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웠던 여름이 언제 있었는지 까맣게 잊게 되는 요즈음입니다. 여름내내 무더웠던 날씨를 잘 견딜 수 있었던 것은 LG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덕분이었습니다.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면서 인공지능 기술의 놀라운 효과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밖에서 미리 가동을 시키거나 전원을 끌 수 있어 너무 편했답니다. 4차산업 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집 안을 빠르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특히 공기청정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에어컨 전기세도 사용하기 나름이겠지만 월 5만원 내외로 부담이 없었습니다.



스마트케어 기능만 사용해도 만족


LG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의 핵심기능은 스마트케어 기능입니다. 리모컨에 있는 스마트케어 버튼만 누르면 우리 가족의 동선을 학습한 데이터로 가정 효과적으로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시 말하면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공간학습 인체감지 센서로 누적된 우리 가족의 동선 데이터 때문입니다. 가 있는데요. 우리 기족 수, 위치정보를 꾸준히 수집해 머무는 생활공간을 학습하게 되죠. 설치 초반에는 스마트케어 기능이 100% 정확하지 않지만 몇 번만 틀면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딥씽큐 기술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스마트케어 기능으로 주로 생활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냉방을 하고 에너지효율등급도 1등급이라 전기세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아요.



희망온도까지 일반온도에 비해 4도 낮은 아이스쿨파워로 쾌속냉방을 제공하고 희망온도에 도달하면 시원한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게 하며 마치 동굴같은 공간을 만들어 쾌적하게 해줍니다.



에어컨이외에 공기청정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름에는 공기청정 버튼을 따로 누르지 않아도 스마트케어 버튼만 누르면 냉방과 공기청정을 알아서 적정수준을 유지하고 다른 계절은 공기청정기능만 사용하면 되겠죠.



실내공기를 쉽게 확인하고 깨끗하게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이 제공하는 공기청정기능으로 외부공기 유입이나 요리 등으로 오염된 집 안의 미세먼지를 측정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 지나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스마트케어 모드를 사용하지 않지만 깨끗한 실내공기를 위해 공기청정 기능을 상요하고 있어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좌측 하단에 위치한 PM 1.0 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해서 실내공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먼지상태 버튼을 누르면 집안의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의 디스플레이에 4단계(매우 나쁨, 나쁨, 보통, 좋음)로 표시하고 종합청정도를 나타내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듀얼에어컨으로도 부르는 이유


인공지능 스스로에어컨울 듀얼에어컨이라고도 이유는 2개의 토출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능은 스마트 듀얼 맞춤, 스마트 듀얼 절전, 스마트 듀얼 파워 등 3가지가 있어요. 혼자 있을 때는 1개의 토출구로 효율적인 냉방을 제공하여 전기세도 절약될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조정하다.


LG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은 스마트폰에 전용앱인 스마트씽큐앱과 연동해 리모컨과 달리 원격지에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요증은 귀가 전에 공기청정기능을 주로 이용하지만 여름에는 스마트케어 기능을 이용합니다. 주차장에서 올라갈 때 미리 작동시키면 귀염 받겠죠.



여름에는 더위에 지친 가족을 위해 냉방을 다른 계절은 깨끗한 공기로 가족의 건강을 미리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센스~~ 정말 강추하고 싶은 기능이죠.



스마트폰을 통해서 실내의 온도, 습도, 공기 오염도 등은 물론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의 에너지 사용량, 예상 전기료, 필터 교체 시기, 스마트진단 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넓어진 냉방면적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2016년 제품보다 1평씩 냉방면적이 더 커져 있다는 사실이 처음부터 기분 좋게 만듭니다.



조명이나 빛에 따라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의 컬러 분위기가 달라져서 좋아요. 로맨틱 로즈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컬러에 다소 두려움이 있었지만 잘 선택한 것 같아요.



LG전자의 2018년 신제품 에어컨에는 더욱 고도화 된 기능이 제공되면 좋겠어요. 그리고 실외기의 크기도 줄여주는 기술도 함께 게발되면 좋겠습니다. 다른 제조사도 그렇지만 실외기 사이즈는 영~~ 너무 무리한 요구인가요. ㅋㅋ



여름이 지나 내년까지 냉방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텐데요,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의 자동건조기능으로 에어컨 내부의 곰팡이나 세균의 번식을 막아 더욱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관련글]

벽에 붙이는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흉내는 가능하지만 따라올 수 없는 이유

공기청정살균용 에어닥터 AC-20!! 필터가 필요없는 신개념 공기청정살균기 사용해 보니

2017년 최신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 R9, T9의 모델별 특징 직접 확인해보니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inkWink 2017.09.01 0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아용~~~ 가전제품들도 하나씩 기능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2. 멜로요우 2017.09.01 0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전 버전샀는데 그것도 좋아보이더라고요!! 너무 만족하면서 하고 있어요 ㅋㅋ

  3.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7.09.01 1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애너지효율 1등급이라니 대단하네요~

  4. 도느로 2017.09.01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년이면 더 좋은 제품이 나올것 같네요.
    물론 지금 기능도 충분히 좋지만 말이죠. ^^
    알파고에어컨 같습니다. ㅎㅎ

  5. GeniusJW 2017.09.02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어컨에 별의별 기능이 다 있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