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통해서 먼저 알게 된 위비뱅크와 사이다를 보면서 스마트라이프 시대에는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는게 점점 많아 지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각종 금융관련 정보, 적금, 대출, 현금서비스등을 알아 보기 위해 은행에 가는 것도 일입니다. 더구나 은행에 가서도 기다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은게 사실이죠. 전화로 상담을 받는게 그나마 시간이 절약되지만 제한적이죠. 위비뱅크나 사이다를 통해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금융정보를 활용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할 모바일신용대츨 앱 중에 사이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이다는 시원하게 마시는 청량음료수가 생각나는데요. 뭐~ 그런 느낌으로 대출관련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 같아요.



사이다 앱 설치


구글플레이에서 『사이다』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되는데요. 기본 사이즈는 8.61MB입니다.



사이다는 어떤 강점이 있는가?


처음에 사이다에 대한 정보를 찾다보니 걸그룹 사이다(선아, 유리, 선미, 예리, 아린)가 있더라구요, ㅋㅋ 나중에 걸그룹 사이다가 SBI저축은행의 사이다 전속 모델로 될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ㅋㅋ 그랴서 그런지 더 친근감이 느껴지는 거 있죠. 위비뱅크는 제1금융권 모 은행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대출을 받을 때 제1금융권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굳이 제2금융권을 이용할 필요는 없겠죠. 물론 조건은 확인해봐야겠죠, 오히려 제1금융권의 금리가 비싼 경우도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여건때문에 제2금융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도 있을 겁니더. 그럼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고 대출금리가 낮은 은행을 찾는게 중요하겠죠.



사이다는 1분안에 신용등급과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해요. 통신환경에 따라서는 2분정도 걸릴 수도 았습니다. 짧은 시간에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대출한도는 얼마가 되는지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금융기관의 앱을 사용하게 되면 공인인증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워 하는 분도 있는데요. 사이다는 휴대폰인증 서비스 제공해서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V3프로그램이 구동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먼저 본인인증을 위한 간단한 정보와 인지경로, 대출목적등을 입력합니다.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을 경우 휴대폰으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이다는 주민번호를 입력할때도 보안성이 강화된 방식으로 입력하도록 해 안심하고 입력할 수 있어 좋았어요.



다음은 개인신용정보 동의를 하고나면 1분에서 2분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본인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요. 간혹 신용등급조회/대출한도조회를 하면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도 있는데요. SBI저축은행에서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신용등급을 보니 1등급이네요. ㅋㅋ SBI저축은행에서 각 등급별로 이율을 보면 아야롸 같은데요. 1등급은 6.9%입니다. 금리가 많이 내렸지만 제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금리 같아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자료를 보니 오히려 사이다보다 더 금리가 높은 제1금융권의 은행도 있어 놀랐습니다.


▲자료출처 : 여신금융협회(여신금융협회->공시실->신용카드 공시-> 대출상품 신용등급별 평균수수료율)

2016.1.31 기준


1천만원을 사이다를 통해 대출을 받으면 1등급이라 6.9%의 이율로 빌릴 수 있었어요. 대출시간은 24개월로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을 정했어요. 1회차는 33,934원이고 2회차부터 24회차는 447,280원을 상환하면 되는군요.



대출없이 살기는 쉽지 않은데요. 급하다고 신용카드로 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금리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사이다와 비교를 해보니 허걱 ~ 이렇게 차이가 나는 줄 몰랐어요. 그리고 은행보다도 사이다가 저렴한 거 있죠. 물론 연체이자의 차이는 직접 확인해 보시구요. (사이다 1~3등급 평균금리 8.0%, 4등급 10.0%, 5등급 12.0%, 6등급 13.5%, 연체금리 : 약정금리 + 12%p, 이자납입시기 : 매 1개월 후취)



그 밖에 사이다는 최대 60개월의 긴 대출기간을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이 덜 하구요. 중도에 상환을 해도 별도의 수수료가 없답니다. 참고로 확정금리라고 하지만 대출전에 고정금리인지는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참고  

사이다는 어플 전용 대출 서비스입니다. 영업사원을 통한 대출 사기에 유의하세요. 사이다 대출은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상품으로 사이다 어플을 통해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간혹 사이다 대출영업사원으로 사칭해서 블로그, 카페에서 홍보하는 대출모집인들이 있으니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이다 홈페이지

[관련글]

아시아나 항공마일리지별 가능한 해외여행지와 쉬운 적립방법

LG페이 화이트카드 한장으로 끝!! 기존 스마트페이와 다른 엘지페이의 장점과 단점

모바일 결제 서비스 페이의 종류와 치열한 전투 속 승자가 되기 위한 변수

본 광고물은 2017.5.3부로 광고가 종료 되었으며, History 관리 목적으로 게시하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274호(2017.6.28,H)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멜로요우 2016.03.28 2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출이 필요하신분들에게는 유용한정보가 될거같아요!! ㅋ 이런 어플로도 대출이 가능하네요 ~ㅋ

  2. 건담 2016.03.29 0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출은 왠만하면 받지 않는게 좋지만 필요하시다면 금리를 확인해보는게 좋겠군요

  3. 지나가다 2016.03.29 0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출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ㅜㅜ

  4. 밤세라 2016.03.29 0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5. SoulSky 2016.03.29 06: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간편한 웹이 정말로 많이 나오네요 ㅎㅎ

  6. 알바 . 2017.12.01 1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