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Objet(엘지 오브제)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가격보다 궁금한 특징 그리고 품격있는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19. 10. 23.
반응형

LG Objet(엘지 오브제)가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의 신세계를 보여 주었습니다. 얼마 전에 강남에 있는 디자이너클럽에서 열린 LG 오브제 기획전에 초대 받아 다녀왔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에서 프리미엄 라이프를 경험하면서 우리집 거실과 안방의 모습이 오버랩 되는 거 있죠. 기능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LG Objet(엘지 오브제)를 통해 품격있는 삶을 디자인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아마도 누구라도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엘지 오브제(LG Objet)를 본 다면 같은 느낌을 받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침대 옆에 놓인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 위에 무선충전 중인 스마트폰의 모습이 참 자연스러워 보였습니다.



나만의 가전 LG Objet(엘지 오브제)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LG Objet(엘지 오브제)는 가구 같은 가전으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오브제입니다. 고급스럽게 꾸며진 디자이너클럽의 분위기와 컨셉에 대해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치호 대표가 설명해 주었습니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Objet는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이면서 살아있는 거장으로 불리는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Alessi와 Qeeboo의 디자이너, 건축가 그리고 교수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손길이 소재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내 이질감이 없이 모든 공간에서 잘 어울리는 가전이 탄생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LG Objet(엘지 오브제)의 종류에 대한 개발과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관계자에게 좀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냉장고, 오디오, 가습공기청정기 그리고 65인치 올레드TV 으로 구성된  LG Objet를 기능적인 면 이외에도 디자인적인 매력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Objet로 즐기는 스마트 라이프


LG 오브제 기획전에 방문한 분들은 여러 팀으로 나뉘어 도슨트 그룹 투어를 시작으로 본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예전에 LG 오브제 런칭행사의 느낌을 좀 더 확대하여 가구와 가전이 하나되는 공간별 라이프 스타일을 제대로 어필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라이프스타일에 잘 어울리게 컨셉을 잡아서 그런지 엘지 오브제가 가전이라는 느낌 보다는 가구라는 이미지로 더 와닿은 거 있죠. 나만의 가전을 갖는 다는 것은 가족 공동 소유라는 기존 가전제품의 고정관념을 확 깬 가히 혁신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늘 주방이나 거실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가전제품의 반란!! 냉장고가 화장대 옆에 있을 수 있고 TV화면이 움직인다는 것은 정말 기발한 상상력의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냉장고와 오디오 그리고 가습공기청정기 위에 놓인 스마트폰이 무선충전 되는 스마트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가구 같은 가전제품 LG Objet!! 품격을 완성


엘지 오브제의 다양한 제품 모두 갖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제일 먼저 관심이 갖던 것은 역시 LG 오브제 TV입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자체발광하는 디스플레이라서 가능한 디자인이죠.



개인적으로는 대형 TV를 선호하기는 하지만 최고급 월넛 원목을 공간의 미학으로 탄생시켜 기능적인 면을 언급하는 것은 격에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 거 있죠. 곧게 뻗은 다리가 마치 숲 속에 온듯한 느낌을 갖게 하였습니다.



LG 오브제TV는 디스플레이가 슬라이딩되며 화면 뒤에 있는 히든 스페이스 공간을 활용해 셋톱박스, 전원장치 등을 보이지 않게 처리하여  무드라이팅과 함께 깔끔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LG 오브제TV는 인공지능TV로 음성인식은 물론 가전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도 제공합니다.



LG Objet 가습공기청정기는 작동이 되는지 헷갈릴 정도로 조용히 가동이 되는데요. 청정한 공기와 세균 적정이 없는 미세수분(0.2~0.3nm)을 시계 초침보다 더 조용한 저소음으로 집안의 공기를 정화시켜 주고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참고로 약풍 운전시 시계 초침소리인 20dB보다 적은 19dB의 소음수준입니다. LG Objet 가습공기청정기는 숙면에 최적화된 수면 기능성 제품으로 서울 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수면환경개선 인(GS)증을 받았습니다.



