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듀얼넘버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 후 생긴 자동발신 편하네!! 카톡계정 두개 사용해서 더 좋고

by 핑구야 날자 2015. 9. 10.
반응형

듀얼넘버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 후 생긴 자동발신 기능때문에 편해져서 좋네요. 카톡계정 두개를 사용해서 더 좋구요.ㅋㅋ 유플러스에서 지난번에 투폰서비스를 시작할때는 듀얼넘버에 #을 붙여서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하고 만들어진 자동발신 기능 덕분에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스마트폰에서 통화도우미 앱을 설치했던 분들은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되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구글Play스토어에서 『통화도우미』앱을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1대지만 카톡계정 두개를 사용할 수도 있죠. 유플러스는 독립된 2개의 전화번호로 이용하기 때문에 앱베이스로 제공하는 듀얼넘버 서비스들과는 다르답니다.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해서 한대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통화도우미 앱을 이용할 때는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좋겠죠.



통화도우미앱에는 다양한 기능이 많아요. 전화를 받지 못할때 사용하는 착신전환, 자동응답, 음성사서함, 매너콜 그리고 통화중 대기기능이 있어요.




통화도우미의 전화를 차단하고 싶을때 기능은 지정번호 필터링,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특별한 통화/메세지의 이용을 원할때 콜메세지, 포토링, 필링, 원넘버 그리고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편해진 톡톡 듀얼넘버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비밀번호 인증 기능을 이용해 보안기능을 활용하면 좋겠죠.



유플러스의 듀얼넘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화도우미의 톡톡 듀얼넘버에서 원하는 전화번호를 톡톡듀얼넘버 친구로 등록해 놓아야 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별도 관리를 해야 하는 지인들을 톡톡듀얼넘버친구로 등록해 놓으면 좋겠죠. 그럼 새로 부여받은 전화번호로 통화할 수 있으니까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톡톡 듀얼넘버로 스마트폰 하나에 전화번호 2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하는 방법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 후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과 알림창 자동발신 설정 보이기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어떤 기능일까요? 통화도우미 전 버전에서는 #을 붙여서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를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평소 사용하는 방식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어 편리해졌더라구요.



통화도우미의 듀얼넘버 자동발신을 ON시키면 퀵메뉴 설정정보와 앱 메뉴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동기화가 되는지 눈으로 확인하는데 아무래도 편하겠죠.



통화도우미 앱의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의 알림창 자동발신 설정 보이기를 ON시키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처럼 Indicator Bar > 퀵메뉴가 생기게 됩니다. 위에서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을 ON하면 아래의 퀵메뉴와 연동이 되어 자동으로 ON이 됩니다. 통화도우미 앱에서 OFF하고 아래의 퀵메뉴로 ON해도 연동이 됩니다. 결국 상호연동이 되는거죠.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을 OFF하고 전화를 걸면 우측 상단에 『원』이라고 표시되고 상대방의 스마트폰에 원래 사용하던 전화번호가 표시됩니다. 만약에 『원』상태에서 듀얼넘버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전 방식대로 #을 붙히면 됩니다.



통화도우미 앱의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을 ON하면 좌측 상단에 『투』라고 표시가 되고 상대방의 전화에는 듀얼넘버로 부여 받은 전화번호가 보입니다.



통화도우미 앱을 종료하려면 Back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시겠지만 그냥 홈 버튼을 누르면 켜져있게 됩니다.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숨기고 싶은 분이라면 관리잘 하시구요.ㅋㅋ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 후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은 상대방 전화번호 뒤에  ‘#’ 표기 붙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바로 듀얼번호로 발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림창 자동발신 설정 보이기’는 상단바에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 퀵메뉴 설정 및 발신 구분(원,투) 표기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다만 현재는 음성통화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단에 원은 원래 사용하던 번호로 전화를 하게 되고 투는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로 추가로 받은 전화번호로 통화할 수 있는 상태를 표시한 것입니다. 그런데  원, 투 표시를 안보이게 하고 사용하고 싶을 경우도 있을텐데요. 그럴때는 알림창 자동발신 설정보이기를 OFF로 해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유플러스는 통화도우미 앱을 통해 1대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전화번호를 부여해 줍니다. 그래서 카톡계정 두개를 사용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통화도우미 앱을 통해 톡톡 듀얼넘버 친구로 등록하면 추가로 부여 받은 전화번호로 통화를 할 수 있고 상대방의 스마트폰에도 부여 받은 전화번호가 표시됩니다. 기존에는 #을 이용해 구분했는데요. 이번에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후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편해졌답니다.

[관련글]

갤럭시A8(SM-A8000) 삼성 보급형스마트폰 구매하면 좋은 이유가 겔럭시S6구매 제동 걸까?

갤럭시S7 출시로 기대되는 특징 VR과 4K!! 갤럭시노트5에서 먼저 선보일까?

IFA2015 사물인터넷 연동성 강화한 올조인과 스마트씽큐 센서로 스마트홈 시장 활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