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이디어와 실용성이 돋보이는 소형 IT제품과 편한게 사용하는 악세서리

by 핑구야 날자 2015. 11. 15.
반응형

아이디어와 실용성이 돋보이는 소형IT제품을 보면 정말 주머니에 손을 몇번 넣었다가 뺐다가 하게 됩니다.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과 실용성 때문이죠. 그리고 편하게 사용하게 되는 악세서리도 마찬가지랍니다. 사용하고 있는 소형IT제픔과 악세서리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거 있죠. 소형IT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관건은 역시 디자인과 휴대성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면 더 좋구요. 최근에 국내 사용자들에게 급 관심을 받고 있는 샤오미가 소형IT제품에서는 단연 앞서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해외온라인 쇼핑몰 기어베스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소형IT제품을 국내시장에 소개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상을 돌아보니 너나할것 없이 정말 IT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스마트폰, 이어폰은 기본이구요. 보조배터리도 역시 세트로 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아마도 대부분 이 정도의 조합으로 소형IT제품들과 찬숙하지 않나 싶어요.




보조배터리는 세미나에 가면 기념품으로 많이 받게 되는데요. 어떤 제품은 몇번 사용하면 제 기능을 못하기도 해요. 너무 저렴한 제품은 문제가 있죠. 보조배터리는 샤오미제품과 LG전자의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일단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5,000mAh로 가볍고 스타일리쉬해서 휴대하기 편해요. 충천케이블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LG전자의 보조배터리 BP4는 10,400mAh의 대용량으로 스마트폰을 3번정도 충전할 수 있어요. 그리고 케이블이 보조배터리에 장착되어 있어 충전케이블을 별도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단점은 배터리 용량이 많아서 무거운게 아쉬움입니다.



운전을 할때 네비게이션은 주로 스마트폰 통신사의 앱을 이용하는데요. 스마트폰거치대 대쉬크립FX입니다. 201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거치대라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거치능력도 좋아요. 다만 뜨거운 여름에 야외에서 장시간 노출시 탈착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시 붙이면 에어컨을 틀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카톡이나 텔레그램 많이 하시죠. 혼자 커피마시면서 친구들과 노다거리는게 은근 재미난 일입니다. 언제든지 자리에서 일어날 수 도 있어 때로는 만나지 않고 수다를 떠는게 더 좋을때도 있죠. 아니면 태블릿을 가지고 간다면 서핑도 하고 이런 저런 문서작없도 하구요. ㅋㅋ 노트북보다는 저렴한 태블릿이 더 좋을때가 있어요.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해 보셨나요. 가방에 넣고 다니게 되는 블루투스 키보드라면 차라리 엄지족이 낫겠죠.ㅋㅋ LG전자의 롤리키보드는 돌돌 말아서 가지고 다닐 수 있어 가방이 필요없죠.



배터리를 포함해 156g으로 가벼워서 안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됩니다. 태블릿은 10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해서 더욱 활용성이 높습니다.



주말에 집에서 영화를 볼때도 있고 유투브에 공개된 재미난 동영상을 볼때도 있답니다. 크롬캐스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미러링이 되어 다운로드 받은 영화도 보고 스마트폰화면을 TV로 보면서 서핑도 해요. ㅋㅋ



우리집에는 사물인터넷 제품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다가 잠드는게 제일 기분좋은 휴일놀이죠. 그런데 TV가 켜닌상태로 잠들면 스마트폰이 뜨끈뜨끈 해질 수 있어요. ㅋㅋ 요럴때는 스마트폰에서 유플러스의 IoT플러그의 작동시간을 타이머로 조절해 놓습니다. ㅋㅋ 그럼 자동으로 꺼져요. TV에도 꺼지는 기능은 있지만 대기전력가지 차단해주지는 않아요.



밤늦게 TV를 보면서 포스팅을 작성할때가 많아요. 그래서 늘 수면이 부족하지만...ㅋㅋ 이럴때는 소리가 제일 문제예요. 가족들의 수면도 방해되기도 해서 소리를 줄이면 내가 만족스럽지 못해 아쉽죠, 요럴때는 최근 출시된 LG전자의 블루투스 스피커 NP5550으로 TV와 연결해서 들으면 너무 좋아요. 단, TV가 무선사운드 싱크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사실 주중만이 아니라 주말에도 뭐가 그리 바쁜지 몰라요. 아이들은 학원에 아내는 봉사활동에~~ 그렇게 벌써 한해가 다 갑니다. 최근에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를 득템했는데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액션카메라로 방송놀이를 해보려구요,ㅋㅋ 야외로 못나간다면 집에서도 액션캠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고 보니 사용하고 있는 소형IT제품과 악세서리가 생각보다 많네요.ㅋㅋ 여러분은 어떤 소형IT제품과 악세서리를 사용하고 있나요.ㅋㅋ


[관련글]

뉴라텍 베이스밴드칩 1km WiFi 가능!! 페이스북 위성, 구글의 Loon과 다른점은?

LG V10 판매량 호조!! 뜬금포 LG G4 화이트골드 에디션 출시 이유는 뭘까?

NP5550 듀얼플레이 사용방법!! 스테레오 모드와 트윈모드의 차이와 풍부한 사운드를 즐겨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