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임전용 모니터 아수스 MG278Q, 벤큐 XL2730Z도 좋지만 알파스캔의 시력보호기능 모니터는

by 핑구야 날자 2017. 1. 3.
반응형

시력보호모니터 기능이 있는 게이머용 모니터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하다보면 몇 시간은 훅~ 지나가버릴 만큼 빠지게 되는데요. 특히 PC게임의 경우는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기도 쉽지 않아요. 그래서 시력보호모니터 기능을 제공하는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 게이머용 모니터가 필요하겠죠. 그저 눈이 건조하여 뻑뻑한 정도로만 생각하는데 시력은 건강할때 지키는게 좋습니다. 물론 게임을 되도록 안하는게 정답이겠지만 쉽지 않죠. 이럴때는 알파스캔의 게이머용 모니터 271QX 144Hz QHD처럼 시력보호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보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는 무엇인가?


블루라이트는 모니터, 스마트폰 그리고 TV등에서 나오는 블루컬러 계통의 광원을 말합니다. 블루라이트는 주로 피부과에서 여드름을 치료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약 380나노미터에서 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서 존재하는데 흔히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모니터 그리고 TV등을 장시간 보게 되면 흔히 느낄 수 있는 눈의 피로 증세가 나타납니다.



눈의 피로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심하면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평상시 유의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처럼 시력보호 기능이 없으면 블루라이트 차단필름이나 블루라이트 차단안경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의 시력보호 기능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에는 Low Blue Light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3단계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게임단축키패드로 쉽게 조절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익숙치 않지만 사용하면 편하게 변경을 할 수 있어요. Low Blue Light는 보통이 기본입니다.



Low Blue Light 기능은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색상을 억제하는 기능이라 단계를 높계하면 눈은 덜 피로하지만 색상의 왜곡으로 다소 어색할 수 있으니 보통으로 설정해 놓고 게임을 하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플리커프리(Fliker Free) 모니터로 일반 플리커 모니터에 비해 화면의 깜박임이 개선되었어요. 그래서 장시간 사용해도 상대적으로 눈의 피로도가 적습니다. 그리고 게임도중 중간중간 쉬면서 스트레칭도 하면서 눈을 쉬게 하면 더 좋겠죠.



쉐도우컨트롤 기능으로 적을 쉽게 발견


FPS를 즐기다보면 화면이 너무 어두워서 적이 잘 보이지 않을 경우가 있어요. 난데 없는 공격에 당황하기도 하죠. 게임단축키패드로 빠르게 쉐도우컨트롤을 조정할 수 도 있어요.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의 쉐도우컨트롤(Shadow Control) 기능을 통해 디테일하게 어두운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50으로 세팅이 되어 있어요. 



게임단축키패드로 100까지 조정할 수 있으니 보면서 적당하게 조절하면 됩니다.


쉐도우컨트롤 0 & 100


승률을 높여주는 로우인풋렉


FPS에서 빠른 반응속도가 승률을 높이는 관건인데요. 반응속도가 느려서 폭망하는 경우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빠른 화면 전환과 함께 빠른 반응속도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 271QX 144Hz QHD의 로우 인풋랙(Low InputLag)입니다. 물론 패널을 IPS로 사용하지 않고 TN을 사용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죠.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컬러 최적화


같은 컬러지만 사람마다 선호하는 색상이 있기 마련인데요. 271QX 144Hz QHD 게이머용 모니터는 무려 20단계의 컬러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색상으로 조절하시면 아무래도 게임하는 맛이 더 나겠죠.



부가적인 기능으로 편하게


시력보호모니터 기능이 있는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을 사용하면서 모니터 후면에 있는 USB3.0 포트로 USB2.0과 비교해서 무려 10배나 빠른 전송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그리고 USB3.0 급속충전단자가 있어 급할때는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답니다. 2xHDMI, MHL, Dual DVI, D-DUB 등 다양한 단자가 제공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시대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유선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헤드셋걸이가 모니터에 달려 있어 게임을 하고 유선 헤드셋을 깔끔하게 거치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개인 전용으로 사용하면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다보니 틸트(각도)조절이나 높낮이 조절을 하게 되는데요. 틸트조절 눈금이나 높낮이 조절 눈금이 있어 기억해 두었다가 바로 맞출 수 있어 편했어요.



레포트 등 문서적업을 많이 하는 아이들은 피벗기능을 활용해 긴 문서를 볼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일파스캔의 게이머용 모니터 271QX 144Hz QHD는 게임이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요즘 핫한 FPS게임 오버워치를 알파스캔의 271QX 144Hz QHD 게이머용 모니터로 즐겨 보시면 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시력보호모니터 기능인 Low Blue Light와 플리커프리(Fliker Free)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애플 에어팟을 구매하려는 이유과 불안해 하는 이유는 뭘까?

화웨이라이카폰 P9 플러스!! 사진 잘 찍히는 대화면폰이 주는 숨은 기능과 화웨이 만의 듀얼렌즈 매력

와이파이공유기 중 쓸만한 기능도 제공하는 넷기어 R6220!! 가성비는 얼마나 만족스러운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