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UHD방송 보는 방법은 LG전자가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로 독점 제공으로 쉽게

by 핑구야 날자 2017. 11. 27.
300x250
반응형

LG전자가 UHD방송을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를 2018년 3월까지 로 독점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TIVIVA(티비바) 덕분에 UHD방송 보는 방법이 쉬워지고 편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UHD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UHD 방송의 해상도는 3840 x 2160로 기존의 디지털 방송의 FullHD 해상도 1920 x 1080의 2배의 초고화질로 제공됩니다. UHD방송을 보려면 전용 안테나가 있어야 하는데요. TV를 구매하면 제공되지 않아 불편했고 시청자들이 UHD방송을 즐기는데 제약이 있었죠. 그런데 LG전자가 기본으로 UHD안테나를 흔쾌히 제공하면서 대중화에 속도를 내게 되었습니다.



UHD방송 대중화 더 빠르게


지상파가 UHD 본방송 시작일이 지난 5월31일이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알고는 있었지만 반년이나 지났네요. 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시청자들에게는 확 와닿지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반 시청자들이 UHD안테나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고 설치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TV 제조사들도 나름 이유가 있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TV제조사 중 유일하게 LG전자만이 UHD안테나를 기본으로 제공해 방송3사(KBS, MBC, SBS)는 물론 콘텐츠연합플랫폼(CAP, Contents Alliance Platform)사가 반가웠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UHD 안테나도 무상으로 설치해 주는 통큰 결정을 했습니다. UHD방송의 대중화가 더욱 앞당겨지겠죠.



기존 지상파와 TIVIVA(티비바)의 차이


TIVIVA(티비바) 서비스는 기존 지상파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기존 지상파는 방송채널이 5개 밖에 볼 수 없지만 TIVIVA(티비바)는 실시간 방송채널이 50여개로 10배이상 많죠. 물론 기존 IPTV로 보던 분들은 50개 채널이 뭐라고~~ 하시겠지만 지상파의 입장에서 보면 대단한 변화죠.



다시보기(VOD)는 지상파에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지만 TIVIVA(티비바)에서는 수 천편의 다시보기(VOD)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UHD 방송도 다시보기가 가능해  초고화질을 언제든지 또 볼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시청하다가 이어 볼 수 없었던 기존 지상파 서비스와는 달리 TIVIVA(티비바)를 통해 TV와 모바일에서 이어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방송3사(JBS, MBC, SBS)에서 제공되는 UHD 방송을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의 UHD특별관을 통해서 언제든지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기존 IPTV로는 UHD방송분이 제공되지 않아 볼 수 없습니다.



세계 최초 지상파 UHD방송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를 소개하는 LG UHD테크 브리핑에서 SBS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다시 보고 싶은 경기장면이나 한국의 금메달 종목의 경기를 초고화질의 화면과 입체적인 음향을 제공하는 UHD 방송으로 평창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고 말했습니다.



기존 지상파를 보려면 안테나를 직접 구매해서 집에 설치해야 했죠. 물론 아파트는 설치가 되어 있지만요. ㅋㅋ 그런데 LG UHD TV를 구매하면 UHD안테나 기본 제공 및 무상설치도 해 주니 걱정할 필요가 없죠.



UHD방송을 제대로 즐기려면 TV사이즈는 65인치 이상이 되어야 좋습니다. 65인치 미만은 UHD와 FHD의 차이를 느끼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거든요.


▲ LG 65인치 수퍼울트라HDTV(나노셀TV)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 맛보기


짧은 시간에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를 체험하기는 했지만 기존에 pooq TV(푹TV)를 사용했기 때문에 반갑기도 했어요. TIVIVA(티비바)는 pooq을 통해서 제공되거든요.



인터넷이 연결된 TV와 모바일에서 쉽게 UHD 방송을 즐길 수 있는데요. IPTV에서 원하는 위치를 미리 볼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놓쳤던 부분을 되돌려 볼 수 도 있었는데 이젠 TIVIVA(티비바)로도 지상파를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TV에서는 하단의 런처바에서 LG콘텐츠 스토어를 클릭해 pooq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상파 UHD와 다양한 VOD 무료감상 프로모션을 받으려면 pooq앱 이벤트 화면에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TIVIVA(티비바)는 지상파 UHD 수신이 되면 TV화면 하단에 영상목록이 나타나기 때문에 선택해서 시청하면 됩니다. 리모컨으로도 가능하겠죠. 만약 지상파 UHD가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TV화면 하단에 영상 대신 런처바에 있는 pooq를 클릭해서 시청하면 됩니다.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 프로모션


지상파 UHD와 다양한 VOD를 3개월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은 2017년112월21일부터 3월31일까지 2017년 3월이후 웹OS3.5이상을 탑재하고 UHD를 제공하는 LG TV신규 구매 고객에 한 합니다.



추가로 지상파 UHD수신 안테나도 증정한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상파 UHD는 기본이고 영상 2,000여 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관련글]

벽에 붙이는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흉내는 가능하지만 따라올 수 없는 이유

UHD 본방송 시대!! 삼성 QLED TV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같은 레벨인가?

LG 슈퍼울트라HD TV 65인치(65UJ9400) 후기!! 나노셀과 QLED의 차이

반응형

댓글34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