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세컨폰으로 3G 폴더폰 중 클래식(Classic)은 어때!! 알뜰폰통신사를 선택해 볼까?

by 핑구야 날자 2016. 4. 12.
반응형

세컨폰으로 3G 폴더폰 중 클래식(Classic)은 어떨까요. 막내는 3G 폴더폰 중 클래식(Classic)으로 나는 세컨폰으로 LG K10이 있어 요걸로 고민 중~~ ㅋㅋ 데이터차단을 시켜 알뜰폰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는 오히려 막내가 공부를 한다고 3G 폴더폰을 찾아요. 물론 학원에서 시켜서 하는 거지만 그래도 수긍을 하는게 어딥니까? ㅋㅋ SK알뜰폰7모바일 같은 알뜰폰통사를 통해 세컨폰이나 효도폰을 찾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통화를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물론 자녀들의 학업에 집중시키기 위한 부분도 있겠죠. 도대체 통신료가 얼마나 저렴하길레 알뜰폰통신사를 찾게 되는걸까요.



적당한 SK알뜰폰7모바일 요금제 찾아보니


알뜰폰통신사 SK알뜰폰7모바일의 요금제는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3G요금제, LTE요금제, USIM요금제 그리고 선불요금제가 있어요. USIM요금제는 기본에 사용하던 폰을 그대로 사용하고 SK알뜰폰7모바일 USIM만 교체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구요. 선불요금제는 요금을 충전해서 사용하고 다 쓰면 또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SK알뜰폰7모바일의 요금제는 엄청 많아서. 일일히 소개하기는 어렵구요. 세컨폰으로 LG K10 정도를 사용한다면 추천하는 요금제를 2가지 정도 골라 봤아요. 약정할인을 통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기본제공음성 120분, 기본제공문자 200건, 기본제공데이터 800MB를 제공하는 싼 LTE유심17의 월 기본료는 17,000원입니다.



만약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면서 데이터도 넉넉히 사용하고 싶다면 월 39,000원의 요금을 지불하는 데이터중심39_LTE가 어떨까 싶네요. 기본제공 데이터가 2.2GB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겠죠.



막내가 데이터차단을 하고 최소한의 연락만 하려고 하기 때문에 여기에 적당한 요금제를 찾아 봤어요. K10을 사용하면 어떠냐고 했더니 피쳐폰을 쓰겠다고 하네요. 다만 나중에는 프리미엄 폰으로 사달라는 조건을 걸면서 말이죠. 열심히 공부한다면이야~~ ㅋㅋ



알뜰폰통신사 SK알뜰폰7모바일에서 적합한 요금제를 찾아보니 2가지 정도가 적당했어요. 소리사랑11 요금제(월 11,000원)로 기존음성 150분과 기본제공문자 50건을 사용할 수 있어요.



두 번째는 착한할인17(월17,900) 요금제로 기본제공 음성 20분과 기본제공 문자 100건을 이용할 수 있어요. 통신료 부담도 적고 막내도 원하는 요금제라 괜찮죠.



알뜰폰도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알뜰폰통신사 SK알뜰폰7모바일도 다른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약정과 요금제가 조건이기는 하지만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니 문제 없겠죠. 약정 24개월로 하면 스마트폰 가격은 1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어요. 최신 스마트폰인 경우는 구매가격이 높겠죠.ㅋㅋ 확인해 보시구요.



LG G2는 출고가 616,000원이지만 24개월 약정을 하면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죠. 삼성의 걀럭시라운드도 요금제에 따라서 1,000원에 구매할 수 있구요.



물론 0원짜리 폰도 있는데요. SK알뜰폰7모바일이 직접 소싱한 클래식(Classic)폰이 대표적입니다. 통신사지원금 100%와 추가지원금 20,000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3G 폴더폰도 구매할 수 있는 SK알뜰폰7모바일


가끔 폴더폰을 살 수 있냐고 물어 보는 분들이 있어요. 그럴때는 알뜰폰을 소개하기도 하는데요. SK알뜰폰7모바일 홈페이지에 가보면 LG전자의 와인스마트3G,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더, 그리고  SK알뜰폰7모바일의 클래식(Classic)폰이 있답니다. 귀한 녀석들이죠.ㅋㅋ



특히 SK알뜰폰7모바일이 직접 소싱한 클래식(Classic)폰은 위에서도 소개한대로 스마트폰 가격은 0원이고 월 사용료도 7,590원으로 부담이 거의 없죠.ㅋㅋ

 


폴더폰 클래식(Classic)폰의 스펙을 보면 카메라는 200만화소, 디스플레이는 2.8인치 QWVGA(277*480), 메모리는 RAM256MB, ROM 128MB입니다. 배터리는 1,030mAh로 전화통화와 메세지만을 사용하면 괜찮죠. 대기시간이 8일정도 된다고 해요.



라디오와 MP3 플레이어(32GB)도 지원하고  혹시 위급상황에 처하면 SOS기능을 이용해 지정한 가족 또는 지인에세 긴급 연락을 할 수도 있답니다.



클래식(Classic)폰의 요금제는 음성 20분, 메세지 30MB로 월 요금은 7,590원입니다. 카톡을 메세지를 주고 받으면 되니 세컨폰으로 가볍게 사용해도 좋겠네요. 1년간 무상보증을 해주고 있으니 품질문제는 안심이 되죠.



물론 최신 스마트폰도 있어요. 삼성전자의 갤럭시S7(32G), 갤럭시S7엣지(32G) 알카텔의 SOL 소니의 엑스페리아Z3등등 생각보다 많죠.



그 밖에 가격적인 부담이 없는 중저가폰들도 많이 포진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LG G2가 어떻까 싶네요. LG K10을 가지고 있지만 없는 분이라면 K10보다는 G2가 같은 가격으로는 더 좋지요.



알뜰폰통신사 괜찮은 건지


알뜰폰통신사 SK알뜰폰7모바일은 SK텔레콤 자회사인 SK텔링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SK텔레콤 통신망을 함게 쓰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방송통신위원괴 선정 이용자보호평가 알뜰폰 부문 단독 1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2016 국가고객만족도(NCSI)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구매절차도 간단해요. 온라인과 전화로 구매가 가능해요. 온라인을 통한 방법은 온라인신청서만 작성하면 해피콜로 신청확인을 한 후에 바로 개통후 배송이 됩니다.



전화구매는 전화번호만 남기면 역시 해피콜 전화로 신청을 하면 끝~~ 너무 쉽죠. 굳이 대리점에 갈 필요가 없으니 정망 편합니다.



통신요금에 부담을 느끼거나 통화나 메세지만 사용하고 데이터차단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SK알뜰폰7모바일의 클래식(Classic)폰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인터넷을 사용하기 어려운 부모님에게도 괜찮죠.

SK알뜰폰 세븐모바일  클래식 폴더폰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풀메탈 LG G5의 스펙과 디자인!! LG G5 핑크와 어울리는 LG프렌즈 선택만 남았네!!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 엑시프레이X, 엑스페리아 XA 스펙 차이!! 소니의 낮은 포복~

아이폰7 or 아이폰7프로 듀얼카메라!! LG G5에 이어 듀얼렌즈 바람부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