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색다른 연말파티 어때!! 휴대성이 좋은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를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12. 28.
728x90
반응형

손바닥만한 작은 소니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휴대성이 뛰어나 연말 파티에 꼭 챙겨야 할 잇템입니다. 연말파티. 송년회, 신년 파티 그리고 가족모임 등으로 모일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요. 먹고 마시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한 해 동안 함께 만든 추억을 같이 본다던지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이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아요.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손바닥만한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 연말파티와 같은 모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론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캠핑에서도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작은 소니 미니빔 프로젝터의 장점과 활용성을 함께 보겠습니다.



미니빔 프로젝터가 휴대하기 좋은 다른 이유


소니의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어디든 가지고 다녀도 부담이 없는 사이즈입니다. 77 x 149.5 x 13mm의 사이즈에 무게는 210g으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죠. 13mm의 두께로 추천 할만한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입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 사이즈 덕분에 야외 아웃도어 활동시 필수품이라고 소개해도 될 정도입니다. 물론 3,400mAh 배터리 용량이라 아웃도어 활동시 수차례 사용할 경우는 보조배터리가 있어야겠죠.



소니의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은 기존 Wi-Fi 기반의 스크린 미러링 기능으로 305cm(120인치)의 대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하며 추가된 블루투스 기능으로 무선 스피커와 연결해 더욱 몰입감이 높았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선 스피커와의 연결이 자유로워 천정이나 사무실, 거실 그리고 야외 등 원하는 위치에서 편하게 영화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360도 무지향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니 너무 좋은 거 있죠.



렌즈커버 스텐드(MP-LCS)가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데요. 평상시는 렌즈보호 용도로 사용하고 영화를 볼 때는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어요.



미니빔 프로젝터(MP-CL1A)의 무게가 210g으로 너무 가벼워서 렌지커버 스텐드로도 충분히 거칠할 수 있었습니다. HDMI와 MHL를 지원합니다.



휴대성 만큼 화질은 좋을까?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가 작기 때문에 화질에 대한 우려를 하게 되는데요. 막상 사용해 보니 화질에 대한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어요.



물론 UHD급의 고화질은 아니지만 손바닥만한 사이즈의 미니빔 프로젝터에서 기대이상으로 만족할만한 화질이 었습니다.



이유는 소니가 직접 개발한 레이저 빔 주사방식(LBS Laser Beam Scanning) 모듈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LED광원을 사용하는 일반 프로젝터와 달리 RGB레이저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화면을 만들기 때문에  화면 구석구석 또렷한 해상도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32안시루멘을 사용하는 미니빔 프로젝터(MP-CL1A)은 LBS방식으로 LED TV를 보는 것 처럼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루멘을 사용하는 일반 동급 프로젝터는 중앙부는 밝지만 주변부는 점점 어두워지기 때문에 9개 지점의 조명의 밝기를 측정해 적용하는 안시루멘의 화질과 차이가 있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80,000:1의 우수한 명암비로 높은 콘트라스트를 제공해 밝고 어두운 부분을 선명하고 깊게 표현해 줍니다. 그리고 Wide HD(1920 * 720)의 해상도 덕분에 마치 영화관에서 스크린을 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해 줍니다.



또한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레이저 빔 주사방식의 장점인 오토포커스와 포커스 프리 시스템은 벽면에 거리는 물론 굴곡의 제약이 없이 촛점을 자동으로 조절해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로 3.45m의 짧은 거리에서 305cm(120인치)의 대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니빔 프로젝터(MP-CL1A)을 사용해 보니


빔 프로젝터 하면 큼직한 사이즈를 연상하신다면 아재가 분명하겠죠. ㅋㅋ 소니의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를 사용하면서 가장 먼저 말하고 싶었던 것은 포켓사이즈의 휴대성이었습니다.



캠핑을 자주 가지는 않지만 챙겨야 할 짐이 참 많은 편인데요.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좀 더 배터리 용량이 큰 미니빔프로젝터를 가지고 가면 좋겠지만 한 편 정도 가볍게 볼 수 있고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휴대성이 좋은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보조배터리가 있다면 여러편 볼 수 있으니 문제 없겠지만 ㅋㅋ



작고 휴대하기 좋다 보니 어디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천정이나 거실 야외에서는 텐트에서도 영화를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크기 때문에 이동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미니빔 프로젝터보다는 훨씬 편한 거 있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는 포켓사이즈이면서도 RGBRG의 5개 레이저로 풍부한 화질을 제공하는데요. Red와 Green을 표현하는 레이저를 1개씩 더 추가해 rgbRG라고 부르더라구요. RGBRG는 sRGB에 비해 상대적으로 뛰어난 색 재현력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더구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송년파티, 신년파티 그리고 가족모임에서는 더욱 활용성이 높아요. 개인적으로는 1W의 스피커도 장착되어 있지만 오디오 출력단자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 사용하는 편입니다. 여행지의 영상을 대화면으로 보면서 일상을 탈출하는 기분도 느껴 보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microSD카드를 이용해 영상을 볼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에 꽂을 수 있는데 요즘에는 방수가 기본이라 사용할 수 없거든요.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없을 때는 유용할 텐데 말이죠.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데요. 연말파티, 신년파티 그리고 각종 모임에서 활용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특히 연인들은 프로포즈를 할 때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MP-CL1A)에 무선 스피커를 연동해 활용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ㅋㅋ


[관련글]

선물하고 싶은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WH-H800!! 히어 온2 미니의 매력은 무엇일까?

소니 액션캠(HDR-AS50)으로 수변공원 풍경을 촬영하면서 만족스러웠던 기능은?

개념을 바꾼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의 막강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