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5 광각렌즈 사용법!! DSLR카메라보다 편리해!! 카메라 관련 모듈로 확장성을 즐겨라

by 핑구야 날자 2016. 4. 18.
반응형

LG G5에 장착된 광각렌즈 덕분에 전문가처럼 찍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LG G5 광각렌즈 사용법도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DSLR카메라보다 편리하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렌즈를 교환할 필요가 없거든요. 그리고 카메라 관련모듈로 확장성이 좋아 새로운 경험을 하게 도와 줍니다. LG G5의 프렌즈로 캠플러스, 360CAM, 360VR과 함께 사용하면 스마트폰이 이래도 되는 거야 싶은 생각이 든답니다. 어떤 분들은 LG전자 스마트폰 맞아~~ 라는 말도 듣게 됩니다. LG전자가 G2부터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술 향상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거 아시죠.. 그동안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전문가 모드등 새로은 기능들을 선보이면서 최신스마트폰 출시때마다 기대하게 만든 답니다.



LG G5 후면 광각카메라


LG G5의 카메라 기능 중에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F1.8렌즈 16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전면 800만 화소) 입니다. DSLR카메라를 사용하면서 광각렌즈의 매력이 폭 빠졌는데요. 넓은 화각 덕분에 한 장의 사진에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죠. 그러나 일상에서 일반렌즈와 함께 들고 다니기에는 불편하죠.



LG전자의 LG G5 하나만 있으면 끝~~ 광각렌즈를 장착했거든요. 135˚의 화각이 주는 재미를 꼭 느껴 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일단 사용이 편하다는게 일반인들에게는 매력적이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굳이 설명한다는게 어색할 정도니까요.




LG G5의 후면카메라 화면의 상단에 보면 나무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나무 한그루 아이콘은 78˚의 일반렌즈이고 세그루 나무 아이콘은 135˚의 광각렌즈입니다. 



일반각과 광각을 한번의 터치로 번갈아 촬영할 수 있죠. 아래 사진은 같은 자리에서 LG G5로 촬영한 일반각의 사진과 광각의 사진입니다.


▲ 일반각 78˚

▲ 광각 135˚


LG G5의 일반렌즈로 촬영한 사진과 광각렌즈로 촬영한 사진의 차이점을 알겠죠. 원근감을 확실한게 살려주기 때문에 사진이 깊이가 있어 보이고 재미있어 보이죠. 일반인들도 사진 잘 찍는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요.


▲ 일반각 78˚

▲ 광각 135˚


광각과 일반각의 두 렌즈를 믹싱해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일반렌즈와 광각렌즈 2개를 장착한 LG G5카메라가 제공하는 재미죠. 



왜곡, 흑백, 비네트, 블러 등 4가지 스타일이 있는데요. 2개 3개 4개를 조합하여 촬영할 수 도 있습니다.


▲ 왜곡

▲ 흑백

▲ 비네트

▲ 블러


LG G5 후면 광각카메라는 단체사진을 찍을때 너무 좋아요. 가운데로 모이라고 말할 필요도 없고 뒤로 물러서지 않아도 되거든요. 멋진 풍경을 촬영할 때도 한방이면 끝나죠. 그리고 다리를 길게 보이고 싶은 여성 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스마폰 카메라죠. ㅋㅋ 그리고 바로 공유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LG G5의 전문가 모드면 DSLR 부럽지 않아


DSLR카메라의 화질과 비교하는 것은 무리겠지만 LG G5의 전문가모드를 사용하면 DSLR카메라의 조작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LG G5의 전문가모드를 통해서 충분히 전문가 포스가 느껴지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답니다.



셔터스피드를 여러 단계로 설정이 가능하고 화이트밸런스, 수동초점, 노출고정, ISO까지 모두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피사체라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RAW파링로 저장이 가능하죠.



LG G5는 전문가모드이외에도 심플모드와 일반모드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처럼 쉽게 촬영하면 된답니다. 전문가모드를 틈틈히 사용해서 익숙해지면 밤이나 어두은 실내에서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보기 쉽지 않은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도 있답니다.


