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를 사용하면서도 믿어지지 않았어요. 구형빔프로젝터를 사용할 때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는데다 무게도 장난아니라 여직원들이 들지도 못했었죠. 그런데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는 1Kg남짓한 가벼운 무게도 무게지만 짧은 거리에서도 만족스러운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어 격세지감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공간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효율적이죠. 예전에 출시되었던 LG전자의 미니빔 프로젝터의 휴대성과 활용성에도 만족스러웠는데요. 이젠 거리에 상관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어 미니빔 프로젝터의 완전체라고 부르고 싶네요.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 디자인과 스펙
기존의 미니빔 프로젝터들과 디자인상 확연한 차이는 램프의 위치입니다. 대부분 프로젝터 전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LG 미니빔프로젝터는 후반부에 위치해 있어요. 이러한 포지셔닝으로 손가락 길이만한 짧은 거리(7.5Cm)에서도 40인치(100Cm) 영상을 즐길 수가 있는 것이죠.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가 짧은 거리에서도 영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리모컨 보다는 자체에 있는 십자 방향키를 사용하는게 더 편할 수도 있답니다.
오른쪽에는 주변 장치와 연결할 수 있는 USB잭, HDMI 그리고 이어폰잭이 함께 있고 포커스 휠도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면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전원버튼과 전원포트가 있고 TV안테나포트가 있어요.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은 가볍고 무선으로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도난의 위험이 있을 수 있는데요. 후면에 있는 캔싱턴락을 활용하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1.1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은 물론 이동성이 좋아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캠핑을 즐길때는 더욱 부담이 없죠. 공간활용도가 짱이죠.ㅋㅋ
콤팩트하고 메탈릭한 외관으로 집안에 어느 곳에 놓아 두어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특히 Fun ldea Leg 적용으로 책상이나 가구에서 사용할때 높이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어디에서나 걸기 쉬워 투사방향이 자유롭습니다.
혹시 바닥이 고르지 않거나 화면과의 각도가 있다면 바닥에 있는 나사를 조절해서 안정적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는 1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는 장비로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1인 미디어들이 제작한 개성 넘치고 리얼한 영상들을 좀 더 큰 화면으로 즐기는데는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의 초단초점의 위력이 끝장이죠.
그럼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해상도 : HD(1280 x 720), 밝기 450안시
화질 : 트리플 XD엔진, 명암비 100,000:1, 수명 30,000시간
오디오 : 클리어보이스2, 블루투스, 사운드 : 1W + 1W 스테레오
TV수신 : HDTV
단자 : 안테나In(FR in), AV In, HDMI, USB2.0, RGB, 헤드폰
소음 : 프레젠테이션 30dB, 일반 24dB, Eco 23 dB
크기 : 135 x 200 x 80.5mm 무게 1.1kg
기타 : 3D 옵티마이저, WiFi, 미라캐스트, WiDi, USB, 초고속 on/off, 키스톤보정, 포커스조절
추가용품 : 일반리모컨, 설명서
어디에서도 보고 싶은 영화 마음대로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의 강점은 짧은 거리에서 HD화질로 영화 및 동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영화, 미드, 사진 등을 시원한 대화면으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할 수 있어요.
리모컨이 없이 십자 방향기로 아래와 같은 메뉴 및 볼륨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손가락 길이 만큼의 짧은 거리에서도 HD화질을 즐길 수도 있지만 영화 한편 보기 위해 다운로드를 받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아서 좋았어요. MHL/슬림포트와 같은 유선연결도 가능하고 스크린쉐어 기능으로 선이 없어도 스마트폰과 PC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선이 없이 스마트폰과 연결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 유투브 영상이나 촬영한 사진으로 쉽게 즐길 수 있고 VOD서비스도 대화면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한 줄 몰라요. 더구나 7.5Cm의 거리만 있으면 40인치 대화면을 즐길 수 있어 어디에서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와 스마트폰 연결방법은 설명서에도 있는데 스마트폰마다 메뉴 구성이 조금씩 다르니 참조만 하시구요. 먼저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의 리모컨에 외부입력을 누릅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스크린쉐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다음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WiFi 또는 블루투스와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최신폰인 경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화면공유가 보이죠. 『화면공유』를 선택하면 됩니다. 쉽죠.
다운로드 받은 영상이 USB에 담겨져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요런 영상은 혼자 보게 되는 영상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ㅋㅋ 이럴때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가 딱이죠. 손가락 길이 만큼 짧은 거리에서도 40인치 대화면을 볼 수 있어 생동감이 있죠.ㅋㅋ 물론 거실에서 최적의 사이즈로 80인치까지 볼 수 있구요.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대로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의 리모컨에서 외부입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나 USB 또는 HDMI가 연결되면 메뉴에서 선택할 필요없이 바로 연결메세지가 나타나 편합니다.
노트북은 WiDi가 지원된다면 무선으로 연결해서 보면 되고 PC로 연결할 때는 HDMI선으로 연결해서 보시면 됩니다. 방법은 동일하구요. 볼 수 있는 방법이 많아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더구나 내장 배터리가 있어 완충하면 약 2시간 30분 가량 사용할 수 있어 야외나 전기가 없는 곳에서도 거뜬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영화나 스포츠경기 이젠 장소 가리지 않고 볼 수 있겠죠.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은 블루투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운드 디바이스가 있다면 풍성한 사운드와 함께 더욱 실감나게 영화를 볼 수 있답니다.
물론 자체에 2개의 스피커가 있기 때문에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되고 DTS와 돌비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운드로 만족스럽습니다.
영화를 보게 되면 펜소리가 살짝 걱정이 되었지만 막상 들어보니 작은 편이라 더 좋았어요. 저녁에 영화 본다고 틀어 놓으면 사운드야 이어폰으로 들으면 되지만 펜소리가 방해가 되거든요.
근접거리에서 영상을 투사해 볼 수 있어 화질도 우려했지만 그건 기우에 불과하구요. 1280 x 720의 HD화질과 100,000:1의 명암비 덕분에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는 1.1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이동성이 높고 스마트폰, 노트북, USB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 한 대만 있어도 우리집 홈씨네마를 구축하게 되는 거죠.
특히 1인가구와 좁은 방에서도 영화관에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게 상당한 매력입니다. 또한 자체 충전으로 2시간 30분정도 사용할 수 있다보니 야외에서도 감상할 수 있어 캠핑할 때도 좋고 빔프로젝터가 없는 모임공간이나 강의실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추천할만 하죠.
[관련글]
KES2016에서 DTS의 객체기반 솔루션을 적용한 헤드폰:X의 사운드에 놀라
UO 스마트빔2(SMART BEAM) 손 안에 빔프로젝터!! 초소형 미니빔으로 즐거운 캠핑과 여행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개봉기!!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