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건조기를 사야하는데~~ 남향이라 볕이 잘 들어 전기건조기가 무슨 필요가 있을까? 이런 생각을 아직도 버리지 못하는 1인입니다. ㅋㅋ 그래도 LG전자 최고의 히트작 중에 하나로 없어서 못 판다고 하는 LG 트롬 건조기를 눈팅을 하면서 담금질을 하고 있어요.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할 듯 ㅋㅋ 더구나 요 몇일 비가 와서 눅눅한 빨래 냄새가 더 긴장하게 만드는 거 있죠. 가끔 빨래할 거 없어 라고 툭 던지는 말에도 심장이 쫄깃쫄깃 ㅋㅋ 오래 버티지는 못할 것 같아요. 더구나 이번에 LG전자가 국내 최대 용량 LG 트롬 건조기를 출시해서 더 큰 일입니다.
LG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의 특징
트롬 전기건조기로 빨래를 말리면 뽀송뽀송한 상태로 방금 구매한 것 같아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데요. 빨래 냄새가 나지 않아 만족도가 참 높은데 이번에는 용량을 더욱 늘린 LG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의 특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러니까 반하는 게 아닌가?
일단 전기건조기의 용량이 커져서 무려 14kg의 세탁물까지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제품의 공식 명칭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입니다.
▲ RH14VH
세탁물을 넣는 공간인 드럼의 부피가 대용량이다보니 공간확보가 용이해 옷감에 남아있는 습기를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RH14WH
용량이 커진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는 특화코스를 적용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이불코스는 두꺼운 겨울 이불도 완벽하게 건조해 주고 침구털기는 이불, 베개 등을 털어줍니다. 그 밖에 패딩리프레쉬 코스를 이용하면 패딩의 볼륨감을 살리는데 2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전기료는 어떨까?
국내 최대 용량 LG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를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을 텐데요. 전기건조기를 구매 전에 제일 고민되는 게 바로 전기료입니다.
LG 트롬 건조기는 저온의 열을 사용하는 히트펌프만으로 대용량의 세탁물을 건조하고 모터와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을 통해 건조시간은 물론 전기료도 아껴줍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시험결과 기준으로 5kg의 세탁물을 에너지모드를 사용해 건조하면 약 117원의 전기료가 듭니다. 물론 시간을 빠르게 하려면 스피드모드로 57분 만에 건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번 에너지모드만으로 사용할 수 없으니 감안은 하셔야겠죠.
전기료를 아껴주는 것은 효율성 때문인데요. 1개의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를 2개로 늘린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와 전기건조기 내부의 바람 세기를 조절하는 인버터 모터도 추가로 1개 더 탑재해 건조성능과 에너지효율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살균코스는 세탁물에 있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유해세균들을 99.99%까지 없애 준다고하니 안심이 되죠.
우리집에 설치할 수 있나?
아무래도 기존 전기건조기에 빌해 부피가 커졌으니 설치 여부가 고민이 될 텐데요. 대용량 물통이 탑재되어 있어 전기만 들어가면 작동이 되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든 편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부피가 커지기는 했지만 16kg 이상 트롬 세탁기와 동일한 외관이라 아래쪽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건조기와 세탁기를 위아래로 배치하고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여건에 따라서는 활용도가 높겠군요.
추가 된 편의기능 뭐가 있나?
전 버전의 트롬 건조기에는 없는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을 장착해 은 건조기를 사용할 때마다 강력한 물살이 콘덴서 부분을 자동으로 씻어주기 때문에 직접 콘덴서 부분을 청소할 필요가 없어 편해 졌습니다.
청소할 시간을 줄여 준 부분도 있지만 콘덴서 부분에 쌓인 미세한 먼지를 제거해 공기순환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잇게 됨으로써 건조효율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LG 세탁기의 무게감지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타이머는 정확도를 더욱 높인 예상 건조산시간을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케어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옵션과 날씨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코스를 추천해 줍니다.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스마트케어처럼 누르기만 하면 알아서 해주니 너무 편하겠죠.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운동복, 아웃도어발수, 리프레쉬 등 총 11개 다운로드코스를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고 물비우기, 건조종료 등 제품의 상태도 스마트폰으로 확인은 물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라이프를 제대로 완성시켜 줍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옷감에 묻어있던 먼지, 머리카락 등을 기본 탑재된 2중 안심필터로 깔끔하게 모아 줍니다. LG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 안쪽에 있는 내부 필터는 200메시(mesh, 한 변이 1인치인 정사각형 안에 있는 구멍의 수)의 촘촘함에 놀라게 됩니다.
LG 트롬 건조기(RH14VH, RH14WH)는 국내 최대 용량의 전기 건조기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히트펌프를 인버터 히트펌프로 대체하여 상황에 따라 모터의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2018 LG 트롬 건조기는 압축기를 한 개에서 두 개로 늘린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로 성능과 효율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그리고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인버터 모터는 모두 10년 무상보증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179만~189만원입니다.
[관련글]
인공지능 에어컨 추천 이유가 미세먼지 때문이라면 어떻게 작동하는 기능일까?
안방에 모인 인공지능 가전제품과 함께 한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 구경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R958DA, R958RA)!!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