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노트북 역대급 성능!! 인텔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가 콘텐츠 제작에도 큰 도움되나?

by 핑구야 날자 2018. 4. 7.
반응형

인텔이 새롭게 공개한 고성능 모바일 라인업으로 8세대 인텔코어 i9프로세서가 관심을 모으며 4월3일 베이징에서 소개되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역대급 성능으로 향상시켜준다고 자랑하는 인텔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게이밍 노트북만이 아니라 콘텐츠 제작에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인텔의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를 사용하게 되면 게이머들은 한 장소에서만 머무르지 않으면서도 최강의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 성능을 경험하게 됩니다. 베이징에서 개최된 글로벌 이벤트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만이 아니라 추가로 기쁜 소식이 있었는데요. 일전에 인텔의 초청행사에서도 소개받았던 인텔 옵테인 메모리의 혜택을 결합한 인텔 코어 플랫폼의 새로운 확장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로써 인텔은 고성능 데스크톱 CPU 제품과 칩셋 제품의 구성을 완료함으로써 모던 스탠바이 및 앰비언트 컴퓨팅 역량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인텔은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플랫폼의 새로운 세부 사항까지 함께 공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8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i9, i7, i5 프로세서 신제품의 특징은 커피 레이크 플랫폼에 기반하고 14nm++ 공정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게이밍 성능을 보면 동일한 외장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직전 세대의 프로세서 제품과 비교시 초당프레임이 최대 41% 증가했으며 4K 비디오를 편집할 때는 최대 59%의 작업 시간이 돤축되는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8세대 인텔 코어 i9-8950HK 프로세서는 8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 라인업에서 최상위 모델로 막상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 최초로 6개 코어와 12개의 스레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텔 코어 i9-8950HK 프로세서는 배수 제한이 완벽하게 해제된 것이 특징입니다.



8세대 인텔 코어 i9-8950HK 프로세서에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라 불리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됩니다. 그리고 8세대 인텔 코어 i9-8950HK는 프로세서의 온도가 충분히 낮고 터보 전력의 여유가 존재한 상태에서 최대 200MHz의 클럭 주파수를 달성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결과는 터보 주파수로 환산하면 4.8GHz의 속도입니다.


급속도로 진화하는 PC 게이밍 시장에 맞춰 인텔은 노트북 고유의 이동성과 휴대성을 유지하고 동시에 스트리밍과 녹화 작업이 게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아야 한다는 사용자들의니즈와 데스크톱 PC와 같은 몰입감, 그리고 뛰어난 반응성에 대한 요구도 지속적으로 있었습니다.



인텔은 인텔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를 발표하면서 게이밍은 기본이고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접근과 제작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따라서 인텔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들은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더욱 몰입감을 주는 콘텐츠들이 경험하고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새로운 최고 성능 8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의 싱글 스레드 및 멀티 스레드 기반의 성능을 통해 가장 부드럽고 가장 고품질의 모바일 가상현실도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로운 윈도우 혼합현실 울트라까지도 경험하게 됩니다.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모바일 제품 라인업에 새로운 인텔 300 시리즈 칩셋 제품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통합 기가비트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표준 2x2 802.11AC의 80MHz(867 Mbps)속도보다 최대 2배 정도의 빠른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데스크톱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는 스토리지의 용량을 잡아 먹지 않고도 SATA기반 스토리지 기술의 성능과 반응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뛰어난 시스템 가속 장치 옵테인 메모리는 스마트하면서 적응력이 뛰어나 모든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인텔은 새로운 기능 데이터 드라이브 엑셀러레이션을 통해 대용량의 보조 하드 디스크 데이터 드라이브에 가속을 제공해 최대 4.7배의 게임 로딩, 그리고 최대 1.7배의 미디어 로딩 속도를 경험하게 됩니다.

 


최근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맥을 구입하였는데요. 인텔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를 장착한 노트북으로 게임만이 아니라 동영상 편집을 비롯해 콘텐츠 제작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기대가 되었어요. 다만 게이밍 노트북 역대급 성능과 크리에이터의 만족도를 높여 줄 인텔 8세대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를 장착한 노트북의 가격대가 부담이 될까 걱정이네요.

[관련글]

인텔 테크 아워 - 게이밍과 게이밍PC 그리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달라지는 IT환경

MS 서피스프로 4G LTE의 달라진 점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정이 안가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2018 LG그램 15인치(15Z980-GA70K)의 달라진 점이 LG그램 올데이 보다 놀라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