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층간소음 부담을 줄여 준 LG사운드바(LAS750M)!! 아이폰6도 가능한 LG스마트오디오 앱 사용기

by 핑구야 날자 2015. 3. 4.
반응형

층간소음 부담을 줄여 준 LG사운드바(LAS750M)는 TV연결은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도 연동해서 확장성이 높습니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6로도 연동이 가능한 LG스마트오디오 앱을 통해 LG사운드바(LAS750M)를 더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블루투스로 무선스피커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기 때문에 LG사운드바(LAS750M)만의 기능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층간소음 부담을 줄여 준 LG사운드바(LAS750M)는 WiFi방식으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과 연동이 가능해서 대용량 데이터가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요. 그래서 원음에 가까운 고음질 대용량 음원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LG스마트오디오 앱 설치


LG스마트오디오 앱은 애플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지원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LG스마트오디오』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14.06MB입니다.




업그레이드 된 LG스마트오디오 앱


LG스마트오디오 앱은 정확히 말하면 LG전자의 Hi-Fi무선 오디오 전용 입니다. LG스마트오디오 앱은 구버전에 비해 새롭게 3가지 기능을 추가했어요. 스피커 시스템의 네트워크 안정성강화(그룹플레이, 스피커탐색), 쉬운 볼륨조절)스마트볼륨 커브를 적용한 정밀한 볼륨조절), 스피커 업데이트 및 설치기능 향상등입니다.



LG스마트오디오 앱의 오토뮤직 플레이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듣던 음악을 LG사운드바(LAS750M) 및 LG스마트오디오로 이어서 들을 수 있어 음악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감정을 이어갈 수 있어 좋습니다.



다시말하면 LG스마트오디오 앱을 통해 음악을 듣고 집 안에 설치한 LG사운드바(LAS750M)에 접근하면 스마트폰에 재생할 수 있는 스피커가 나타나고 선택을 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쉽죠.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여기에 노트북이나 PC에 저장해 놓은 음악을 LG스마트오디오 앱 통해 LG사운드바(LAS750M)과 연결된 스마트오디오와 함께 동시에 재생할 수도 있고 각각 다른 노래를 재생할 수도 있어 통합제어가 가능합니다.


LG스마트오디오 앱의 기능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음악관련 앱이 LG사운드바(LAS750M)로 연결이 아직 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원은 LG스마트오디오 앱의 내폰 카테고리로 리스트업이 되기 때문에 문제는 없어요. 다만 음원을 구매하기 위해 미리듣기가 되지 않는 것은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 논 음원을 앨범, 아티스트, 노래, 장르별로 자동으로 구분이 됩니다. LG스마트오디오 앱만으로도 구매한 음원을 연동 걱정 없이 들을 수 있어요.



다만 구매전에 미리듣기가 되지 않아서 아쉽기는 합니다. LG전자에서 열심히 추진하고 있겠죠.ㅋㅋ



즐겨듣는 노래를 LG사운드바(LAS750M)로 들으니 아이폰6로 들었을때 하고는 전해지는 감동이 달랐어요. 그래서 좋은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LG스마트오디오 앱에는 무드스테이션 기능이 있어요. 기분에 따라 들을 수 있으니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서비스죠.ㅋㅋ 


>


듣고 싶은 음악을 들으면서 취침을 할 수 있어요. 예약 타이머기능으로 바로 끌수도 있고 1시간까지 타이머를 걸어 놓을 수 있어요.



홈챗으로 LG사운드바(LAS750M)와 대화를


몇번에 걸쳐서 사물인터넷에 대헤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LG전자는 네이버 라인을 통해서 LG제품을 등록하면 홈챗을 통해 디바이스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답니다. 신기방기~~



LG사운드바(LAS750M)의 오디오 리모컨, 무드스테이션, 알람.취침예약 그리고 명령어 목록을 통해서 홈챗을 통해서 제어할 수 있어요.



오디오 차분한 음악이라고 라인을 통해서 LG사운드바(LAS750M)에세 대화를 겁니다. ㅋㅋ 바로 필요한 음악을 연결해주는 센스~~ 그 밖에 정해진 명령어로 대화를 통해서 LG사운드바(LAS750M)을 구동시킬 수 있으니 세상 참 많이 좋아졌죠.



요즘 KPOP STAR를 듣는 재미에 폭 빠져있어요. TOP8이 진행중이죠.ㅋㅋ 릴리가 곰인형을 의자에 앉혀놓고 부르는 노래~~ 정말 대단하죠. 지난번 ROAR를 부를때는 딸하나 낳고 싶더라구요.ㅋㅋ



TOP8의 조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한 박윤하도 정말 아쉽게 되었어요. 층간소음 부담을 줄여 준 LG사운드바(LAS750M) 덕분에 KPOP STAR가 더욱 감동적으로 듣고 있습니다. 특이 케이티킴의 반전은 또 듣고 싶어질 정도였어요. 지난번에는 아쉬움이 많아 극적으로 양현석 심사위원의 추천으로 살았는데....이번주 B조도 정말 기대됩니다.



아파트에 살면서 늘 층간소음 걱정으로 TV사운드만 들었든데 LG사운드바(LAS750M)으로 작은 볼륨으로도 충분히 풍부한 사운드의 깊이를 느끼게 되어 즐겁습니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6가 LG전자의 G3등등 애플이든 안드로이드든 LG스마트오디오 앱을 통해서 더욱 다양한 음악을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어 주말이 기다려집니다. 요즘에는 바빠서 주말이 주중에는 영 여유가 없네요.


[관련글]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 음장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선물용 추천해요

슈어 SE846 후기 명품 고가 이어폰의 차원이 다른 사운드~~ 같은 사운드도 슈어 SE846에서는 다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