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의 핸들에 있는 버튼 사용법!! 알면 편하고 모르면 불편한 숨겨진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8. 6. 13.
반응형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분들이나 그렇지 않은 분들 중에는 운전대에 있는 다양한 버튼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2018 싼타페TM로 바꾸신 분이라 첫 차로 선택한 분들은 핸들의 버튼을 보고 다소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ㅋㅋ 그러나 안심하셔도 됩니다. 크루즈버튼을 제외하고는 당황 할 만한 기능은 없으니까요. 그러나 사용법을 제대로 익히지 않고 주행 중에 핸들 버튼 사용법을 익히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에 있는 버튼들을 공부해 보았어요. 지금은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다보니 숨겨진 기능이라고 할까요. 뭐 그런게 있더라구요.



알면 정말 편한 기능


싼타페TM의 핸들에는 버튼이 좌측과 우측에 있는데요. 좌측은 주로 전화, 라디오 그리고 스마트폰의 영상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손에 익숙하면 정말 편하지만 잦은 조작은 운전에 방해가 되겠죠.



다른 버튼은 보는대로 쉽게 이해가 되는데요. MODE는 AM, FM 그리고 스마트폰을 연동했다면 BT오디오 모드로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누를 때마다 변환이 되니 사용해 보세요.




MODE 바로 아래에 있는 레버는 설정해 놓은 라디오 채널을 선택할 때 사용하는데요. 설명을 드리고 싶은 것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놓고 유튜브 영상을 볼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버를 누르면 시청하던 유튜브 영상의 다음이나 바로 전 영상으로 이동을 할 수 있어요. 물론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도 마찬가지랍니다. 정말 편해요.



두 번째는 MUTE기능인데요. 음을 소거하거나 소거를 해제할 때 사용하지만 다른 용도로 있어요. 유튜브로 좋아하는 동영상을 다 보고 다시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리플레이 버튼을 터치해도 되지만 불편하고 위험할 수 있어든요.



시청이 끝난 유튜브 동영상을 처음부터 다시 듣고 싶을 때 핸들에 있는 MUTE를 누르면 스마트폰의 유튜브 동영상이 리플레이가 된 답니다.


우측에 있는 버튼의 용도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의 핸들 우측에 있는 버튼은 주로 사용자 설정 기능을 세팅하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크루즈 기능은 이미 설명을 드렸으니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아요.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의 주행 연비 및 누적연비, 요소수, 안전운전 주의 경고, 도어, 사운드 라이트, 편의 기능등등을 세팅하게 됩니다.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는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동영상 아래 빨간색 구독 버튼 눌러 주시구요. ㅋㅋ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의 핸들에 있는 버튼들의 기능을 함께 살펴 보았는데요 잘 숙지하시고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혹시 제가 모르는 기능을 발견했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구요. 그럼 다음에는 다른 기능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2018 싼타페TM에 장착한 국내 최초 4K 블랙박스!! 피타소프트 블랙뷰 DR900LK 개봉기와 특징

2018 싼타페 TM에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연결방법 및 활용방법(LG G7 ThinQ, 아이폰X, 갤럭시S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