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라이카폰 P9 플러스는 사진 잘 찍히는 대화면폰으로 알려진 화웨이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화웨이P9플러스는 5.5인치로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입니다. 안투투가 발표한 2016년 출시한 안드로이드폰 스크린 사이즈에서 5.5인치의 점유율이 무려 44.7%로 1위를 차지해 이를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P9플러스가 화웨이라이카폰으로 불리는 이유는 라이카만의 렌즈 선명도 그리고 왜곡률과 변형률 최적의 6P렌즈 솔루션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이카와 막스 베렉 이노베이션 연구소를 공동 설립하고 라이카와의 협력을 강화한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타사 스마트폰 듀얼렌즈와의 차이
듀얼렌즈를 장착하지 않으면 올드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폰들이 듀얼렌즈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화웨이 P9플러스는 5.5인치 대화면폰이면서도 메탈의 감성과 얇은 두께가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듀얼렌즈 카메라를 장착한 타사의 스마트폰들과의 특징은 다릅니다. 그 중에 누가봐도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것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 화웨이 P9 플러스의 뒤태입니다. 애플힙이냐구요. ㅋㅋ 그건 아니구요. 바로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모습)가 없는 매끄러운 디자인입니다. 제품을 선택할때 성능보다는 디자인을 더 선호하는 추세에 맞는 디자인을 화웨이P9 플러스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듀얼렌즈간의 화소수가 1200만화소로 타 스마트폰와는 다릅니다. 타 스마트폰의 듀얼렌즈 화소수는 각각 다르거든요.
세 번째는 렌즈의 특성이 다른데요. 화웨이P9플러스는 컬러렌즈와 모노렌즈를 사용해 선명하고 컬러풀한 사진에 라이카의 감성을 입힌 모노렌즈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참 많이 촬영하게 되는데요. 일반 단일렌즈 스마트폰으로 촬영했을 때보다 화웨이P9 플러스로 촬영한 사진이 더 반응이 좋았어요. 왜 라이카가 감성의 카메라라고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화웨이 P9 플러스의 디자인
화웨이 P9 플러스의 디자인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항공우주등급 알루미늄 바디와 고성능 글라스를 적용했으며 세련된 곡선의 콤팩트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프리미엄폰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메탈폰의 매력 포인트는 역시 다이어몬드 컷팅으로 엣지있는 모서리가 아닐까 합니다. 섬세하고 매끈한 경계선이 파스텔 톤의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로 프리미엄폰의 매력을 발산합니다. 홈버튼에도 빗살무늬 표면과 함께 테두리에 강열한 레드컬러도 포인트를 주어 디테일한 디자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의 얇은 배젤과 투명한 마감처리 그리고 DCI-P3 색 재현율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뒤태는 이미 위에서 언급을 했는데요. 매끄러운 뒤태 이외에 듀얼렌즈 카메라 부분을 블랙컬러로 띠를 만들어 보이시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여기에 우측에는 『LEICA SUMMARIT H1.2.2./27 ASPM』라고 씌여있습니다.
SUMMARIT H1.2.2./27 ASPM은 라이카의 주마릿렌즈는 아니지만 주마릿렌즈와 동일한 설계로 만들어져 졌습니다. 그래서 스냅이나 풍경사진에 대한 만족도가 한층 높습니다. 그런데 오중석 작가와 커피를 마시면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주마릿렌즈보다는 녹티룩스렌즈의 성격에 가깝다고 합니다.
화웨이P9 플러스의 스펙과 가격
화웨이 P9 플러스의 스펙은 P9과 비슷하지만 사이즈가 다르니 몇 가지 차이는 있어요. 그럼 화웨이 P9플러스 스펙과 P9스펙을 비교해서 볼까요. 3D 지문인식센서 적용으로 보안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프로세서를 기린955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에서 흔히 보는 퀄컴이나 삼성의 엑시노스가 아니라 궁금할텐데요. 스마트폰 제조사 중 자체 프로세서를 생산하는 몇 안되는 기업에 화웨이가 있다는 점은 대단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화웨이 상해 연구소
디스플레이를 QHD로 하지 않고 FHD로 사용해 아쉬워할 수도 있지만 차이는 미미하고 오히려 FHD가 배터리 소모율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배터리는 듀얼IC를 적용해 급속충전이 가능하여 10분 충전으로 5시간 동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훨씬 빠르게 충전되겠죠.
그리고 지능형 전력 조절로 온라인 데이터 우선순위, 어플 종류에 따른 사용량 조정, 자주 사용하는 어플에 대한 전력 절감 기능 제공합니다.
화웨이 P9플러스로 즐기는 듀얼렌즈 카메라
라이카의 감성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행운이 아닐 수 없는데요. 화웨이 P9플러스는 편리한 UI와 더불어 라이카 스타일의 셔터 사운드가 찍는 순간에도 감성을 놓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듀얼렌즈는 단일렌즈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나는데요 예를들면 섬세한 이미지 그리고 더 많은 빛을 받아드리기 때문에 풍부한 화질을 담아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화웨이 P9플러스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포커스 시스템을 제일 좋아합니다. 어떤 기능이냐면요. 특히 조도가 낮을 때 사진을 촬영하면 어두워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때 화웨이 P9플러스는 밝은 곳을 터치하면 전체가 터치한 포지션의 밝기 수준으로 촬영이 된답니다.
