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자동차보험 고객 충성도 1위 업체의 비밀은 자동차의 안전기술과 첨단기술로 싼 자동차보험료

by 핑구야 날자 2018. 5. 1.
반응형

인터넷으로 빠르고 싼 자동차보험료 확인 방법을 많이 알고 있다고 판단해서 그런지 해마다 갱신시점에 오던 상담전화도 몇 년째 받지 못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확인하거나 전에 가입했던 보험을 그대로 승계하게 되니다. 보험 서비스는 보험료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통상 자동차사고가 나서 서비스를 받아보면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특히 블랙박스를 장착한 차량이 많아서 예전 처럼 어깃장을 놓는 경우는 찾기 어렵게 되었죠. 그래서 인터넷으로 빠르고 싼 자동차보험료 확인 방법을 통해 가입해도 큰 문제가 없었답니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가 붙거나 인터넷을 통해 선택해야 일단 저렴하더라구요.



2018 프로농구 1위 원주DB


2018 프로농구 순위에서 우승을 차지한 원주DB의 경기가 아직도 생생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DB손해보험다이렉트에 대한 관심도 살짝 생기는 거 있죠. 올해는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았어요. 갑자기 차를 바꾸게 되면서 정신이 없었거든요. ㅋㅋ




동부화재의 새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원주DB의 2018프로농구의 우승은 DB손해보험다이렉트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로 이어져 2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최근에 동부화재에서 DB로 사명을 바꿔서 생소한 분도 있을 텐데요. 아닌가?

 


동부화재의 새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원주DB의 2018프로농구의 우승은 참으로 값진 결과가 아닐 수 없겠죠.



고객충성도 1위의 비밀


DB손해보험다이렉트는 1962년 국내 최초의 자동차보험 전문회사로 시작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가요. 그 만큼 역사와 전통이 있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었고 이러한 결과가 2년 연속 고객 충성도 1위라는 결과를 만들어 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고객 충성도 1위를 할 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이외에도 그만한 이유가 있을 텐데요. 한번 가입한 고객들이 추천도 많이 하여 타인 보험 추천 1위로 했다고 하니 놀랍죠. 이러한 수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미국 10대 컨설팅 기관)가 공동 선정하는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선성 되었답니다.


솔직히 이러한 수상에 대해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런데 수상을 할 때는 그 만한 자격과 검증을 면밀히 분석하기기 마련이고 수상기관의 위치를 오래 유지하려면 역시 공정하게 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미국 10대 컨설팅 기관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 중인 평가지수 모델(BCLI)을 국내 상황에 맞춰 공동 설계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로열티, 태도적 로열티, 전환의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측정했다고 합니다.



DB다이렉트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의도 등 전 항목에서 1위로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속적인 보험료할인 특약 개발


DB다이렉트자동차 보험이 고객 충성도 1위, 타인 보험 추천 1위을 한 이유는 역시 고객을 위한 서비스 확대에 있지 않나 싶었어요. 자녀 할인 특약인 베이비 인 카 특약의 할인율을 기존에는 자녀가 태아인 경우 10%, 만 6세 미만은 4% 할인을 적용했지만 지난 3월부터는 태아에 대해선 15%, 만 6세 미만에 대해선 9%의 할인율로 각각 5%포인트씩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중에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평가를 받을 만한 서비스를 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바로 4차산업시대에 맞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기반 보험 특약을 최초로 만들기도 했어요.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 디젤을 구매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 바로 차선이탈 경고 장치인데요. 60km부터 작동을 하는데 안전운전을 위해 무척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아래 동영상은 직접 차선이탈 경고 장치를 테스트해 본 동영상입니다. ㅋㅋ 보시고 재미나면 유튜브 구독버튼 꾹 눌러주세요. ㅋㅋ



그런데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서 차선이탈결고장치가 있는 자동차의 경우 4%의 할인을 해 주는 거 있죠. 대박~~ 50만원 정도 보험료를 내고 있으니까 20,000원이상이 절약 되는군요. 내년에는 꼭 갈아 타야겠어요.



그 밖에 전방 충돌 경고장치나 자동 비상제동장치를 장착한 개인용 차량에 평균 2%(자차 외 담보 3% 할인)의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특약도 있어요. 이렇게 자동차 운전자에게 보험료 할인을 해 줄 수 있는 혜택을 꾼준히 개발하고 있으니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2018 고객 충성도 1위를 2년 연속 수상할 수 밖에 없겠죠.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는 운전자기반의 첨단기술로 고객들의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하고 자동차기술의 발달로 더욱 안전해진 특약을 개발해 운전자의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 주고 있어요. 그래서 빠르고 싼 자동차보험료 확인 방법에도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역시 고객 충성도 1위 업체 이유가 있었네요.

[관련글]

원주DB 프로농구 우승 6년만에 !! 김주성의 역전극과 디온테버튼의 돌풍이 기억에 남아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 디젤2.0의 차선이탈방지 보조 및 차선이탈경고 시스템 테스트 시승후기

2018 싼타페 TM 디젤 2.0 2WD 프리미엄 5인승 오토 화이트 크림!! 구매부터 주행까지 간단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