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커넥티드카를 비롯한 자동차 융합기술 발전에 DB다이렉트도 카카오톡 제휴하며 빠르게 대응

by 핑구야 날자 2018. 12. 8.
반응형

커넥티드카는 자율주행과 연관된 기술입니다. 통신적으로 자동차와 연결된 커넥티드카는 5G 통신의 원년이 될 2019년에는 더욱 주목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급제동한 차의 정보를 5G 통신으로 빠르게 뒷차로 전달된다면 사고도 많이 줄겠죠. 차량간의 통신은 자율주행의 기본이 되는데 여기에 차량 IoT로 가전제품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보다 먾은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카테크 기술로 자동차 보험시장도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 카테크의 발전으로 사고가 줄기 때문이죠. 물론 오작동으로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DB 다이렉트 손해보험이 빠르게 적응하면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까요.



모바일 환경으로 급변하는 카테크


모바일 환경으로 급변하는 카테크와 함께 성장하는 부분이 바로 인슈어테크입니다. 특히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동종 업계에서 빠르게 인슈어테크를 적용하고 있는 업체 주에 하나입니다.




자동차 융합기술은 2014년부터 친환경 차, 무인자동차와 자율 주행 기술, 차량 전용 스마트폰 앱 그리고 자동차용 OS 경쟁 등등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해마다 1월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쇼(CES Consumer Electronic Show)에서 등장하였습니다.



CES에서 소개된 자동차 융합기술 중 자동차 제조사들의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부를 소개하면 벤츠는 예측형 사용자 경험 기술, 아우디는 아우디 커넥트 그리고 기아자동차는 UVO, 현대자동차는 바이두 맵오토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AWAY를 선보였죠.



2019년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 미니카 『Deep Racer』를 발표해 카테크의 미래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Deep Racer』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공지능으로 주행하는 4륜 구동 미니카입니다.



커넥티드카를 비롯한 자동차 융합기술 발전에 발맞춰 DB다이렉트는 T-MAP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서 보험료를 할인해 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와 전력적 제휴를 체결하였습니다.



인슈어테크로 4차 산업혁명 합류


챗봇은 FAQ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물론 그렇다고 단순한 기술은 아니랍니다. 정해진 규칙에 따라서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해 사용자의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로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그리고 보험사 등에서 소비자의 질문에 대답을 하는 시스템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고객의 성향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자동화 기술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의 새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은 바로 인슈어테크와 맥을 같이 한다고 보면 됩니다.(자세히보기)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카카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보험시장의 서비스 변화를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와 적절한 보험 상품을 소개함으로서 가입자의 만족도를 높여 주고 신기술을 이용한 보험 업무 프로세서의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관련글]

중형SUV 2019 이쿼녹스의 스펙의 특징과 LT의 가성비와 프리미어의 보스 스피커 사이에서 고민

싼타페TM 무상점검 서비스 언제 받는 게 좋을까? 블루기본 점검 1년차 받고 엔진오일 교체 가격에 놀라

쌍용SUV 2019 G4 렉스턴 LET220 디젤로 배기가스 규제(유로6d)에 대비하고 대형SUV 느낌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