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30S ThinQ(씽큐)의 카메라기능 AI카메라와 Q렌즈 직접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2. 26.
반응형

LG전자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2018에서 공개 될 LG V30S ThinQ(씽큐)를 사전에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멜리아 호텔 1층 디아만테에서 공개 된 LG V30S ThinQ를 미리 보니 반가운 거 있죠. ㅋㅋ 공개된 시간이 길지 않았지만 AI카메라와 Q렌즈를 사용하는데는 충분했습니다. 반가운 소식은 LG G6와 LG V30에도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AI카메라와 Q렌즈를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AI카메라와 Q렌즈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텐데요.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았습니다. 음성AI 기능도 사용하고 싶었는데 현장에서는 시연을 할 수 없었습니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MWC2018에서 확인해 보고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LG V30S ThinQ의 공감형 AI


LG V30S ThinQ의 공감형AI는 크게 비전AI와 음성AI기능으로 나뉩니다. 먼저 비전AI기능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비전AI기능은 AI카메라와 Q렌즈의 2가지 기능이 있었습니다.




LG V30S ThinQ의 카메라앱으로 구동하면 하단의 좌측에는 Q렌즈 우측에는 AI카메라가 있습니다. 2가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평상시 사용하던 일반 카메라로 사용하게 됩니다.


AI카메라를 먼저 선택하여 사용해 보았어요. AI카메라는 사물을 인식해 음식, 인물, 동물, 풍경, 꽃, 도시, 일출 그리고 일출과 일몰 등의 모드 중에 하나로 자동 변환하여 최적의 모드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통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자동으로 설정해 놓고 촬영을 하게 되는데요. 이유는 뭘까요.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있지만 귀찮아서 그냥 자동으로 촬영하게 되죠. 결과물을 좀 더 예쁘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없을까? 바로 이러한 고민을  LG V30S ThinQ의 AI카메라가 해결해 줍니다.



멜리아호텔에 준비된 과일과 꽃을 상대로 LG V30S ThinQ의 AI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AI카메라를 누르고 과일에 갖다대니 자동으로 사물을 인식하여 좌측 하단에 음식이라고 표시가 되면서 일반 카메라 보다 더욱 느낌을 잘 살려 주었습니다.



다음은 탁자 위에 놓인 꽃을 LG V30S ThinQ의 AI카메라를 갖다대니 역시 좌측하단에 꽃이라고 표시되면서 모드가 화사하게 바뀌면서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AI카메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예쁜 사진을 마음껏 촬영할 수 있겠죠.



비전AI의 두 번째 기능인 Q렌즈는 사물을 인식해 쇼핑검색, 이미지 검색, QR코드 스캔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부 기능은 다른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카메라 기능에서 한번에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Q렌즈로 꽃에 갖다대고 이미지 검색을 눌러 보았어요. 꽃을 인식해 다양한 관련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거 있죠. ㅋㅋ 봄이 오면 많은 꽃이 피는데요. 이름을 모르는 예쁜 꽂의 이름도 AI카메라로 얘쁘게 촬영하고 Q렌즈의 이미지 검색으로 꽃이름도 쉽게 찾을 수 있겠죠.



국가별로 제공되는 이미지도 다르겠죠. MWC2018이 열리는 스페인이라 제공하는 정보의 설명을 보니 언어도 다르죠. 혹시나 사진으로 보고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ㅋㅋ



다음은 쇼핑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글로벌 쇼핑몰 아마존과 연결이 되면서 꽃을 쇼핑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네이버와 연결해 다양한 관련 상품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브라이트모드를 통해 저조도에서도 선명하게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변하였습니다. 음성AI기능은 OK 구글 대신 하이 LG를 말하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실행됩니다.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스마트폰 카메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카메라기능이 인공지능을 만나 더욱 똑똑해 졌습니다.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잘 다룰 줄 알고 좋아하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자동으로만 촬영하게 되는데요.



LG V30S ThinQ의 AI카메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피사체에 적합한 모드로 촬영하여 만족도가 높은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Q렌즈로 피사체의 이미지를 검색하고 쇼핑까지 할 수 있으니 세상 참 좋아졌죠.



LG전자는 LG V30S ThinQ(씽큐)의 AI카메라와 Q렌즈 그리고 음성AI 기능 등을 LG G6와 LG V30에도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봄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ㅋㅋ 그러나 Q렌즈로 상전의 쇼핑에 불이 붙을까 고민스럽네요. ㅋㅋ MWC2018 관람 후에 더 많은 소식을 또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사용자중심 스마트폰AI!! MWC2018에서 음성AI와 비전AI로 만날 수 있어

엑스페리아 XZ2의 곡면바디와 스크린 점유율로 소니 프리미엄폰의 변신

갤럭시S9 120도 광각카메라 적용할까? 카메라를 강조한 티저 영상이 수상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