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스마트폰으로 받은 상품권을 비롯 마이신한포인트를 포인트로 교환해 쓸 수 있는 머니트리 사용법

by 핑구야 날자 2018. 8. 16.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받은 모바일 상품권, OK캐쉬백 등 다양한 포인트를 비롯해 마이신한포인트등을 잘 사용하는 분들은 얼마나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할 때 가끔 마이신한포인트로 결제를 하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받은 모바일 상품권이나 OK캐쉬백은 기한을 놓치거나 깜빡 잊어 매번 사용할 타이밍을 놓치곤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런 고민을 머니트리로 해결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머니트리의 많은 기능 중에 각종 포인트를 모아서 머니트리 내에서 마음대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함께 보실까요.



포인트와 상품권으로 머니트리 포인트 교환


머니트리를 교환 및 충전을 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의외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금융서비스에서 각 기업별로 제공하고 있는 포인트가 많은 건 알고 계시죠.




가만히 생각해 보면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로 받고 있는 포인트가 의외로 많더라구요. 신한카드와 연결된 마이신한포인트, 하나은행의 하나머니, 우리은행의 위비꿀머니, 카카오머니와 티머니까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포인트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흩어져 있는 각종 머니와 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쉬로 교환하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각각 흩어진 포인트는 개별로는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어렵지만 머니트리를 활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겠죠.



포인트 말고도 백화점 상품권도 선로 많이 받게 되는데요. 사용처가 많지 않아 늘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게 아쉽죠. 백화점 상품권을 편의점, 카페, 레스토랑, 지로납부, ATM출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굳이 현금을 받기 위해 60%까지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백화점 상품권으로 머니트리 포인트로 교환하면 가능하다는 사실~~ 이젠 백화점 상품권도 머니트리가 있으면 더욱 다양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여행도 갈 수 있답니다. ㅋㅋ


머니트리 포인트 모아 기능과 모바일 쿠폰 교환 사용방법


각종 포인트와 백화점 상품권을 머니트리 포인트로 쉽고 편하게 교환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얼마나 사용하는지 사용해 볼까요.



머니트리 앱의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충전, 교환, 송금, ATM송금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물론 그 밖에도 온라인결제, 지로납부 등도 할 수 있어요.



포인트나 백화점 상품권을 머니트리로 교환하여 사용 후 남은 포인트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데 부족할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 때 충전을 위해 거래 중인 은행을 등록하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1인 2계좌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요. 일단 국민은행을 등록했어요.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머니트리가 1원을 송금해 주는데요, 송금자의 앞에 영문 3자리를 입력해야 승인이 됩니다. 혹시나 하는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머니트리 이용시 지문인식을 기본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하죠. 지문인식을 제공하지 않은 스마트폰은 패턴을 이용하면 됩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각종 머니와 포인트 그리고 캐쉬를 머니트리로 쉽게 교환을 할 수 있어요. 교환비율은 1:1입니다. 그리고 마이신한포인트 100p를 머니트리 캐시로 1:1 교환할 수 있겠죠.




이렇게 교환한 머니트리캐시를 타인에게 송금을 할 수 있고 GS25, 미니스톱 매장 내 ATM, 서울 매트로 1,2,3,4호선 역사 내 ATM에서 출금도 가능합니다.


머니트리의 다양한 이벤트


흩어져 있던 각종 포인트와 백화점 상품권을 머니트리로 모았다면 기프트 샵에서 다양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백화점/마트. 편의점, 외식, 패밀리레스토랑, 키친/피자, 커피/음료, 베이커리/아이스크림 등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스타벅스 커피 한 잔도 괜찮겠죠,



머니트리가 8월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요런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더욱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겠죠. 평상시 구매하면 제 값을 주어야 하지만 머니트리 이벤트 기간에 구매하면 반값이니까요.



게임 같은 이벤트도 도전해 보고 CU에서 간편결제로 하면 최대 2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8월 머니트리 이벤트 놓치지 마세요.  어떤가요. 흔한 포인트와 백화점 상품권을 머니트리로 교환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으니 당장 포인트를 정리해 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빠른 배송 및 추가 할인 받는 방법과 달라진 스펙과 디자인을 확인해 보니

아이폰과 MS에서 사용하는 산돌구름의 폰트 뭘까? 쉽고 편한 산돌폰트 사용법

2018 싼타페TM 디젤 6000km 타고 누적연비 확인!! 싼타페TM 결함을 달래 줄 평균연비 얼마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