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최신 스마트워치!! 이세돌 워치로 불리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의 강점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6. 4. 20.
반응형

엘지 최신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세돌워치로 불리기도 하죠. 이전 LG스마트 워치들을 모두 사용해 본 입장에서는 더욱 궁금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일단 엘지 최신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의 가장 큰 변화는 세계최초로 LTE통신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워치라는 점입니다. 또한 최근 구글이 발표했던 구글 웨어러블OS 안드로이드웨어가 적용된 스마트워치라는 점입니다. 구글 웨어러블 OS안드로이드 웨어가 적용되지 않았지만 통신기능을 제공했던 스마트워치도 있었죠. LG워치 어벤인LTE, 삼성기어S2, 루나워치등등이죠. 스마트워치가 대중화 단계까지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아직은 시간이 더 필요한 듯 합니다.



전화통화와 메세지 송수신 가능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스마트폰이 없이도 LTE음성통화가 가능하고 메세지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어S2와 마찬가지로 배터리 때문에 마음 놓고 일상적인 통화를 하기는 어렵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메세지 송신을 할때 타이핑보다는 음성인식기능을 통해  이용하면 쉾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소음이 있는 곳을 피해야 더 잘 인식합니다. 헤드셋처럼 잡음을 제거하는 기술이 적용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iOS까지 연동되는 유연성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유연하다는 겁니다. 안드로이드 4.3이상을 사용는 안드로이드 폰이면 제조사와 관계없이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LG워치 어베인LTE를 편법으로 iOS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었은데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iOS 8.2이상인 어이폰과도 연동이 된다는 겁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죠.



늘어난 배터리 용량


LG워치 어벤인LTE의 배터리가 410mAh였는데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160mAh나 늘어난 570mAh입니다.  기어 S2 블루투스의 배터리는 300mAh, 기어 S2 3G는 250mAh입니다.


▲ LG 어베인 LTE


두께의 차이가 배터리의 차이를 가져오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배터리 용량에 민감하거든요. 물론 570mAh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과  250mAh의 기어S2 중 어느 스마트워치가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어요.



▲ 삼성 기어S2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스펙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스펙에서 아쉬운 것은 메모리입니다. LG워치 어벤인 LTE는 1GB LPDDR3였는데 다소 내려갔네요. 출고가는 LG워치 어벤인 LTE가 65만원이었는데 오히려 가격이 내려서 기분 좋네요. 그리고 지원금을 받으면 출고가의 부담은 더 내려 가겠죠. 여성들을 위해 보다 밝은 컬러를 출시했다면 어떨까 싶네요.



크기 : 1.38인치 P-OLED(480×480, 348ppi)

칩셋 :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웨어

메모리 : 768MB LPDDR3 / 4GB eMMC

센서 :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연결성 : BT 4.1, Wi-Fi, LTE/3G

방수 및 방진 : IP67

배터리 : 570mAh

소재 : 스테인리스 스틸 316L, 고릴라 글래스3

색상(스트랩) : 시그니처 브라운(Signature Brown)

출고가 : 451,000원


그 밖의 특징


이세돌 워치로 불리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3개의 물리버튼이 있어 기존 모델과는 디자인부터 다른데요. 버튼을 통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혔습니다. 버튼 조작에 따라 즐겨찾는 연락처, 메뉴, 극장모드, LG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워치 중에 가장 뛰어난 해상도(480×480, 348ppi)를 구현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배터리 땜ㄴ에 해상도를 낮추고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물론 화질이 좋기 때문에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죠. 특히 야외에서는 더욱 좋은 시안성을 갖게 됩니다. 또한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를 장착해서 내구성도 좋습니다. 후면은 하이엔드 아날로그 시계가 채택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사용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의 스트랩은 겉면에 가죽을 별도로 입힌 시그니처 브라운 컬러입니다. 그래서 좀 더 클래식하고 캐주얼 복장보다는 정장을 입고 다니는 직장인들에게 더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스트랩 옆면 등 내부는 팁시브 엘라스토머(TPSiV Elastomer) 재질을 사용해 피부에 거부감을 최소화 했습니다. 방수방진 등급이 IP67로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로 생각하고 사용하시면 좋겠죠.


[관련글]

트라이애슬론 SM-R150의 특징!! 기어S2 스포츠보다 저렴한 피트니스 관리용

원형 애플워치 2세대 출시로 기대되는 기능과 스마트워치 시장 확대 기대

설현워치 스펙을 보면 루나워치가 애플워치는 될 수 없지만 가성비는 만족할 정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