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30s 인공지능카메라와 매력적인 컬러베리에이션으로 MWC2018에서 만날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8. 2. 25.
반응형

LG전자가 2018년형 LG V30을 준비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8에서 소개합니다. MWC2018에서 각국의 최신 스마트폰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브랜드의 스마트폰 소식이 궁긍해지는데요. 물론 애플은 개인플레이를 하고 있지만 LG와 삼성 그리고 중국과 각국의 스마트폰에 어떤 기술을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삼성은 갤럭시S9를 선보일 예정이고 LG전자는 6월에 G시리즈를 대체할 전혀 다른 스마트폰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MWC2018에서 LG전자는 어떤 스마트폰을 소개할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LG V30의 2018년형 LG V30s?


LG전자에서 공식적으로 MWC2018에서 공개될 LG V30s에 대한 자료는 많지 않은데요. LG V30s도 해외IT매체를 통해 명명된 것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LG V30s는 새로운 인공지능 카메라와 256GB 스토리지를 갖춘 모델로 디자인은 LG V30과 동일합니다. ER News에 의하면 LG V30s는 Pixel2 및 Pixel2 XL에서 볼 수 있는 구글 렌즈기능과 유사한 AI기반 카메라인 LG 렌즈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LG V30s의 후면카메라에 달려있는 LG Lens로 사물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들꽃이 예쁜데 이름을 잘 모를 때가 있는데 이런 유사한 상황에서 가능하겠죠.


더 나아가 구두를 LG Lens가 달린 LG V30s 카메라를 갖다대면 제품을 식별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며 추가로 도움이 되는 옵션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코드 및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정보를 얻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후에는 결제시스템과의 연동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기능은 번역기능입니다. ET News에 따르면 LG V30s의 후면 카메라에 텍스트 번역 기능도 포함될 것이라고 하니 많이 편해지겠죠. 굳이 구글 번역기에 텍스트를 복사할 필요가 없으니 말이죠. 


그 밖에 GPS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여 사용자의 카메라가 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주변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증강현실을 활용해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는 네비게이터 기능과 다양한 생황정도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스냅드래곤 845를 창착된다는 소식은 없고 스냅드래곤835가 유력하다는 힌트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가 V30을 IFA2017에서 매력적인 컬러베리에이션으로 감동을 선사하고 최근 라즈베리 로즈를 추가하면서 컬러마케팅에도 많은 힘을 들이고 있습니다.


현재 LG V30의 컬러는 모로칸 블루,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클라우드 실버 그리고 라즈베리 로즈까지 총 5가지입니다.


LG V30s의 주요 특징


LG V30s는 6인치 스마트폰 중에 가장 얇고 가벼운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입니다. MWC2018에서 공개될 2018년형 LG V30s의 두께는 7.3mm 무게는 158g입니다. 갤럭시노트8의 8.6mm의 두께와 195g무게와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LG전자가 최근 추가한 라즈베리 로즈 컬러는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로 초반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라즈베리로즈는 빛의 반사각에 따라 기품있는 붉은 색부터 발랄한 핑크 빛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줘 더욱 매력적이죠.



F1.6 크리스탈 클리어렌즈로 조도가 낮은 곳에서도 사진과 동영상을 더 선명하고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후면의 120도 광각카메라는 강추~~



Hi-Fi 쿼드 DAC을 탑재하고 뱅앤올룹슨의 사운드 튜닝으로 실제 원음에 가까운 깨끗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그 밖에 IP68의 방수방진과 무선충전과 고속충전, LG페이로 편리함을 더 해 줍니다.


[관련글]

절치부심의 끝과 시작!! 코드명 주디(Judy)로 출시 될 LG전자의 2018년 최신 스마트폰은?

엑스페리아 XZ2의 곡면바디와 스크린 점유율로 소니 프리미엄폰의 변신

갤럭시S9 120도 광각카메라 적용할까? 카메라를 강조한 티저 영상이 수상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