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보험가입도 고객과의 소통여부로 판단!! 소통을 잘하는 손해보험 결과는?

by 핑구야 날자 2015. 12. 31.
반응형

보험가입도 이제는 고객과의 소통여부로 판단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가입한 보험사는 얼마나 소통을 잘하고 있을까요. 고객소통을 잘하는 KB손해보험의 활동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고객은 과거와 같이 보험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니즈를 파악해 주고 정확하게 대응해 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는 소통이 없이는 힘든 일입니다. 또한 고객소통도 하느냐 보다는 얼마나 지속적으로 실천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SNS의 발달로 기업의 평판은 빠르게 판단되고 전파가 되기 때문입니다. KB손해보험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기업으로서 2015년에는 어떠한 결과를 보여 주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양한 SNS채널을 통한 고객소통


KB손해보험은 2015년 지속적인 고객소통의 실천으로 다수의 수상을 했는데요. 수상내역을 보면 소통관련 시상에서의 수상이 눈에 띄게 많습니다.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각종 지표에 부합하는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쉽지 않죠.


▲ 블로그



최근 핫 이슈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생활정보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홈페이지만을 통해서 정보를 받거나 문의를 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많은 기업들이 SNS,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서 고객소통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소통은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그러한 가운데 받은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소통관련해서 받은 첫 번째 상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안전행정부 등이 후원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손해보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올해도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본 상은 SNS 및 온라인 대회활동을 평가, 고객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부문별로 시상하는 상입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KB손해보험은 페이스북, 블로그, 홈페이지와 온라인 소통전반에서 68.4점을 기록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은 5년째가 되었으며, 최근에는 소셜미디어 채널에 유투브와 인스타그램을 추가해 전방위로 고객과의 소통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인터넷소통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기업들의 평균은 62.56점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과 미래창조과학부, 블로그산업협회 후원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SNS를 잘 활용하고 경쟁력을 갖춘 기업에게 시상하는 대한민국SNS대상으로 KB손해보험이 보험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카카오스토리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정량평가와 8월부터 9월까지 전문가 및 사용자를 통해 평가를 통해 KB손해보험을 보험부문 1위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세 번째는 (사)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블로그어워드에서  기업종합부문 컨텐츠상을 수상했습니다. 블로거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을 잘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부문별로 시상하는 상입니다. 


▲ 유투브


마지막으로 KB손해보험은 지난 12월17일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식에서 모바일웹 최고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수상했습니다.



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동종 업계 최초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적용했습니다. 고객들이 보험계약 조회, 보험계약 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등의 업무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지속적인 고객소통을 응원하며


KB손해보험은 인터넷 소통대상, 대한민국SNS대상 그리고 블로그어워드를 수상하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보험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블로그,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그리고 유투브까지 살펴 보았는데요. 블로그를 보면 무려 1,417건의 다양한 포스팅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홈페이지만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게시판을 통해서 소통을 했지만 이제는 블로그와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보험소식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KB손해보험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더욱 소통하는 보험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정부 R&D 혁신 방안』의 주요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확산을 위한 간담회

강기정의원실 주최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 성황리에 마친 한국블로거협회의 역할에 기대

함께하는 정부3.0 체험마당!! 달라진 공무원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