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워치R 출시일 그리고 스펙과 가격이 궁금하시죠. 갤럭시기어S와 가장 큰 차이점은 뭘까요. 스마트워치를 구매하려고 마음 먹은 분들에게는 고민이 되기도 할겁니다. G워치R은 이미 독일 베른린에서 열린 IFA2014에서 공개가 되어 많이 보셨을텐데요. 국내에서 드디어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10월14일 구매할 수 있네요. ㅋㅋ KT가 단독으로 10월7일부터 예약판매를 한다고 해요. G워치R은 IFA현지에서 인기투표에서도 1위를 하는등 반응이 뜨거웠구요. 국내에서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인기투표를 통해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LG전자는 G워치와 달리 이번에 선보인 G워치R은 서클타입으로 시계와 스마트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G워치R과 갤럭시기어S의 차이점
갤럭시 기어S와 가장 큰 차이점은 뭘까요. 우선 G워치R은 원형이고 갤럭시기어S는 사각형입니다. 그리고 G워치R는 안드로이드 OS 4.3이상이면 스마트폰 제조사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반면 갤럭시기어S는 삼성스마트폰에서만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삼성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자인측면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 말하기는 곤란합니다. 다만 G워치R은 서클타입으로 손목시계와 같은 모양이라 스마트워치에 대한 주변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고 정장을 입어도 무난합니다. 반면 갤럭시기어S는 스마트 다바이스의 성격이 강해서 스포티한 복장에 어울린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정장을 입고 착용해도 되구요.
무게를 보면 G워치R은 62g이고 갤럭시기어S의 화이트가 84g입니다. 갤럭시기어S가 G워치R보다 다소 묵직한 편입니다. 배터리도 갤럭시기어S가 300mAh인 반면 G워치R은 410mAh로 배터리면에서도 유리합니다.
G워치R의 아쉬움
G워치R은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는 부분입니다. G워치R의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보다 적합하고, 시야각이 넓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 시인성도 좋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했겠지만 사파이어글래스가 적용되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갤럭시기어S도 마찬가지입니다. 애플워치의 사파이어 글래스가 욕심이 나는 부분입죠. 물론 G워치를 착용한 입장에서는 솔직히 사파이어냐 아니냐는 큰 문제는 되지 않았어요.
갤럭시기어S나 애플워치는 자체 통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G워치R은 스마트폰의 보조수단으로 포지셔닝을 잡았습니다. 이 부분이 갤럭시기어S와 애플워치가 얼마나 전화통화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달라질 겁니다. 스마트워치를 차고 있는 상태에서 입에 갖다 대지 않아도 통화가 가능해야하는데...
그리고 블랙으로 단일 컬러 출시도 아쉽습니다. 물론 추후 다양한 컬러를 선보이겠지만 서클타입을 살린 여성스런 컬러한가지 정도를 같이 출시했다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화이트 컬러 괜찮을텐데... 물론 22mm의 스트랩을 교체할 수는 있지만 이왕이면 본체의 컬러가 달랐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G워치R 스펙과 가격 그리고 출시일
크기 : 1.3인치 풀 서클(Full Circle) P-OLED (320*320)
칩셋 : 1.2 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센서 :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배터리 : 410mAh
메모리 : 512MB / 4G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웨어(안드로이드 4.3 이상 스마트폰과 호환)
방수 및 방진 : IP67 인증
무게 : 62g
색상 : 블랙
출하가 : 35만 2천원
출시일 : 2014년 10월14일
G워치R의 매력은?
G워치R은 스마트워치이면서도 손목시계같은 느낌의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22mm 사이즈의 스트랩을 교체하면 다양한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어요. 기본은 고급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와 천연가죽 소재 스트랩을 적용했습니다.
410mAh의 배터리를 3일정도 사용하려면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Always-On)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시계를 볼때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켜시고 화면을 터치해도 켜지기 때문에 G워치도 그렇게 이용하고 있어요.
G워치에 없던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G워치R에 심박센서를 추가해 건강관리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별도 화면 조작 없이 음성명령이 가능한 구글 나우(Google Now)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주변의 소음이 있는 경우도 음성명령을 얼마나 잘 인식하는지도 기대됩니다.
G워치R은 방진/방수등급이 IP67로 먼지에도 강할뿐만 아니라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어요. LG G워치R은 안드로이드웨어이기 때문에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웨어 전용 앱들을 사용하여 보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다비이스는 패션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어필하려고 노력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G워치R은 갤럭시기어S보다는 앞선 디자인으로 보고 싶습니다. 수 있습니다. 다만 애플워치와의 간극에 대해서는 출시 이후에 소비자의 선택을 지켜봐야 하겠죠.
애플워치 출시로 기어S G워치R의 기능과 가격 비교해보니 아쉬운점도 있고 스마트폰의 관계도 고려해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