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윈도우10 오류는 설정으로 해결!! 검색상자 사라진 Windows Insider Preview 에러메세지가 뜰때

by 핑구야 날자 2015. 11. 11.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한지 좀 되었네요. 별다른 오류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류가 없다기 보다는 사용하는 환경이 제한적이라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원격접속이 안되는등 몇가지 오류는 있었지만 대부분 설정에서 세팅값을 변경해주면 처리가 되었습니다. 지난번에 윈도우10에 대한 사용후기를 올렸는데요. 검색창이 갑자기 사라졌다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냐는 질문을 받았던 적이 있었답니다. 설마 질문을 할까 했는데 진짜로 질문이 있어 살짝 당황했지만 간단한 해결책을 찾아 답변을 했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는 탭북에서도 같은 문제가 생긴겁니다. 막내가 만지작 거리면서 업데이트를 했던 것 같아요.



정확한 메세지는 캡쳐를 하지 못해 기억나는 에러 문구는 『PC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 검색상자가 작동하지 않는다.』였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ㅋㅋ 참고하시구요.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 한국에서는 아직 코타나가 작동되지 않는데 Windows Insider Preview 빌드 10565를 설치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MS는 윈도우를 버전업을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윈도우10부터는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게 되었는데요. OS가 변하지 않아 괜찮은데 이런 문제가 생길때는 다소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익숙한 방식이 아니라서 그렇겠지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위에서 말한대로 설정에서 언어을 영어로 변경하면 해결이 됩니다. 쉽죠. 코타나는 미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거든요. ㅋㅋ



설정을 찾아서 시간 및 언어 > 지역 및 언어로 이동합니다. 검색창이 있으면 쉬운데 지금은 검색창이 없어진 상황이니 직접 경로대로 이동해야 하겠군요. 아래의 화면에 나타난 순서대로 진행하여 English(영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영어를 선택하고 English가 잔득 나타날텐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English(United States) - 영어(미국)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지역 및 언어에서 추가된 English(United States)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음성(120MB)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젠 마무리가 되었어요. 아래 사진처럼 웹 및 Windows검색 상자가 보일겁니다.


[관련글]

윈도우10의 모바일과 PC 통합OS로 달라진점과 윈도우10의 웹브라우저 스파르탄

패러렐즈(Parallels) 데스크톱11 출시!! 맥(Mac)에서 윈도우10을 재부팅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MS) 최신스마트폰 출시!! 노키아 루미아RM-1090 어떤 스펙으로 출시가 되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