LG Objet 가습공기청정기는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필터를 사용하는데요. 공기 중의 큰 먼지, 동물의 털, 꽃가루, 보푸라기 등의 큰 먼지를를 제거하는 극세필터, 스모그 원인 물질(SO2, NO2), 새집증후군 물질(톨루엔 , 포름알데히드) 그리고 생활 냄새까지 잡아주는 토탈 유해가스 필터, 초미세먼지는 물론, 알러지 유발물질까지 제거하는 토탈 알러지/집진 플러스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온을 배출하여 공기 중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 주는 제균 이오나이저도 가동됩니다.



세계 최정상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오니의 손길이 녹아 든 LG 오브제 냉장고는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애쉬원목을 사용했는데요. 블랙 브라운, 내츄럴 브라운, 다크 그레이 그리고 로얄 네이비 등 4가지 프리미엄 원목 컬러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진동이 거의 없는 저소음 냉장고라 기존 냉장고와는 격이 다르답니다. LG 오브제 냉장고는 숯의 성질과 원리를 닮은 목재 탄화우드 가공법을 적용해 습기나 외부 환경에 의한 변형이나 뒤틀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그리고 리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마치 협탁이라고 해도 믿게 되는 인테리어 연출로 더욱 돋보입니다.



센스있는 여성들이 관심을 더 갖게 되는 LG 오브제 냉장고는 주방을 벗어나 침실, 거실 그리고 파우더 룸 등 모든 공간에 어울리죠. 특히 가동 중에도 전자파가 Off상태와 근사한 수준으로 독일 TUV-Rh(티유브이 라인란드)로 부터 전자파 안전 인증을 받았습니다. LG 오브제 냉장고가 기존의 기능적인 냉장고와 달리 하단의 무드조명으로 공간의 분위기까지 바꿔 주는데요, 인체 감지 센서가 적용되어 사람을 감지하면 무드조명이 자동으로 켜진다고 하니 놀랍죠, 상단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 기능까지 탑재되어 생활에 편리함이 더해지는 거 같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이 열린 디자이너클럽 내부에서 들리는 사운드가 LG 오브제 오디오에서 들리는 줄 몰랐어요. 투어를 하면서 들어보니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도 적용된 메리디안 사운드를 들려주는 LG 오브제 오디오더라구요. 호도나무 원목 다리로 모던한 느낌이 어디에 놓아 두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LG 오브제 오디오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LED 무드 조명과 함께 음악이 잘 어울어져 설치된 공간의 분위기에 잘 녹아 들것 같죠.



LG 오브제 기획전이 열린 디자이너클럽 무대에 초대된 어반자카파~~ 와우~~ 가을에 들으면 더 좋은 노래를 들려 주었습니다. LG Objet(엘지 오브제)를 둘러보던 인플루언서들과 잠시 콘서트에 온 듯한 느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만을 위한 오더메이드 애쉬우드 체험


LG 오브제 기획전에서 최고급 목재 애쉬원목으로 나만의 오브제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3타임으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는데요. 친환경 탄화 우드 가공법으로 탄생한 나무결과 컬러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고 만든 오브제는 선물로 받았어요.



나만의 오브제를 만드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 되었는데요. LG 오브제를 주문할 때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원목을 선택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애쉬원목 2개를 골라 고정하고 손잡이는 나사로 조여 주었습니다. 제법 폼이 나는 거 있죠. LG Objet를 틀에 새겨 넣고 마지막으로 오일을 도포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깔끔하죠~~ 최고급 애쉬원목으로 만들어진 LG 오브제의 나무결과 컬러를 체험하면서 나만의 가구 나만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Objet(엘지 오브제)가 눈을 한참 높여 놓아 큰일입니다.ㅋㅋ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Objet(엘지 오브제)는 요즘 핫한 가전제품으로 가구라고 해도 될 정도로 세계 최정상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오니의 감성이 잘 녹아 있습니다. 고정관념을 깬 LG전자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클래식하고 레트로한 디자인이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관련글]

최신 기술을 적용한 올레드(OLED) TV… 그리고 LCD TV, LED TV의 특징은 무엇인가? (feat TVC)

샤오미 미10 최신기능과 디자인을 볼 출시일? 갤럭시S11과 LG G9에도 적용 되겠네

엘지인덕션 타이머 기능 응용 사용기!! 스마트폰 연동 방법도 활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