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MS Office 365(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로 설치형 오피스의 한계를 극복한 근무환경의 변화

by 핑구야 날자 2014. 11. 10.
반응형

MS Office 365(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비즈니스로 설치형 오피스의 한계를 극복한 근무환경의 변화가 예상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이젠 근무환경의 유연성도 가속화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소한 직장에서 문서작업을 마무리해야 퇴근하는 일부터 없어지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반면 사장님은 직원들이 출장시 원격지에서 문서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어 의사결정이 빨라집니다. 뿐만 아니라 문서를 서로 보면서 작성할 수도 있어 효율성도 극대화 됩니다. 따라서 정시퇴근이 가능해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직원이 남아서 일하면서 생기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으니 기업입장에서도 효율적입니다.


▲ MS광화문 신사옥 : Office 365로 효율적인 공간활용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


MS의 Office 365(오피스365)는 브랜드명에서도 알 수 있듯 1년동안 월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가격적인면에서 MS의 Office 365(오피스365)의 매력도 있지만 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의미가 더 클 겁니다.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는 300인 이하의 기업과 조직에서 필요한 Office부터 메일, 일정, 문서관리, 협업 화상회의를 원스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 서비스 종류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오피스프로그램, 오피스 온라인(Office Online) , 익스체인지(Exchange), 쉐어포인트(Share Point), 링크(Lync), 원드라이브(OneDrive) 그리고 야머(Yammer)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군을 모두 사용하는 오피스365 비지니스 프리미엄(Office 365 Business Premium)과 오피스프로그램 + 오피스온라인 + 원드라이드For Bussiness로 구성된 오피스365 비즈니즈 그리고 익스체인지, 쉐어포인트, 링크, 원드라이브, 야머, 오피스온라인으로 구성된 오피스365 비즈니스 에센셜등이 있습니다.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로 유연한 근무환경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업무의 효율성이 많이 높아지겠구나하는 생각이 1차적으로 들었습니다. 스마트폰등 모바일의 하드웨어 부분에서 MS의 존재감은 작지만 소프트웨어에서는 여전히 강자입니다.



오피스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등등을 말하는데요. 각각의 오피스 제품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PC에서 작업하던 문서작업을 태블릿PC에서 공유하여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유연한 근무환경을 만들 수 있다게 강점입니다.




특히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는 월정액으로 사용자 당 라이센스이지만 1Copy를 PC5대, 태블릿5대 그리고 스마트폰5대에 설치를 할 수 있어 모두 15대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관련하여 머리 굴리는 소리가 들리네요.ㅋㅋ



이렇게 15대의 디바이스에 설치하는 이유는 직장에서 PC로 작업으로 하고 집에 있는 PC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는 이동간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문서작업을 하거나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월 정액요금제로 오래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 교체나 디바이스들의 변동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MS에서 라이센스에 대한 정책을 조금은 느슨하게 가져가려는 느낌도 들고요, ㅋㅋ


MS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 도입 고민 해볼만


MS의 Office 365(오피스365)비즈니스는 업체의 근무환경에 따라서는 상당한 절감을 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용 PC대수만큼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했지만  MS의 Office 365(오피스365) 비즈니스는 사용자 기준으로 최대 15대(PC5대, 태블릿5대,스마트폰5대)까지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MS Office 365(오피스365)비즈니스를 통해 근무유연성이 확대됨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CEO입장에서는 유리합니다. 제품의 구입 비용 측면이외의 빠른 의사결정, 근무의 연속성, 근무공간의 유연성등의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직원들에게는 족쇄가 될 수도 있지만 근무형태의 변화로 맞벌이 부부나 상황에 따라 근무시간도 조절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죠.



MS Office 365(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직원수보다 PC가 많을 경우도 있지만 개인모바일 디바이스에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상당한 강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Window8) 쉽게 사용할 수 있는 8가지 팁!! 새로운 기능에 놀라~

서피스프로와 아이패드5 그리고 아티브프로 스펙비교 태블릿 선택의 기준이 달라질까?

본 포스팅은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원고료와 제품을 무상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