예를 들면 위의 사진은 센터를 중심으로 촬영한 사진인데요. 바로 아래는 좌측하단을 터치하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어두운 부분을 잘 보이게 촬영이 되었지요. 개인적으로 이런 하이브리드 포커스 시스템이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 어디를 선택하느야 따라 같은 피사체로 다양한 느낌을 갖게 촬영할 수 있어요. 꼭 사용해 보하고 강력 추천합니다. 한번 사용해 보면 다른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도 같은 기능이 있는지 찾게 될 겁니다.
모노렌즈를 사용해 흑백사진을 촬영하면 느낌이 확 다른데요. 이러한 매력으로 듀얼렌즈로 촬영하면 사진이 깊이가 있어 보이고 더욱 선명해 사진 참 잘 찍혔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되죠. 더구나 화웨이 P9플러스는 세계 최초 깊이 전용 ISP로 3D의 깊이감을 구현했답니다.
흑백사진의 매력은 찍으면 찍을수록 더 한 것 같아요. 그리고 흑백렌즈 덕분에 컬러로 촬영해도 깊이감이 느껴지고 묘한 감성에 사로잡히게 되죠.
아웃포커스를 쉽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아래 노란장미를 앞부분과 중간부분 그리고 뒷부분을 중심으로 아웃포커싱을 해서 촬영해 보았어요. 화웨이P9플러스에 조리개 아이콘을 눌러 촬영하면 되는데요. 촬영후에도 얼마든지 아웃포커스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 추가로 저장할 수도 있어요.
깻잎을 접사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디테일하죠.ㅋㅋ 화웨이P9 플러스만이 아니라 다른 프리미엄 스파트폰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해도 이 정도는 나와요. ㅋㅋ 화웨이P9 플러스가 블랙렌즈 덕분에 좀 더 선명하다는 느낌은 들어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한 사진으로 확대해서 보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 수 있는데요. 화웨이 P9플러스는 노이즈가 적고 정확한 밝기과 색감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확대하면 타사 스마트폰의 사진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뭉게지죠.
덕수궁의 대한문을 촬영한 사진을 확대하여 캡쳐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뭉게짐이 덜하죠.
주말에 상전이 화웨이P9을 욕심내면서 만지작 거리더니 운 좋게 불꽃놀이를 보게 되었어요. 잽싸게 촬영을 했는데요. 표준모드로 그냥 셔터만 눌렀는데도 번지지 않고 잘 나왔죠. DSLR로 촬영하려면 조절을 하느라 놓치기 쉬운데~~
화웨이P9플러스에는 다양한 촬영모드가 있는데요. 재미있는 라이트페인팅 모드를 꼭 사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후미등, 라이트 그래피티, 실키워터, 스타트랙이 있는데요. 프로모드에서 ISO, 노출과 셔터스피드를 조절해서 촬영할 수 있는 사진을 메뉴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답니다. 그 중에 라이트 크래피티 기능을 사용해봤는데요. 이 기능은 스마트폰 플래쉬로 하트를 그리는 모습을 한반의 셔터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연인들에게 인기만점이겠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 셀카를 자주 촬영하게 되는데요. 800만화소의 자동 초점 전면카메라로 조도가 낮은 카페 같은 장소에서도 분위기과 선명한 사진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답니다.
P9 플러스는 프로카메라모드가 제공되는데요. ISO, 셔터스피트, 포커스, 화이트밸런스, 노출 등을 세팅할 수 있어 빛을 이용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DSLR카메라에서나 촬영할 수 있었던 사진을 화웨이 P9플러스 듀얼렌즈 카메라에서 경험하게 되죠.
위 사진은 일반으로 촬영한 사진이고 아래는 프로모드를 이용해 ISO와 노출 등등을 조절해 촬영한 사진입니다. 모두 삼각대 없이 촬영한 사진인데요. 손 흔들림이 있어도 이 정도면 괜찮죠. 삼각대로 촬영하면 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와 팝업스토어 오픈
홍대입구 9번 출구로 나오면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 1호점이 있어요. 화웨이 P9플러스, P9 뿐만 아니라 각종 화웨이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도 있어요. 물론 AS도 받을 수 있어요.
화웨이는 다양한 AS정책을 통해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전국 6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AS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뉘어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오프라인 서비스로 수리서비스, 전국 편의점 택배서비스, 서울지역인 경우 무료방문 수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핫라인, 이메일, 카카오톡 등의 상담서비스와 FAQ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로 방문하거나 택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놀랐습니다.(서비스센터 자세히 보기)
스칼렛폰, 스칼렛요한슨폰이라고도 부르는 화웨이P9 플러스의 사진을 홍대입구 역사의 사진에서 보니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거 있죠. 세계 스마트폰 이익율 2위, 판매량 3위의 기업이라 모델도 급이 다르죠.
[관련글]
화웨이 P9 듀얼카메라와 아이폰7플러스 듀얼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해보니
아이폰7 후기 직접 언박싱해 보니 제트블랙보다 로즈골드!! 아이폰7의 매력은?
엘지V20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스마트폰으로 들었던 음악의 느낌이 이렇게 다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