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원하던 종로에 위치한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 직접보니 욕심나게 만든 3가지에 훅~

by 핑구야 날자 2018. 2. 14.
반응형

서울 한복판 종로에 복층 테라스하우스는 봐서는 안될 일이었다.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에서 바라 본 북한산, 인왕산 그리고 북악산의 마운틴 뷰가 마치 파노라마 처럼 펼쳐져 있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아파트 신규분양 모델하우스를 가보면서 다음에 이사할 꿈을 꾸지만 종로에 위치할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은 사실 조금은 넘사벽~ 그래도 좋았어요. 목표를 다시 한번 리프래쉬할 수 있었으니까요. 누구나 한번쯤 살아보고 싶은 복층구조의 테라스하우스~ 넓은 마당에서 살고 싶지만 아파트에서는 어렵죠. 그런데 서울 종로에서 마당이 있는 복층 테라스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마운틴 뷰가 눈 속에


우리 아파트에도 높지는 않지만 나즈막한 산을 볼 수 있고 밤에는 달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마운틴뷰의 느낌을 잘 알죠. 그래서 북한산의 아름다운 뷰는 정말 살아보고 싶게 만들었어요.




물론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에서 제공하는 시골처럼 밤 하늘에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없겠지만 맑은 날에는 북한산과 남산, 북악산 그리고 인왕산 위에 떠 있는 별을 볼 수 있어 낭만스런 일상을 즐길 수 있겠죠. 그리고 맑은 날에 보난 마운틴 뷰가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 줄 것 같아요.



직접 가보니 아직은 터만 있었는데요. 마운틴 뷰는 확실하게 볼 수 있었어요. 사실 밤하늘의 별도 별이지만 계절마다 바뀌는 북한산과 인왕산 그리고 북악산과 남산의 모습이 상상만 해도 설레이는 거 있죠.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의 규모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은 2부지부터 6부지까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영동 211-11번지에 공급을 합니다. 홍보관은 사울특별시 종로구 통의동 104번지 2층 북악더테라스에 있습니다. 홍보관은 주중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2부지부터 6부지까지 포함해 총 54세대로 되어 있어요.

▲ 2부지


1부지를 제외한 부지를 공급하는데요. 2부지는 지하2층 ~ 지상3층 3개동으로 41평형과 42평형 각각 7세대씩입니다. 3부지는 39A평형과 39B평형 각각 1세대와 38평형과 37평형 각각 4세대로 공급이 됩니다.


4부지는 37평형과 38평형 각각 3세대로 구성이 되어 있고 5부지는 37평형과 38평형 각각 6세대로 되어 있습니다. 6부지는 37평형과 38평형 각각 6세대씩 구성이 되어 있어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동시에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 홍보관에 들어서자 역시 품격있는 디자인이 달랐어요. 복층 구조이기 때문에 같은 평형의 단층 아파트와는 구조가 달랐어요. 복층이기 때문에 탁트임이 좋아 답답하지 않아 좋았어요. 복층이라 장점도 있지만 연료비는 좀 더 들겠죠.



복층이기 때문에 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주방의 모습을 보면 동선을 최적화해 주부들의 마음을 잘 헤아린 것 같아요. 짧은 동선의 편리성에 답답함을 덜기 위해 화이트톤으로 개방감을 넓게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했어요. 그리고 넓은 것 만큼이나 동선도 중요하기 때문에 최선의 선택인 듯 합니다.



주로 많이 생활하게 되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에서 살게 되면 아무래도 마운틴뷰와 함께 생활하는 부분과 복충의 또 다른 독립된 구조가 거실의 부족한 공간을 채워 주겠죠, 




생각보다 넓은 안방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천장까지 꽉찬 붙박이장이 하이그로시한 멋으로 더욱 넓고 쾌적한 침실을 만들어 주었어요.



아늑한 작은 방의 모습입니다. 수납공간을 어떻게 관리하고 세팅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미니멀라이프를 즐겨 보면 어떨까 싶어요.



작은방을 보면서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떠올려 보니 잠시나마 설레이는 거 있죠. 세면실이 조금은 독툭하죠.. 샤워실과 세면대가 동시에 있어 공간활용이 압권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책장은 좀 더 큰 것으로 마련하여 개인서재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복층이라 좀 더 쾌적하고 침실공간과 독립되어 너무 좋은 거 있죠.



방은 3개~4개, 욕실 3개, 1층과 2층은 마당이 있고 3층과 4층은 옥상테라스가 있어요. 주차장은 전세대 지하주차장이며 동남향 및 조망과 전망이 있습니다. 전세대 거실시스템 에어컨 무상설치,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설치, 거실 확장형입니다. 1층세대는 마당이외에 테라스 공간이 별도로 있고 2층세대는 옥상테라스 공간이 전용공간으로 별도공간이 있다고 하니 한번 더 확인해 보세요.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 분양가와 특징


분양가는 38평형 1층이 7억1,800만원, 38평형 2층은 7억3,800만원, 41평형 1층은 7억7,800만원 그리고 42평형 2층은 7억8,800만원입니다. 일반 계약일은 2월20일경이고 계약금 10%(청약금포함), 중도금 20%(무이자) 그리고 잔금 70%는 입주시에 납부합니다.



북악 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의 교육환경을 보면 상명대 부속 초여중고, 서울예고, 청운중학교가 있습니다. 종로이기 때문에 누리는 기본적인 교통 인프라는 두말 할 필요가 없는데요. 광화문과 서울시청, 청와대 일대와 가깝습니다.



더구나 신분당선 연장이 확정되어 상명대역(예정)의 역세권 프리미엄을 앞으로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남대분시장, 인사동, 명동거리, 교보문고,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다양한 쇼핑인프라도 그대로 즐길 수 있죠.



마다잉 있는 복층 테라스하우스를 서울 종로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쉽지 않은 만남인 것 같아요. 신분당선이 종로까기 개통이 된다면 광화문에서 3.5km 자동차로 12분이내로 생활여건이 된다니 관심 가져 볼만 한 것 같아요. 2월20일 일반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연휴를 통해 홍보관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동탄 테크노벨리 인근 오피스텔(22A 22B 45A 45B)과 아파트의 입지는 어떨까?

아파트 평형별 에어컨 냉방면적 확인하고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사용해 보니

충주자이시티 장점과 단점!! 충주자이 분양가로 선호도가 높은 34평형과 25평형 중 매력적인 평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