기 편하죠.



온통 빨강색이네요.ㅋㅋ 하양색도 물론 있지만~~



티빙스틱은 티빙스틱 본체와 전워 어댑터 그리고 USB전원케이블이 있어요. HDMI연장 케이블은 그닥 필요가 없는데요. 혹시 티빙스틱을 바로 TV에 연결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티빙스틱은 위에서도 말했지만 HDMI단자에 꽂아서 사용하는 거라고 했잖아요. 그래서 모양이 HDMI잭에 맞게 되어 있어요.



신형 TV 후면에 보면 USB포트가 있어요. USB포트가 있으면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그러나 USB포트가 없는 분은 전원 어댑터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티빙스틱의 사용설명서에 보면 설치방법이나 사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티빙스틱 TV에 연결하기


티비의 사이드나 뒷면에 보면 HDMI단자가 있어요. 없다면 기존의 단자와 연결할 수 있는 컨버터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왠만한 TV라면 HDMI단자가 다 있어요.



HDMI단자에 티빙스틱을 꽂고 USB포트에 USB전원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전원케이블을 이용해 전원을 공급합니다.



티빙스틱 리모컨앱을 이용해 TV와 연동을 하면 바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요. 티빙스틱과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CJ E&M 방송VOD 무제한 30일이용권과  티빙내 모든 영화와 방송VOD를 이용할 수 있는 4,000티빙캐쉬로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답니다.



티빙스틱은 스마트폰은 TV는 물론 티빙의 스마트폰, 태블릿, PC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요.



티빙스틱 리모컨앱을 통해 보다 편하게 TV를 컨트롤 할 수 있어요. 사용자들에게는 크롬캐스트보다 훨씬 더 편하겠죠.



특히 티빙은 여행이나 캠핑갈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젠 티빙빙스틱만 있으면 100여개의 무료채널(YTN, LOL, 종편등)과 3만여편의 무료 E&M인기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물론 미라캐스트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보고 있는 Youtube나 저장된 동영상, 사진도 바로 TV로 볼 수 있어요. 현재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서비스하지만 추후에는 애플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말 세상 참 좋아졌지요.

티빙스틱 이벤트 자세히보기

티빙스틱 G마켓 구경하기

크롬캐스트로 동영상을 TV로 보는 우리가족의 행복, 크롬캐스트 원리와 사용방법 쉽고 편리해

윈도우기반 태블릿PC 서피스프로3 스펙별 가격과 아쉬움 속 매력포인트 몇가지

영화다시보기 강추 서비스 유플릭스로 공포영화로 더위를 날릴까? 로맨스영화로 추억을 만들까?

본 포스팅은 “헬로비전”의 고료를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