캠플러스를 장착하니 콤팩트카메라로 변신


LG G5는 모듈방식의 스마트폰입니다. 하단을 분리해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카메라는 어떨까요. 캠플러스를 장착하면 콤팩트카메라로 변신이 됩니다. 그동안 카메라기능을 강조한 스마트폰도 있었지만 분리와 장착이 자유롭지 않았어요.



캠플러스를 장착하면 줌인 줌아웃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멀리 있는 피사체도 줌인으로 잡아당겨 촬영하면 되기 때문에 일정거리에서는 너무 편하답니다. 물론 줌인한 사진을 확대하면 화질은 떨어지지만 줌인한 상태로는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반셔터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찍고 싶은 피사체에 정확한 촛점을 맞출 수 있어요. 피사체에 반셔터를 누르면 사각형 화이트 박스가 표시됩니다. 촛점이  맞으면 바로 녹색으로 바뀌죠. 이런 상태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해도 먼저 맞춘 피사체의 촛점은 그대로 유지 됩니다.



일반 스마트폰에는 초점이나 노출을 맞추려는 피사체를 직접 터치하게 되지만 캠플러스를 장착한 LG G5는 반셔터로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정확하고 편리하답니다. 캠플러스는 보조배터리로도 활용됩니다. 캠플러슨에는 1,200mAh용량의 배터리가 있어 LG G5의 배터리가 방전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죠. 결국 LG G5에 캠플러스를 장착하면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는 겁니다.



VR(가상현실) 360CAM과 360VR로 즐겨라


LG G5는 VR(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데요. 바로 360VR과 연동해서 보면 됩니다. 통신시장이 4G에서 5G로 바뀌어야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데이터의 사이즈가 크거든요.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빨라야 대중화가 빨리 될 수 있으니까요. 가상현실을 강조한 갤럭시S7이나 LG G5 모두 현재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수준으로 봐야 할 것 같아요.



LG G5로 VR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360VR과 유선으로 연결하면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어요. 360VR에 이어폰까지 꽂으면 사운드도 들을 수 있죠. 스마트폰으로 보던 화면은 2차원의 화면만을 보게 되는데요. 360VR를 쓰면 시선이 가는대로 사방팔방의 방뱡향에 있는 사물을 볼 수 있어 현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360CAM은 3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LG G5와 연결해서 VR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다시 말해 360CAM를 중심으로 주변의 사물을 바로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일반 카메라는 바로 앞에 있는 사물만 촬영하게 되는 것과는 다르죠. 물론 사운드로 담습니다.



이렇게 360CAM으로 촬영한 유투브 영상을 보면서 화면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리얼한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죠. 물론 360VR를 LG G5로 연결하면 360CAM으로 촬영한 VR영상을 시선으로 움직여 보게 되는 거죠.



또 하나의 재미 LG 프렌즈 매니저


LG G5에는 기본적으로 LG 프렌즈 매니저가 설치 되어 있는데요. 혹시 안보인다면 구글 play스토어에서 『LG 프렌즈 매니저』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되어 있으면 열기가 표시되는데요.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되어 초회하여 업데이트 하는게 좋습니다.



LG 프렌즈 매니저는 각 프렌즈들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블루투스 저전력기술이 적용되었으니 배터리 걱정은 조그만 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ㅋㅋ 사용자별로 사용하느 프렌즈가 표시가 되는데요. 각 프렌즈별로 전용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LG G5도 방수가 된다고


LG전자의 착한 마케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LG G5가 생활방수가 된다는 사실이  KBENCH에서 테스트를 통해 확인이 되었답니다. 그것도 2분씩이나 물에 담그고 나서 사용한 것인데 멀쩡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해 봤어요. 2분까지는 엄두도 못냈지만~~ 허걱~~ 진짜네~~



물론 LG전자에서 생활방수가 된다고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리하게 물에 넣어 보지는 마세요. 실리콘 재질로 부품을 덮어서 처리했기 때문에 일상에서 살짝 묻는 물기 정도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따라 하지는 마세요. ㅋㅋ

[관련글]

접히는 무선 키보드 롤리키보드2와 롤리키보드 비교!! 5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은?

풀메탈 LG G5의 스펙과 디자인!! LG G5 핑크와 어울리는 LG프렌즈 선택만 남았네!!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 - 성능에 놀란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